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경영] 환경 라벨링 사례 및 효과와 발전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9 / 2019.12.24
- 5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환경 라벨링의 이해
2.환경 라벨링의 유형과 그에 따른 사례
3.결론 : 환경 라벨링의 효과와 발전방향
- 본문내용
-
동일 용도의 다른 제품에 비해 환경성과가 우수한 제품을 소비자가 식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 정보수단
소비자들에게 상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환경 친화적인 상품을 구매하도록 유도하는 각종 라벨링을 의미.
1)인정보증 사례
SCS(Scientific Certification Systems)
미국의 제품환경인증기관
전과정 환경영향평가(LCA) 정보를 인증
별도로 품목별 환경정보 작성지침을 제정하고 있지는 않음
환경영향을 평가하기 위한 기본지표를 제시하고 그 지표성과를 그래프 형태로
제품에 표시하도록 함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자는 목적에서 도입
제품의 환경에 대한 영향을 고려한 이들의
구매의사결정을 지원해 주며 제조업체들로 하여금 환경에 악영향을 덜 미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도록 동기 부여
1992년 미국 민간단체 SCS에서 처음 도입
제3자 인증제도
LCSEA(Life Cycle Stressor-Effect Assess
ment)방법론을 기반으로 자원고갈, 환경영향 등 17개의 전과정환경지표에 대한 과학적이고 정량적인 환경정보를 수치와 그래프로 제공
제도의 운영절차는 크게 전과정평가를 수행하는 과정과 환경주장을 하는 과정으로 나뉘어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