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학사2단계』마케팅조사 요약자료 - 제4장자료의 측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4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독학사 2단계 - 마케팅조사론 - 조사방법론에 대해 일목요연하게 요약한 자료집 입니다.
마케팅조사론에 대해 조사하시는 분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정리해놓았습니다.구매선택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목차
제1절 1차 자료와 2차 자료.
01. 1차 자료와 2차 자료의 정의
02. 2차 자료.
03. 1차 자료
제2절 측정의 의미와 과정
01. 측정의 의미
02. 변수와 construct
03. 자료의 분류
제3절 척도의 종류
01. 척도의 개념
02. 척도의 분류 1
제4절. 측정의 타당성과 신뢰성
01. 척도와 측정
02. 척도의 분류 3
03. 척도의 분류 2
04. 오류
05. 타당성과 신뢰성
본문내용
(4) 신뢰성
척도의 신뢰성은 한 대상을 유사한 척도로 여러 번 측정하거나 한 가지 척도로 반복 측정했을 때, 일관성 있는 결과를 산출하는 정도와 관련이 되며, 비체계적 오류와 관련이 있다는 것은 이미 설명.
① 내적일관성 (internal consistency)
내적 일관성은 한 construct를 다항목으로 측정했을 때, 항목들이 일관성 혹은 동질성을 갖는가에 관한 것이다.
상관관계 변수들 간의 평균을 통해 신뢰성을 측정할 수 있는 식이 존재한다.
Cronbach’s coefficient alpha라는 식이 상관관계 변수들 간이 평균을 통해 신뢰성을 측정한다.
크론바흐 알파 계수

크론바흐 알파계수={항목 개수÷(항목 개수-1)}×{1-(항목변량들의 합÷전체측정 변량)}
크론바흐 알파 계수는 0~1값을 가지며, 높을수록 바람직하다. 보통 0.8~0.9 이상은 좋음, 0.6~0.7은 수용 가능, 0.6 이하는 내적 일관성이 결여 된다고 받아들여진다.
참고문헌
EBS 독학사 2단계 - 마케팅조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정보론] 데이터마이닝
  • 마케팅의 성공으로 고객을 세분화하고, 특정 고객층을 표적으로 차 별화된 제품을 차별화된 접근방법으로 제공하려는 시도가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에 서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3. 활용영역전략정보론 7조 데이터마이닝CRM 고객 DB 또는 이에 조사정보(마케팅조사, 고객만족도 조사)를 결합한 자료의 Data Mining을 통해 맞춤형 고객관계관리 방안을 제공 고객 DB 구축CSM고객만족도조사와 고객 DB를 결합하여 최적의 고객만족도 향상방안을 제시하고

  • [경영학] 조직문화 의 경쟁력 구축방안 연구
  • 조사에 따르면 글로벌 리더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이 있다고 한다. 선진 기업들은 자사만의 독특한 글로벌 역량을 갖춘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세계적인 교육훈련기관인 DDI(Development Dimension International)가 266개 글로벌 기업을 대상으로 조사한 바에 의하면, 응답 기업의 약 65%가 글로벌 기업 문화를 전파하는데 글로벌 리더 육성 프로그램을 활용하고 있다 고 한다. 예컨대, 세계적인 기업 GE의 경우에는 글로벌 인재를

  • [기술경영] 기술사업화
  • 조사대상, 조사범위, 조사내용을 구체적으로 규정한다.2단계, 시장성분석계획을 수립한다. 조사내용 검토, 조사방법 결정, 조사일정 작성, 예산의 편성 등에 관한 구체적인 골격을 만든다. 중요한 몇 가지 항목은 다음과 같다.․ 분석 항목의 범위와 수준 결정․ 자료수집 범위, 수집처 및 자료수집 방법의 결정․ 소요인력, 분석기간 및 소요예산 계획 수립3단계, 시장성분석계획에 따라 시장성분석을 위한 자료를 수집한다. 기존자료는 정부기관 및

  • [감상문] 짐 콜린스의 경영전략 읽고 요약정리 및 감상문(A+자료)
  • 측정’ 단계로 곧바로 넘어갈 수 있다. 그러나 쉽지 않을 거라 생각한다. 전술 실행에서 쉽게 간과하는 것이 목표 설정이다. 목표를 설정하려면 시간을 투자해야 하고 깊이 생각해야 하며 논의를 거쳐야 하고 협상을 해야 한다. 그러나 목표가 명확하면 직원들에게 좀더 많은 자율권을 부여할 수 있다. 그들의 일거수 일투족을 살필 필요가 없고 그들의 활동을 ‘지도’할 필요도 없다.5) 측정(Measuring)육상 감독이 ‘빠르다’는 기준을 정의하고 속도를

  • [감상문] 짐 콜린스의 경영전략 읽고 요약정리 및 감상문(A+자료)
  • 측정’ 단계로 곧바로 넘어갈 수 있다. 그러나 쉽지 않을 거라 생각한다. 전술 실행에서 쉽게 간과하는 것이 목표 설정이다. 목표를 설정하려면 시간을 투자해야 하고 깊이 생각해야 하며 논의를 거쳐야 하고 협상을 해야 한다. 그러나 목표가 명확하면 직원들에게 좀더 많은 자율권을 부여할 수 있다. 그들의 일거수 일투족을 살필 필요가 없고 그들의 활동을 ‘지도’할 필요도 없다.5) 측정(Measuring)육상 감독이 ‘빠르다’는 기준을 정의하고 속도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