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독후감) 존 스타인벡의 <분노의 포도>를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08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존 스타인벡의 <분노의 포도>를 읽고 줄거리와 함께 나의 의견을 제시한 A+ 레포트입니다.
- 목차
-
I. 서론
II. 본론
1. 시대적 배경
2. 미국 경제공황
3. 줄거리
4. 나의 생각
* 참고 자료
- 본문내용
-
I. 서론
존 스타인벡의 <분노의 포도(The Grapes of Wrath)>는 1930년대 초 대공황 시절에 조상 대대로 물려받은 땅에서 농사를 짓던 농민들이 산업자본주의 붐을 타고 사람을 대신해 기계가 밭을 갈기 시작하면서 붕괴되기 시작한 농촌을 배경으로 시작된다. 이 소설은 1930년대의 공황으로 말미암아 현실에 대한 구조적 인식을 갖게 된 작자가 이러한 그의 사회의식을 바탕으로 작가적 역량을 최대한으로 발휘하여 내놓은 작품이다. 미국 산업혁명과 대공황 시절을 견뎌내야 했던 조드 일가를 비롯한 수많은 농민들의 삶이 처절하게 그려진다. 어쩌면 한국의 산업화시기인 1960년대부터 1970년대의 우리의 모습과 유사하다는 생각이 든다. 이 자료는 존 스타인벡의 <분노의 포도>를 읽고 줄거리와 함께 나의 의견을 정리한 레포트이다.
- 참고문헌
-
존 스타인벡, 분노의 포도, 김승욱 역, 민음사. 200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도덕과 교수_학습 과정안 - 절제덕목에 관한 분석 및 교수 학습 과정안 - 3 아껴쓰는 보람 - 3 소중한 시간 - 2 절제하는 생활
- [병자호란] 병자호란에 관하여(배경, 전개, 결과 등)A+
- 한국의 교육적 상황에의 부르디외의 논의의 적용
- 맥아더-베이츠 의사소통발달 평가(K M-B CDI)
- [영국시] 셰이머스 히니(Seamus Heaney)
- 조선시대에 실시되었던 비황제도를 설명하고 현 시대에 구황제도와 같은 역할을 하고 있는 제도를 설명하고, 설명한 제도가 더 좋은 방향으로 나갈 수 있도록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가치 갈등 해결 수업 모형 - 도덕과 교수_학습 방법 - 4 너희가 있어 행복해 - 3 우리 함께 지켜요
- 삼국시대의 구제사업과 고려시대의 진휼사업, 우리나라의 공공부조 법을 자세히 설명하고 삼국시대와 고려시대의 사업과 현재 우리나라에서 시행되고 있는 공공부조 법 중에서 비슷한 선택하여 현재 우리나라의 공공부조 법이 더 좋아질 수 있는 방법을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만1세 연령별 발달특성 알려드려요.(영아 발달평가/관찰일지 작성하실 때 유용)
- 윤동주 자서전 쓰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