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설계] 차량 무선 네트워크 환경 개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9 / 2019.12.24
- 6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프로젝트 개요
I. 서론
II. 본론
1. 관련 연구
2. 차량 무선 네트워크 환경의 문제점
3. 시뮬레이션
4. 시뮬레이션 결과 및 분석
5. 참고문헌
III. 결론
- 본문내용
-
3. 시뮬레이션
위에서 제안한 방법들을 검증하기 위해서 AP 가상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을 제작하여 실험을 해보았다. AP 수, 세기, 적정 접속 수, 차량 수 등을 입력하고 미리 가정한 시나리오의 내에서 어느 정도의 효율을 보여주는지 테스트하였고, 그에 따른 실험 결과를 뒤에 첨부했다.
(실험 조건)
- AP의 수: 3, 최대 접속가능 차량 수 30대
- 신호세기: Normal Distribution, 최대값 100
- 시나리오 A & B
- 시나리오 C & D
4. 시뮬레이션 결과 및 분석
- 신호 세기 분석
위 그래프는 차량 1대가 길을 지나간다고 가정하였을 때, 평균 신호 세기를 분석한 결과이다. 신호 세기는 B>A=C>D임을 알 수 있다. 기존의 방식이 신호 세기는 가장 강하지만, A 및 C와 큰 차이는 나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 차량의 수에 따른 AP 접속 가능 차량 비율 분석
위 그래프는 차량들이 길을 지나갈 때, 차량의 수에 따른 접속 비율을 분석하여 나타낸 것이다. 차량의 수가 많을수록 접속 가능 비율이 내려가며, D가 가장 접속 비율이 높고 A가 가장 접속 비율이 낮다.
- 만약 차량의 수가 최대 접속 가능 수를 넘기는 상황이라면, 더 많은 차량에 접속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방식 C나 D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D는 신호 세기가 많이 떨어지지만, C는 신호 세기의 차이도 크게 없으므로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 handoff가 발생할 때 들어가는 cost가 크다고 가정하면, B 대신 A나 C를 고려해 볼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물리화학 보고서- Conjugation 염료의 흡수 스펙트럼
- 일반물리학 실험 - 일과 에너지 결과보고서
- 디지털 회로 실험 및 설계 - ADC(Analog to Digital Converter) 실험 1
- [도로교통] 도로 폭에 따른 구간 내 LOS 분석
- [나노기술]나노기술의 정의와 응용분야 및 발전방향(A+레포트)★★★★★
- [도로교통] 도로 폭에 따른 구간 내 LOS 분석
- [창의공학] 계단 오르는 유모차 문제점 및 해결방안
- 모발 염색의 종류와 원리
- [조경실무]조경실무 - 도시경관의 문제점과 발전방향
- 바이오인포매틱스(생물정보학)개념, 바이오인포매틱스(생물정보학)정보과학적기법, 바이오인포매틱스(생물정보학)현황, 바이오인포매틱스 과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