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학사2단계』마케팅조사 요약자료 - 제7장 자료수집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4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독학사 2단계 - 마케팅조사론 - 조사방법론에 대해 일목요연하게 요약한 자료집 입니다.
마케팅조사론에 대해 조사하시는 분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정리해놓았습니다.구매선택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목차
제1절. 수집방법과 수집방법의 결정기준
01. 커뮤니케이션
제2절. 커뮤니케이션 방법
01. 커뮤니케이션의 정의
02. 탐색조사 (exploratory study)
03. 기술조사 (descriptive research)
04. 인과조사 (casual research)
제3절. 커뮤니케이션 방법 선택의 기준
01. 송신자
02. 메시지
03. 수신자
본문내용
제2절. 커뮤니케이션 방법
01. 커뮤니케이션의 정의
커뮤니케이션은 라틴어의 ‘communis’에서 유래된 단어로 정보의 전달, 의사소통 등의 의미를 지니고 있다.
정보를 주는 사람을 ‘송신자’ 받는 사람을 ‘수신자’라고 하며 이 둘간의 공통의 분모를 통해 정보를 주고받는 행위를 커뮤니케이션이라고 한다.

(3) 메시지 (message)
송신자와 수신자 간에 이동하는 정보를 메시지라 한다.
커뮤니케이션이란 수신자와 송신자 간에 정보의 전달 또는 교환을 통해 어떤 의미를 공유하는 것을 의미한다.
송신자 → 기호화 → 메시지 → 해독화 → 수신자

02. 탐색조사 (exploratory study)
사전작업의 의미를 많이 내포하고 있는 조사.
조사자의 직관이나 재량에 많이 좌우되는 조사.
○1 문헌조사
○2 전문가 의견조사
○3 심층면접법
○4 표적집단면접법
참고문헌
EBS 독학사 2단계 - 마케팅조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화물운송자 자격시험 요약및문제집] 화물운송자 자격시험 요약 및 문제집
  • 방법 및 관련기관의 명칭과 전화번호② 사업자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한 이 약관의 설명 등을 끝낸 후에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기재한 계약서(별지서식-예시)를 작성하여 고객에게 교부합니다. 1. 제4조 제1호 내지 제6호에서 규정한 사항. 다만, ‘견적서를 작성한 담당자의 성명’ 대신에 ‘계약서를 작성한 담당자의 성명’을 기재한다. 2. 계약금 및 운임 등의 잔액3. 운송상 특별한 주의사항(파손되기 쉬운 물건의 기재 등) 및 고객의 특별한 요청사항4

  • 기획력 기르기 레포트
  • 요약한다.① 시장기회의 발견시장정보 수집,조사 : 참여기회 발견② 신상품 아이디어 발상조사법,발상법에 따라 신상품 아이디어 추출③ 신상품의 선정기술적 기능성이나 수요예측측면을 보고 신상품 결정제2단계신상품을 구체화 한다① 상품 Concept의 책정신상품 기본적 가치,특성 결정② 상품의 기능,디자인 설계Concept을 구체화할 기능,디자인 결정③ 시제품 평가신상품이 소비자 Needs와 일치하는가 검증□ 상품기획 기본 구성제3단계발

  • 사회복지조사론 요약정리
  • 2단계 : 연구설계연구문제가 결정된 후에는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가장 적합한 논리적 배열은 무엇인지 그에 따른 자료 수집방법은 어떤 것이 좋을 지를 검토해 보고 선택하는 단계이다.-3단계 : 자료수집연구 설계에서 채택된 자료 수집방법에 따라 자료들을 직접적으로 수집하는 단계이다. 서베이류의 자료들을 수집하는 것과, 관찰에 의해 자료를 수집하는 것간에는 큰 차이가 있다. 서베이는 조사 대상자들이 자료를 만들고, 관찰은 관찰자가

  • 자신이 관심 있는 사회복지 분야
  • 2단계 : 연구설계연구문제가 결정된 후에는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가장 적합한 논리적 배열은 무엇인지 그에 따른 자료 수집방법은 어떤 것이 좋을 지를 검토해 보고 선택하는 단계이다.-3단계 : 자료수집연구 설계에서 채택된 자료 수집방법에 따라 자료들을 직접적으로 수집하는 단계이다. 서베이류의 자료들을 수집하는 것과, 관찰에 의해 자료를 수집하는 것간에는 큰 차이가 있다. 서베이는 조사 대상자들이 자료를 만들고, 관찰은 관찰자가

  • [경영] M&A에 대하여-인수합병
  • 요약)합 병영 업 양 수주 식 취 득외국인에 대한 특기사항1)상 법ㅇ주주총회 특별결의ㅇ반대주주의 주식매수청구권ㅇ보고(또는 창립)총회ㅇ주식병합배정ㅇ합병등기ㅇ주주총회 특별결의ㅇ반대주주의 주식매수청구권ㅇ정관으로 주식양도 제한 가능ㅇ자회사의 모회사주식 취득 금지ㅇ타회사주식 10%초과취득시 타회사에 대한 통지의무ㅇ자기주식취득 금지ㅇ상호출자(10%초과)에 대해 의결권 제한(직접투자)ㅇ직접투자시 대상업종별 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