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계제작실습] manufacturing 기법, Autocad등을 사용구동부품과 바퀴를 가지고 moving vehicle을 제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프로젝트 개요 및 개념설계

1.1 프로젝트 개요

1.2 개념설계

1) 구동방식
2) 바퀴재질
3) 기어 변속 방식
4) 재질
5) 초기 옆판 Modeling
1.3 독창성 및 우수성

1) 독특한 변속 시스템

2) 미끄러짐 방지 시스템
2 상세설계(CAD)
2.1 대표부품

3 시제품 제작 및 제작과정 기술
4 시작품 자체평가 및 향후 개선방안
본문내용
1.3 독창성 및 우수성

1) 독특한 변속 시스템
-오르막길에서는 중력을 거슬러 올라가야 하기 때문에 평지보다는 더 큰 힘을 실어주어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모터와 바퀴 축 사이를 큰 기어로 연결해주어야 하고, 평지에서는 고속주행을 해야 하기 때문에 모터와 바퀴 축 사이에 작은 기어를 연결해 주어야 한다. 이 두 가지 조건을 모두 만족시키기 위해서 미니카를 뒤집었을 때 에도 달릴 수 있도록 설계하였다.
2) 미끄러짐 방지 시스템
-바퀴의 폭이 차체에 비해 상대적으로 좁기 때문에 오르막길을 오를 때 마찰력이 부족해서 잘 나아가지 못할 경우가 생길 수 도 있다. 그것을 보완하기 위해 양면테이프를 붙여서 오르막길에서도 바퀴가 헛돌지 않도록 설계하였다.

2 상세설계(CAD)
2.1 대표부품
-바퀴&축


-배터리박스




-옆면




-톱니바퀴


-완성품 우측면도



-고속주행 Mode

-오르막길 Mode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가정신] 현대자동차의 해외진출 전략에관한 연구
  • 등 일본 업체들도 최근 상황이 좋아졌지만 8% 수준이다. 특히 미국과 일본 업체들은 애프터서비스 사업부나 금융부문의 수익을 다 합한 것을 사용하고 있어 자동차 생산 자체의 수익 창출력은 현대와 비교되지 않는다. 세계 독립 양산 자동차 제조업체 중 1인당 GDP 1만달러 수준의 국가에 주요 공장과 본사 조직이 있는 회사는 현대자동차가 유일하다. ③ 자동차 부품 인프라 : 현대자동차의 부품 인프라도 현대자동차의 대표적 강점으로 꼽힌 다. 이러한

  • 기업의 환경경영
  • 사용 측면을 중심으로 전과정 각 단계별로 환경친화 제품 개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ⅰ) 에코디자인제품 개발 단계부터 환경 측면을 고려한 다양한 기법을 활용하고 있다. 에코디자인 수행을 위하여 지난 1997년 환경대응 설계 매뉴얼을 개발하였으며 LCA와 DfX 소프트웨어를 활용하 여 제품의 환경성을 분석하는 등 설계 단계부터 환경친화제품이 생산될 수 있는 기반을 구축 하여 활용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녹색구매시스템을 이용하여 부품/원자

  • [혁신과 조직, 조직경영] 조직개발
  • Manufacturing)컴퓨터에 의한 생산정보의 통합, 즉 제품생산을 위한 설계, 제조, 관리, 영업 등 관련업무를 컴퓨터 주변기기를 정보통신망으로 통합함으로써 제품의 품질, 가격, 수량 등에 대한 데이터베이스를 각각의 관련분야에서 공유하는 종합적인 생산시스템이다.공장자동화 : NC, CNC, DNC, CAM, FMS자동저장불출시스템 : 스태커 크레인을 이용한 고밀도 저장시설, AGV(automated guided-vehicle)정보자동화 : CAD, CAPP Group Technology◆ Wal-Mart는 예측의 성과를 향상시

  • [국제경영학] 전략적제휴의 성공기업
  • 등이 있고, 기술적 차원의 노하우는 부지 선정ㆍ시장 환경ㆍ시장과의 커뮤니케이션이 있다. 그런데 합작시 자리임대에 지나지 않았던 백화점이 주종을 이루고 있던 당시 선진기술 및 점포에 대한 완벽한 이해력을 테스코는 가지고 있었다.(기사) 테스코는 전세계적으로 794개의 점포를 운영하는 대형 유통업체로 선진적인 경영기법으로 명성이 높다. 테스코의 주력 업체는 수퍼마켓과 수퍼센터. 할인점이면서도 식품부문이 강하고 상품의 품질과

  • [일본경제] 환경 문제에 대한 일본 기업의 대응 방식
  • 가지고 경쟁하는 시대가 아니다. 환경에 대한 인식이 증가하면서 각국의 다국적 기업들이 환경오염의 주범으로 비판의 도마에 오르기 쉽기 때문에, 환경을 포함한 각종 CSR 마케팅도 소홀히 할 수 없다. 실제로 토요타, 닛산, 혼다를 포함한 일본의 자동차 업계는 어떤 기업들보다 CSR마케팅에 적극적이다. 무엇보다 결함을 감추려다 소비자로부터 신뢰를 크게 잃고 만 미츠비시와 최근 대규모 리콜을 단행할 수밖에 없었던 토요타의 사례 등은 여러 자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