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경기의 가장 주요 원칙의 하나인 모든 선수가 동등한 조건에서 경쟁한다는 원칙을 어기는 것이다. 어떤 선수라도 도핑으로 획득한 승리로 인하여 긍지나 회열을 느낄 수 없습니다.7. 문제에 대한 현행 사회정책 및 프로그램1) 법적 통제약물남용에 대한 통제 (Control of Drug Abuse)제55조 약물복용 (Doping)제56조 부수적 위반 (Ancillary Offences)제57조 경기대회이외의 약물검사(Out-of-Competition Testing)제58조 약물검사에 대한 책임(Responsibility for Doping Contr
스포츠 마케팅* 김용만(2002). 스포츠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학현사* 김정탁, 박진서, 김소형(2002). 미국 언론에 나타난 동북아 3국의 국가 이미지 비교. 광고연구 제54호* 삼성경제연구소(2002.08.26). 월드컵 이후 경제사회 과제* 서울시정개발연구원편(2001). 서울의 월드컵 경제효과. 연구보고서. 서울시* 오수연(2002). 붉은 악마 R세대를 겨냥한 레드 마케팅 전략. 광고산업으로 본 2002 한일 월드컵 총 결산. 광고계동향 7월호* 이목희 외(1996.6.13). 월드컵 대
Crafting Qualitative Research - Working in the Postpositivist Traditions 1장 ~ 15장 번역공예로서의 질적 연구포스트실증주의 전통들과 연구 스타일들지난 25년 간 사회과학을 엄습해 온 소위 “질적 전환 (qualitative turn)”은 비통계적 방법을 이용한 풍부한 연구물과 어떻게 질적 연구를 할 것인가에 대한 상당량의 방법론적 가이드라인을 산출하였다. 수합하자면, 그 저작물들은 수많은 연구 질문과 문제에 도전할 수 있는 매우 많은 방법론적 옵션을 제공한다. 그러
스포츠마케팅을 최초로 도입하여 올림픽과 월드컵을 통해 지구촌의 모든 사람들에게 코카콜라를 소개했고, 사회공헌을 통해 기업의 이미지를 제고시켰다. 코카콜라 성공의 또 다른 비결은 세계화다. 세계화는 코카콜라의 경쟁사 펩시를 따돌리게 된 경영전략의 핵심 중 하나이다. 최근 세계적인 다이어트, 웰빙 열풍에 따라 청량음료 시장은 위기를 겪고 있다. 그러나 2004년 취임한 네빌 이스델 회장이 경영의 획기적인 변화를 주창한 이후 경영진과
스포츠 사회 내에서 전통시 되어서 선수들이 무의식적으로 폭력을 행사하는 이유가 되고 있으며, 경기 외적인 요인으로서는 관중들이 이러한 폭력적인 행위들에 대해 그다지 반감을 갖지 않을뿐 아니라 관람 중의 재미로서 이러한 행위를 더욱 요구하고 있으며, 발달된 스포츠 산업은 그 폭력적인 행위를 상업적으로 이용하고 있는 것이다.이러한 경기장내의 폭력뿐 아니라 경기의 영향을 직접적으로 입은 관중, 시청자들 간의 집단폭력도 문제시 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