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처리학개론] HardWare(하드웨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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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연관자료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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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rdWare란?
하드웨어의 종류
메모리 CPU의 현재 동향
PC용 차세대 DRAM 경쟁동향
메모리소자 개발 동향
ISSUE 와 신기술의 동향
Wearable Computer
데이터 글러브
DNA computer
장점
HW의 신기술 동향
신기술동향
20나노급 64Gb 낸드플래시 양산
하드웨어의 미래동향
광컴퓨터
신경망 컴퓨터 (뉴런 컴퓨터)
양자 컴퓨터
초전도 컴퓨터
새로운 저장장치
출처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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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NA의 네가지 염기 즉 아데닌(A), 티민(T), 구아닌(G), 시토신(C)으로 신호가 구성되 는 컴퓨터.
- 전통적으로 쓰여 왔던 실리콘 기반의 컴퓨터 기술을 사용하지 않고 DNA, 생화학, 분자 생물학을 사용하는 컴퓨터 처리의 한 형태
- 디지털 기기에 많이 사용되는 메모리 반도체는 가장 많이 쓰이는 것으로 DRAM과 플래시 메모리가 있다.
- 단점: 메모리 장치들은 작게 만들수록 집적도가 떨어져 성능이 저하된다.
- SO, 크기를 작게 만들면서도 성능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는 반도체들이 많이 연구되고 있다.
- 무어의 법칙
1960년대에 반도체 시대가 시작되면서 인텔의 공동설립자인 고든무어는 마이크로칩에 저장할 수 있는 데이터 용량이 18개월마다 2배씩 증가하며 PC가 이를 주도한다는 이론을 제시
- 황의 법칙
반도체 메모리의 용량이 1년마다 2배씩 증가한다는 이론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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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news.dongascience.com/HTML/News/2010/10/14/20101014100000000023/201010141000000000230109000000.html
http://blog.naver.com/ioyou64?Redirect=Log&logNo=130094800789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28&aid=0001992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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