헬리콥터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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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고 싶은 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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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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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헬기의 원리
2.헬기의 종류
3.3채널 헬기(동축반전헬기)
4.4채널 헬기
5.6채널 헬기
6.헬기는 비행 중 어떻게 중심을 잡게 되는가?
7.실험과정
8.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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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기의 원리
하늘을 나는 비행기에 작용하는 힘은 매우 복잡하다. 하지만 이를 간략화 해보면 대략 네 종류의 힘으로 나뉜다. 날개에서 생기는 양력, 엔진에 의해 생기는 추력, 그리고 비행기의 무게에서 생기는 중력, 비행기가 전진함으로서 생기는 항력이다.
헬기의 장점은 바로 이런 양력을 발생시키는 구조 때문이다. 굳이 양력을 발생시키기 위해 동체를 추진해야 할 필요가 없으므로 공중에 정지, 수직으로 상승, 하강등을 자유자재로 할 수 있는 것이다. 하지만, 날개를 회전 시키는 데에는 한가지 문제점이 생기는데, 메인로터의 회전에 의한 반작용으로 동체가 반대 방향으로 회전을 한다는 것이다. 만약 동체가 빙빙 돈다면 조종사는 어지러워 하무 것도 할 수 없을 것이다. 이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꼬리 부분에 보면 한 개의 로터가 더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을 것이다. 바로 이것이 테일 로터이며, 메인로터의 회전방향과 반대로 추진력을 냄으로서 동체가 회전하려는 것을 막아준다. 대부분의 헬리콥터는 테일 로터를 가지고 있다. 간혹 이것이 없는 헬기도 있는데 이런 경우는 메인로터가 2개 있으며 서로 반대 방향으로 돌아 헬기가 로터를 따라 도는 것을 방지하기도 하고 꼬리 부분에서 만들어진 가스를 배출하거나 공기를 분출하는 NORTAR방식 등이 있다. 헬기는 수직상승, 하강, 제자리에 머물러 있는 호버링, 전진, 후퇴, 좌우로의 이동 등을 할 수 있는데, 헬기의 이러한 움직임은 메인로터의 디스크의 기울임 방향과 테일 로터 추력의 크기로 조정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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