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학사2단계』마케팅조사 요약자료 - 제1장마케팅조사의 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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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학사 2단계 - 마케팅조사론 - 조사방법론에 대해 일목요연하게 요약한 자료집 입니다.
마케팅조사론에 대해 조사하시는 분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정리해놓았습니다.구매선택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목차
제1절. 마케팅조사의 정의와 의의
01. 조사의 정의
02. 마케팅조사의 정의
03. 마케팅 조사의 목적
제2절. 마케팅조사와 마케팅 프로그램의 개발
01. 마케팅조사의 개발
02. 마케팅 프로그램의 개발
제1절. 마케팅조사의 유형
제2절. 마케팅조사의 단계
01. 마케팅 조사의 단계 개론
02. 문제의 정의
03. 조사설계
04. 자료수집방법의 결정
표본설계
05. 조사의 시행과 자료분석 및 활용
제1절. 마케팅조사 수행에 있어 과학적 조사방법의 활용
제2절. 마케팅조사의 주요대상
제3절. 마케팅조사 수행주체 및 이용주체와 윤리
01. 마케팅 조사의 주체
02. 마케팅조사에서 윤리의 중요성
03. 응답자에 대한 조사자의 윤리
04. 조사자와 고객회사와의 윤리
본문내용
(1) 1차 자료 (primary data) 와 2차 자료 (secondary data)
☞자료 중 먼저 수집해야 될 자료는 2차 자료이다.
수집하던 도중에 당면한 문제를 해결 가능한 자료를 찾을 수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시간이나 비용 등을 절감할 수 있다.
☞ 1차 자료는 특정 목적을 위해 연구자가 직접 만드는 자료로서 마케팅 조사 자료라 하더라도 연구자가 특정 목적을 위해 직접 만든 것이 아니라 기존에 있던 자료라면 2차 자료가 된다.

☞2차 자료는 기존에 만들어져 있는 선행 연구나 자료들을 말한다. 각 종 논문이나 책 등의 문헌자료, 각 종 통계자료, 연구자료 등이 대표적이다.

☞1차 자료를 수집하는 방법은 크게 관찰법, 서베이법, 실험법의 3가지로 분류한다.

참고문헌
EBS 독학사 2단계 - 마케팅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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