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경영] 환경 라벨링 사례 및 효과와 발전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9 / 2019.12.24
  • 5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환경 라벨링의 이해

2.환경 라벨링의 유형과 그에 따른 사례

3.결론 : 환경 라벨링의 효과와 발전방향


본문내용
동일 용도의 다른 제품에 비해 환경성과가 우수한 제품을 소비자가 식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 정보수단


소비자들에게 상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환경 친화적인 상품을 구매하도록 유도하는 각종 라벨링을 의미.

1)인정보증 사례

SCS(Scientific Certification Systems)

미국의 제품환경인증기관
전과정 환경영향평가(LCA) 정보를 인증
별도로 품목별 환경정보 작성지침을 제정하고 있지는 않음
환경영향을 평가하기 위한 기본지표를 제시하고 그 지표성과를 그래프 형태로
제품에 표시하도록 함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자는 목적에서 도입
제품의 환경에 대한 영향을 고려한 이들의
구매의사결정을 지원해 주며 제조업체들로 하여금 환경에 악영향을 덜 미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도록 동기 부여



1992년 미국 민간단체 SCS에서 처음 도입

제3자 인증제도

LCSEA(Life Cycle Stressor-Effect Assess
ment)방법론을 기반으로 자원고갈, 환경영향 등 17개의 전과정환경지표에 대한 과학적이고 정량적인 환경정보를 수치와 그래프로 제공

제도의 운영절차는 크게 전과정평가를 수행하는 과정과 환경주장을 하는 과정으로 나뉘어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비교경영론] 펩시콜라 vs 코카콜라의 경영전략 비교
  • 있을 정도로 세계적으로 가장 치열한 두 음료회사간의 관계에서 배울 수 있음.Ⅳ. 참고 문헌 및 사이트● 코카콜라의 진실. 콘스턴스 헤이스 저. 북앳북스.● 성공한 세계 500대 기업의 경영 전략. 장치진 저. 시그마북스.● 마케팅 빅뱅. 이장우, 황성욱 저. 위즈덤하우스. ● 경영자 VS 마케터. 알 리스 저. 흐름출판.● 1등을 뛰어넘은 2등전략. 김병욱 저. 좋은책만들기.● http://www.pepsico.com/(Annual report 등)● http://www.thecoca-colacompany.com/(Annual report 등)

  • [국제무역]무역과 환경규제강화에 따른 우리나라 통상정책에 관한연구
  • 효과가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무역-환경 연계는 특히 수출의존도가 높은 우리 경제의 수출과 국제경쟁력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이며, 원자재 확보의 어려움과 비용상승효과를 초래하게 될 가능성도 크다. 아울러 국내환경정책 및 규제에 영향을 끼칠 것이며 무역장벽의 심화로 이어져 우리제품의 선진국 시장에 대한 접근을 어렵게 만들 것이다.수출의존도가 높은 우리 나라로서는 환경 장벽의 극복 여부가 앞으로의 경제발전을 좌우한다고

  • [무역통상]무역과 환경규제 강화에 따른 우리나라 통상정책에 관한 연구
  • 효과가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무역-환경 연계는 특히 수출의존도가 높은 우리 경제의 수출과 국제경쟁력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이며, 원자재 확보의 어려움과 비용상승효과를 초래하게 될 가능성도 크다. 아울러 국내환경정책 및 규제에 영향을 끼칠 것이며 무역장벽의 심화로 이어져 우리제품의 선진국 시장에 대한 접근을 어렵게 만들 것이다.수출의존도가 높은 우리 나라로서는 환경 장벽의 극복 여부가 앞으로의 경제발전을 좌우한다고

  • [경영학원론] 경영학과 경영이론의 발전관련 사례
  • 및 등급 시스템을 시행하고 있다. 그리고 바디샵은 동물실험이 필요 없는 원료를 사용하기 위해 수 년 동안 동물성 원료의 대체물을 개발하기 위한 활동을 전개해 동물 보호 운동을 선도하는 단체들의 지지를 받는 국제적 화장품 소매상이 되도록 노력했다. (3) 지구환경보호▶바디샵은 환경보호에 대한 기업의 책임을 스스로 깨닫고, 사회적, 경제적, 환경적으로 지속 가능한 경영 목표를 위해 ‘바디샵’ 환경 정책’을 규정했다. 이 정책은 바디샵이

  • 세계 소비자 안전 문제
  • 효과는 집단구성원 전체에 미치도록 하는 집단소송제도운영소액심판제도 등2. 중국①주요정부기관국가공상행정관리총국 : 국무원 직속기구로 소비자보호업무의 대부분을 관장국가경제무역위원회 : 기업행위의 규칙제정. 전국 경제간부 및 기업경영자에 대한 교육훈련 및 업무지도국가질량기술감독국 : 가짜, 저질상품의 생산판매 관련 위법행위 조사처리②주요민간기관중국소비자협회 : 국가공상행정관리총국 산하기관으로 소비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