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수학-5.비교하기-길이 비교하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12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안녕하세요. ^^
교대에서 여러 번 장학금을 받고, 열심히 학교 생활을 하는 학생입니다.
수업 지도안을 구성하는 것에 관심이 많아서
열심히 연구하고, 작성하고 있습니다.
이 지도안은 실제 수업실연때 우수한 평가를 받았던 수업지도안 세안입니다.
학교, 학급 상황은 항상 다르기 때문에 조금씩 바꿔서 수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궁금 하신 점은 쪽지 주시기 바랍니다.
유용하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목차
가. 단원명 : 5. 비교하기

나. 단원의 개관

(1) 단원의 목표

(2) 학습의 흐름
다. 단원 전개 계획
라. 지도상의 유의점

마. 단원평가내용

바. 본시 교수-학습 과정안

사. 차시 평가계획

아. 좌석배치도(학생수준표시)

본문내용
가. 단원명 : 5. 비교하기

나. 단원의 개관
이 단원에서는 측정에 대한 기초 단계로서 물체의 길이, 높이, 무게, 넓이, 들이 등의 비교에 관한 내용을 처음으로 학습한다.
길이, 높이, 넓이, 무게, 들이를 비교할 수 있는 둘 또는 세 물체를 생활 주변에서 직관적 비교 또는 직접 비교 활동을 통하여 ‘길다, 짧다’, ‘높다 낮다’, ‘키가 크다,, 키가 작다’, ‘무겁다, 가볍다’, ‘넓다, 좁다’, '많다, 적다‘, ’가장 길다, 가장 짧다‘, ’가장 무겁다, 가장 가볍다‘, ’가장 넓다, 가장 좁다‘, ’가장 많다, 가장 적다‘ 등의 비교하는 말을 써서 표현함으로써 여러 가지 종류의 양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한다.
심화 과정에서는 생활에서 양의 크기 비교에 사용되는 여러 가지 말을 찾아보고, 여러 가지 물건을 양의 크기에 따라 순서대로 늘어놓을 수 있는 활동을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을 비교?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영역이 전반적인 발달을 통한 전인적 인간발달의 실현에 둔다.2-5. 참고 자료성현란 외9공저(2009), “인지발달”, 학지사전윤식이영석 공저 : 삐아제와 유아교육, 형설출판사, 2006인간발달-발달심리적 접근, 교문사 추병완 역, 2006, 도덕발달이론, 백의 송명자(1995). 『발달심리학』. 서울: 학지사.김현재 / 피아제의 이론과 임상법 실제, 배영사, 2010이태영 외 5명 : 신유아교육개론, 교육아카데미, 2005이명조(2008), 영유아 발달과 교육, 양서원

  • [한국과학사] 인쇄술의 발달 과정과 의의
  • 50~1455년경 인쇄면수가 1천2백80면인 ‘42행 성서’를 완성하였다. 활판인쇄술의 발명에 관해서는, 네덜란드의 코스타가 앞서 발명하였고 이를 구텐베르크가 도용했다는 설도 있지만, 활판인쇄의 세 가지 요소를 고안해낸 것은 - 구텐베르크가 설사 코스타에게서 영감을 얻었다 할지라도 - 인쇄술의 발달에 있어서 불굴의 업적이다. 이렇게 인쇄술은 목판인쇄에서 활판인쇄, 그것도 도제 활자에서 구리활자로, 그리고 주석으로 만든 합금 활자로 까지 진

  • 마케팅원론 ZARA분석
  • 501124991554. 4P를 통한 경쟁사 비교 1) 자라 4P 변재웅, “SPA 브랜드 자라의 국제마케팅 성공 전략 연구” (경영경제 제46집 제1호, 2013. 5), p. 229-248⓵ product자라의 성공적이고 대표적인 전략은 바로 최신의 트렌드를 반영한 고급제품을 중저가로 제공하는 것이다. 다양한 스타일과 한정된 수량을 고객에게 2주에 한 번씩 신상품 공급을 목표로 한다. 소비자들의 매장 반응을 중요시하며, 시장의 요구에 빠르게 대처하고 주간 단위 상품교체와 함께 글

  • 3세대 이동통신 UMTS
  • 마이크로프로세서및응용3세대 이동통신 UMTS최종레포트제출일: ‘06. 12. 61. 이동통신의 개요1-1. 이동통신이란?1-2. 이동통신의 역사가. 미국 나. 유럽 다. 우리나라가. AMPS(Advance Mobile Phone Service)나. TACS(Total Access Communication Systems)다. NMT(Nordic Mobile Telephone)라. C-450시스템마. NTT(Nippon Telegraphy and Telecommunication)시스템가. GSM(Global System for Mobile communication)나.

  • [사회복지논문]잠재적 중도탈락학생의 학교적응유연성 향상을 위한 통합적 프로그램 효과성 연구
  • 50제 1절. 개입계획 50제 2절. 개입과정 521. 예비조사단계: 시작하기(2005년 5월 14일~15일) 522. 초기단계: 표적문제의 구체화와 초기계약을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 적용(2005년 5월 16일~20일) 593. 계약하기(2005년 5월 27일) 1224. 과제수행단계(2005년 5월 30일~7월 9일) 1405. 종결단계(2005년 7월 13일) 207Ⅴ. 결과분석 및 평가 209제 1절. 표적문제 변화의 결과분석 및 평가 209제 2절. 자기효능감, 자기통제력, 진로의식성숙도의 변화결과 2411. 실험집단과 비교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