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료전지의 친환경. 에너지효율적인 가치와 앞으로의 활용전망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9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주제선정배경
2.연료전지의 정의&원리
3.연료전지 개발실태&종류
4.연료전지 응용의 예
5.연료전지 개발의 문제점&개선점
6.연료전지의 전망
본문내용
♣ 물을 구성하는 원소인 수소, 산소만을 사용하는 친환경적인
발전.
♣ 필요한 동력원은 물 뿐이므로 자원의 고갈문제가 대두되는
현실에서 크나큰 이점
♣ 상당한 수준의 기술발전, 실용화가 이미 진행되어 있는 발전
기술.
♣ 세계 각국에서 그 가치를 알고 연구개발 투자를 하는 中


♣ 인산형 (PAFC : Phosphoric Acid Fuel Cell)

민간차원에서 처음 개발된 1세대형 연료전지. 분산형 건물에서 전원으로
이용. 미국,일본 등지에선 이미 실용화 단계에 들어섬.

♣ 용융탄산염형 (MCFC : Molten Carbonate Fuel Cell)

2세대형 연료전지. 분산형 건물의 전원으로 이용.


♣ 직접메탄올형(DMFC : Direct Methanol Fuel Cell)
1990년대 말부터 기술개발된 연료전지로서 이동용 (핸드폰.노트북) 전원
으로 이용되고 있다.


연료전지 개발에 대한 지원의 미비를 낳는 요인은
우리모두의 무관심이다.
공학도인 우리가 미래를 선도할 최첨단 기술에 대한관심도를 높인다면 이공계의 흐름은 변화해 갈 것이고, ‘연료전지’에 대한 개발 관심도 함께 높아지지 않을까.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유용한 정보 잘보겠습니다.
  • rudduf2***
    (2012.11.27 00:37:56)
회원 추천자료
  • 현대자동차 글로벌 브랜드가 되기 위한 마케팅 전략
  • 앞으로의 마케팅 방향은 ‘안전성’, ’젊음’, ‘고급스러움’ 등과 같은 이미지적 측면에 포커스를 명확히 하고 이와 관련된 경험적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홍보 활동이 이루어지는 쪽으로 나아가야 한다. 한상만, 마케팅전략고객관리/ 시승기회 제공 문화마케팅하이브리드 품질개선/ 디자인/ 협력회사 / 전반적 품질관리친환경, 그린이미지/ Limited car출시/ 제품자체의 이미지 광고스포츠마케팅/ 미디어마케팅/Family look

  • [공학과 윤리] 우리나라 기업들의 친환경에너지 활용현황과 활용방법
  • 연료전지, 수소에너지 등 신재생에너지 개발의 타당성을 검토 중에 있습니다.중장기적으로는 이산화탄소 저감을 최고 목표로 삼아 에너지 정책을 세우며, 신규 사업 추진 시 기후변화협약과 관련된 사항을 반드시 검토할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향후 도입될 정부의 이산화탄소 저감 프로그램에 적극 동참해 에너지절약 시설자금, 에너지세 감면 등 정부의 인센티브 제도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며, 또한 온실가스 배출 저감을 위한 자체적인 노력과 함께

  • [국제 물류 운송론] 그린 물류(Green Logistics)
  • 앞으로 감축의무에 대한 요구가 거세질 것으로 전망됩니다.현재 우리나라의 수송부분이 국내탄소발생률의 20%를 차지하는 상황을 감안하면 국내 물류 업게는 빠르게 녹색물류가 필요한 상황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정부와 민간차원의 다차원적인 환경관련 대응책 마련 노력과 함께 물류부분에서 에너지 효율적이며 자원 재생형인 친환경 물류체계로의 전환이 필요합니다. ♣ 본 론 ♣Ⅱ. 그린 물류의 필요성 Ⅱ. 그린 물류의 필요성1. 경제적

  • 경영 위기를 타파할 경영혁신의 필요성
  • 가치를 지닌 자산인 것이다. 브랜드는 그 이름 하나만으로 기업에 부가 가치를 창출하기도 한다. 결국, 경영의 지향점은 ‘혁신(Innovation)’이다. 혁신이야 말로 도입, 성숙기를 거친 경쟁력 있는 일류 브랜드가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미래지향적인 가치를 지속적으로 창조해 나가도록 해준다. 궁극적으로 시장에서 살아남게 해주는 작업이다. 기업은 브랜드 혁신을 통해 유지해 온 기존 가치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다. 그만큼 소비자들에게 브

  • [생활과학] 대체에너지 사용 및 육성 대책fp
  • 에너지로 부족해 수소에너지로 다닐 것이고, 각 가정의 모습도 많이 달라 질 것 같다.미래의 가정에서는 우선 지붕은 아름답게 빛나는 태양열 전지로 덮여 있다. 또한, 아파트 베란다 앞에서 돌아가는 작은 풍차들이 가정의 일부 에너지를 공급 할 것이다. 아마 이 둘은 자연현상에 의해 사용도가 떨어지는 경우도 있으나, 자원을 절약하는데 큰 평가를 받아 거의 집집마다 사용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게다가 미래에는 에너지의 가치가 높아져서 우리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