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학사2단계』마케팅조사 요약자료 - 제2장마케팅조사의 예비적 관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4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독학사 2단계 - 마케팅조사론 - 조사방법론에 대해 일목요연하게 요약한 자료집 입니다.
마케팅조사론에 대해 조사하시는 분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정리해놓았습니다.구매선택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목차
제1절. 의사결정단계와 마케팅조사와의 상호관계
정의
문제의
01. 증상과 문제
02. 의사결정과 마케팅조사
제2절. 마케팅 문제의 인식
01. 마케팅 문제의 발단
02. 문제의 징후 (Symptom)
제3절. 마케팅 문제의 정의
01. 기본 자세
02. 상황분석
사업영역
제4절. 마케팅 문제의 유형
01. 원인의 해결
02. 다른 방법으로 개선하는 방법
제5절. 조사계획서
01. 조사계획서의 필요성 (research proposal)
02. 조사계획서의 수정. 보안
03. 조사계획서의 작성
본문내용
02. 조사계획서의 수정. 보안
의사결정자(B)는 조사업체(F)의 계획서를 수용하더라도 조사의 범위, 자료수집 및 분석방법에 대해 수정, 보안을 요구하는 경우가 매우 흔하다.
조사의 과정에 있어서 B와 F의 의견이 다를 수 있으므로 상호 간의 커뮤니케이션에 의해 적절한 조정이 이루어진다.
의사결정자가 조사업체의 고객인 관계로 조사의뢰회사의 요구가 관철되는 경우가 많다. 조사계획서는 가급적 조사의뢰회사가 알아볼 수 있고 또한 많은 정보를 담을 수 있게 상세하게 적는 것이 좋다.

03. 조사계획서의 작성
① 조사의 잠정적 제목
② 조사의 목적
③ 조사의 범위와 유형 그리고 수집할 자료
④ 자료수집방법
⑤ 자료분석방법
⑥ 조사의 가치
⑦ 조사 일정과 조사 참여자의 프로파일
⑧ 조사 비용
참고문헌
EBS 독학사 2단계 - 마케팅조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동론] 무역경영사
  • 요약된다. (응용과학의 관련 분야) (연구 초점)조직행동연구의 접근 방법순수이론 개발을 위한 서술식 문헌 연구와 설문조사문제응용차원에서 예측과 추정 및 모형개발행동차원에서 집단과 행동개발을 위한 사례연구산업 심리학 개인: 기술(Skill)(Industrial Psychology) 지능(Intelligence)적성(Aptitude)인간관계(Human Relations) 집 단심리학 : 인지, 학습, 퍼스낼리티,모티베이션, 태도 , 집단협력 과 응집력행동과학 사회학 : 집단, 과정, 힘과 권력, 역할지

  • [경영혁신] 벤치마킹(Benchmarking)
  • 2단계: 상황별 대응계획을 작성하는 단계- 만약의 상황에 대비하는 단계 즉, 상황별 대응계획을 작성한다.실 행5장. 사례 및 해결과제가격정책원가관리제조 및 판매디자인5. 사례 및 해결과제성공 사례제록스벤치마킹기계불량 90% 이상 절감, 1인당 매출액 30% 이상 신장.5. 사례 및 해결과제실패 사례삼성석유화학1993년에 삼성석유화학이 미국의 아모코사 공장가동 및 설계분야를 벤치마킹했으나, 원료처리 핵심기술과 공장 설계 정보를 얻지

  • 증권투자상담사 핵심요약집
  • 제2장 기본적 분석q 개괄1. 기본적 분석과 기술적 분석l 증권분석구분증권투자상담사 핵심요약집- 5 -(Fundamental Analysis) (Technical Analysis)분석대상 경제요인, 산업요인 및 기업의 재무제표 주가와 거래량의 과거흐름목적 본질가치 추정 미래의 가격흐름 예측용도 매매종목 선정 매매시점 파악유동성효과(단기) 통화량á ➠ 유동성á ➠ 금리â ➠ 주가á소득효과(중기) 금리â ➠ 투자á ➠ 국민소득á ➠ 화폐수요á ➠ 금리á피셔효과(장기) 통화량á ➠

  • [마케팅] 농협상호금융의 이미지 요인분석을 통한 잠재적 고객확보 전략에 관한 연구
  • 마케팅의 필요성, N세대의 정의 및 특징 및 마케팅적 중요성, 기업이미지의 의의와 구매의사결정과의 관계로 구성되어 있다. 제4장 농협상호금융 이미지에 대한 조사결과 및 분석결과에서는 자료수집 절차 및 분석방법과 실제 설문조사를 분석하였다. 제5장 결론에서는 연구의 요약과 분석결과가 농협상호금융에 시사점 및 연구의 공헌점과 한계점을 기술하였다. 제 2 장 금융기관의 패러다임 변화 및 농협 상호금융 현황제 1 절 국내외 금융환경의 변

  • [기업윤리경영]신세계 윤리경영 성공요인 분석과 신모델 제시
  • 관계가 있다고 단정할 수는 없으나 장기추세로 볼때 선도적으로 윤리교육을 실시하는 기업들의 주가상승률과 영업이익률은 윤리교육에 소극적인 기업들에 비해 크게 앞선다는 점을 확증했다.이 확증에 따라 우리는 대표적으로 윤리경영의 선두주자에 서있는 신세계를 윤리교육과 성과간의 분석 모델로 삼고 신세계의 기업 윤리교육 실태조사를 시작하였다.유통업으로서 전 사업장이 상품과 현금을 거래함에 있어 신용과 투명성이 요구되기 때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