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공학 전공자가 면접장에 가면 정말 기본적이기때문에 확실하게 설명하길 요구하는게 바로 기계공학 전공자들의 전공면접이었던 것 같습니다.4학년으로서, 전공관련 배웠던 여러가지 개념들이 헷갈리고 깔끔하게 정리되지 않았었는데, 이 자료를 보면서, 짧은 시간내에 지금까지 배웠던 개념들이 빠르게 정리됐었기때문에, 좋은건 공유하는게 좋다는 마음으로 이렇게 공유합니다!(혹시라도 문제가 된다면 얼른 지우도록 하겠습니다!)기
파괴할 수는 없지만 가랑비에 옷 젖는 줄 모른다고 작은 응력이 반복해서 계속 작용할 경우 어떠한 파괴의 조짐도 없이 순간적으로 재료가 파괴하는 것을 알 수 있었다.피로 파괴는 재료의 변형이 없이 순간적으로 파괴가 일어나므로 다리, 비행기 등등 각종 기계부품 등을 설계할 경우에는 피로시험을 통한 설계로 피로파괴로 인한 피해가 없도록 하여야 하겠다.반복횟수(회전수의 로그) 응력(kg/cm2)S-N 선도반 조 직경(mm) 하중(kg) 회전수(rev) 응력 직
분석과 -경제성 분석 이번 연구를 동해 한국의 기온환경에 의해 문제가 되던 기존 투명바인더의 저온균열 성질을 합성고무계열의 개질재 개선으로 해결하게 된다면 기존의 버스전용차로에 사용되던 바인더에 비해 그 수명을 비약적으로 향상 시킬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유지/보수 비용을 줄일 수 있을 것이다. 반복되는 외부환경의 노출로 인해 꾸준한 사후관리가 요구되는 도로포장의 특성에 따라서 포장 경제성은 최초시공시 들어가는 비용에 의존하
파괴한 후에 반대측으로 진상한 각 β를 구하고 양쪽의 위치에너지의 차로부터 시편의 파괴에 소비된 에너지를 구한다. 장치가 비교적 작아서 취급하기 쉬우며 시편파괴에 요하는 에너지도 간단히 구할 수 있는 점등 장점이 있기 때문에 널리 사용된다. 금속시험편의 경우엔느 30㎏.m 또는 50㎏.m 용량의 기계가 사용되지만 합성수지재료의 충격시험용으로는 0.3㎏.m 정도의 것도 있다. 충격속도는 5~6 m/sec 이다.시험편의 노치부의 뒷면을 해머로 때려 1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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