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펠릭스 멘델스존]펠릭스 멘델스존 생애,약력, 펠릭스 멘델스존 작품특징,작품종류, 펠릭스 멘델스존 바이올린협주곡,엘리야,결혼행진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30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펠릭스 멘델스존의 생애

Ⅲ. 펠릭스 멘델스존의 약력

Ⅳ. 펠릭스 멘델스존의 작품 특징

Ⅴ. 펠릭스 멘델스존의 작품 종류
1. 교향곡
2. 서곡
3. 협주곡
4. 피아노곡집
5. 오페라
6. 무언가

Ⅵ. 펠릭스 멘델스존의 바이올린협주곡
1. 제2악장
2. 제3악장
1) 전개부
2) 재현부

Ⅶ. 펠릭스 멘델스존의 엘리야

Ⅷ. 펠릭스 멘델스존의 결혼행진곡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가곡은 낭만파 음악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독 일 낭만파의 특징적인 음악으로서 성장했다. 가곡의 창시자는 슈베르트인데, 그가 남긴 630여 곡의 가곡은 하이네, 울란트, 뤼게르트, 뮐러, 쇼버, 괴테 등의 시에 의하고 있다. 그의 가곡은 자연스러워, 시 안에서 자기의 생활을 느끼고, 음악을 발견함으로써 가곡을 극히 높은 예술로까지 끌어올렸다. 슈베르트의 가곡은 슈만이 이어 받았다. 슈만의 혼은 슈베르트보다 더 낭만주의 적이어서, 섬세하고 지적이었다. 문학에 대한 높은 교양의 소유자였던 그는 인간의 사상의 세부에까지 파고들어, 아름답고 세련된 선율을 구사하였으며, 반주에 매우 큰 역할을 부여했다. 슈반의 가곡은 노래하는 속에서 이야기하는 기분이 더 나며, 이러한 경향은 브람스에 이르러 한층 심화되었다. 브람스의 가곡은 연소하는 정열은 교양으로 침참시켜 극히 내연적인 것으로 되어있다. 뒤를 있는 볼프는 특이한 성격의 소유자인데, 더욱 이야기하는 경향을 강화시켜 가곡을 사람의 목소리와 피아노에 의한 종합적인 음악으로 여겼다. 가곡의 계보는 밀러, 슈트 하우스를 거쳐 레거에 이르고 있다.
가곡의 기악화라고 할 수 있는 피아노소곡과 그것들을 몇 곡 또는 몇 십 곡을 모아 만든 자유 모음곡은 가곡과 함께 중요한 음악적 산물이다.
참고문헌
김문자 외, 들으며 배우는 서양음악사 본문2권, 심설당
신혜영(2007), 멘델스존과 J. S. 바흐, 서울 : 한양대 대학원
엘리야, 홍정표 역(1996), 멘델스존, 서울 : 호산나 음악사
이은복(2007), 멘델스존의 ‘환상곡 op.28’에 관한 연구
홍정수 외, 음악학, 심설당
홍정수·김미옥·오희숙 공저(1996), 두길 서양 음악사, 나남출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일음악 레포트
  • 모차르트 혁명의 서곡, 폴 맥가, 책갈피모차르트 테라피, 와고 하루히사, 넥서스books바흐의 생애와 예술 그리고 작품, J.N.FORKEL, 한양대학교 출판부바그너의 생애와 예술, 김문환, 느티나무http://navercast.naver.com/contents.nhn?contentsid=250http://navercast.naver.com/contents.nhn?contentsid=5737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700591목차독일음악 발표1. 1984년 영화2. 독일음악의 흐름3. 모차르트4. 베토벤5. 독일의 음악가들6. 독일가곡의 특징과 작곡가들

  • [낭만파음악] 멘델스존 바이올린 협주곡 마단조 Op.6 에 대한 작곡자적, 작품적, 문화사적, 해설적 분석
  • 낭만파 음악의 이해< 멘델스존 바이올린 협주곡 마단조 Op.6 >에 대한작곡자적, 작품적, 문화사적, 해설적 분석2005. 5.< Contents >1. 작곡자 생애 / 주요 작품 / 연대기2. 작곡적,작품적 특징3. 작곡 당시의 문화사적 특징4. 작품 해설 및 분석1. 작곡자 생애 / 주요 작품 / 연대기펠릭스 멘델스존(Felix Mendelssohn)( 정식 이름: 야콥 루트비히 펠릭스 멘델스존 바르톨디 Jakob Ludwig Felix Mendelssohn Bartholdy ) ( 1809(함부크) ~ 1847(라이프찌히) )독일의 작곡가, 지휘자,

  • 낭만파 음악 레포트
  • 작품> 교향곡 3번 스코틀랜드 1842교향곡 4번 이탈리아 1833교향곡 5번 종교개혁 1832서곡 한 여름밤의 꿈 1826핑갈의 동굴 1832성 바울 1836무언가 1829-45바이올린 협주곡 E단조 4) 프리데릭 쇼팽 - Fryderyk Chopin 1810-1849쇼팽은 1810년 2월 22dfl 폴란드의 바르샤바 근교 제라조바 노라에서 태어나 1849년 10월 17일 프랑스 파리에서 39세로 세상을 떠난 폴란드의 작곡가이다.고금을 통해 거의 대부분의 작곡가들이 피아노를 다루었고 또한 피아노음악을

  • 서양음악의 악기론과 음악의 종류에 따른 악기 편성법
  • 서양음악의 악기론과 음악의 종류에 따른 악기 편성법 목 차1. 서론2. 본론가. 서양음악의 악기론1) 현악기-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콘트라베이스, 하프- 오케스트라에 포함되지 않는 현악기2) 관악기① 목관악기 : 플룻, 오보에, 클라리넷, 바순, 색소폰② 금관악기 : 트럼펫, 호른, 트럼본, 튜바3) 타악기① 음높이를 낼 수 있는 악기 : 팀파니, 벨, 비브라폰, 마림바, 실로폰② 음높이를 낼 수 없는 악기 : 심벌즈, 탬버린, 캐스

  • [서양음악사] 서양음악사 요점정리 파워서브
  • 멘델스존은 5개의 교향곡, 바이올린 협주곡, 피아노곡 무언가,한 여름 밤의 꿈 등을 남겼다. 4. 관현악낭만시대의 작곡가들은 음악소재의 범위를 확대해 나갔다. 부드럽거나 열정적인 선율은 보다 서정적이고 가곡같은 선율이 되었고 전조도 보다 잦았고 대담하였다. 화성은 조에서 떨어져 나온 반음계 음들이 불협화음을 보다 많이 사용하여 보다 풍부하고 대단히 정적이었다. 관현악의 규모와 음역은 엄청나게 확대되었다. 금관부분은 튜바가 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