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교육학] 신체를 통한 교육의 실제적 적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05 / 2019.12.24
- 3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Introduction
2 ‘신체를 통한 교육’개념
3 예측 및 실제적 적용
4 평가 및 분석
5 우리나라 스포츠 정책
6 외국의 사례 7 결론
- 본문내용
-
‘신체육’의 태동을 가져온 철학적 배경이 된 듀이의 사상(진보주의)을 알아보고,
듀이의 철학에서 체육활동이 차지하는
역할은 어떤 것인지 파악해보자.
토마스 우드)
신체훈련이 교육을 완성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클라크 헤더링턴)
‘근본적 교육’
신체를 통한 교육의 관점을 체계적으로 표명
현실성의 고려
• 전인교육이라는 교육적 목표를
현실적으로 실천하기가 어려움
• 특수 목적 고등학교의 경우(ex.체고),
공부와 실기를 병행하는 데의 어려움
• 입시위주의 교육으로 인한,
학교 체육수업의 부실함
-Macloy, ‘나는 오늘날 어떤 신체적 자극으로 충분할 정도의 운동이 제공되는 학교체육 수업의 비율이 20%나 되는지 의심스럽다고 생각한다.’
-학교체육이 체력증진 및 향상에 도움을 주었나? 라는 의문은 체력상태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 많기 떄문에 명확한 답이 어렵다.
A 고등학교의 박모 양, Y 고등학교의 이모 군 & 김모 군
S 고등학교의 김모 군, K 고등학교의 김모 군, H 고등학교의 조모 군에게 직접 물어보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