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료전지(FUEL CEL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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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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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DEFINITION
2.COMPOSITION
3.PRINCIPLE
4.CLASSIFICATION
5.APPLICATION
6.PROS AND CONS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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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연료극, 수소가 수소이온과 전자로 분해된다.
② 수소이온은 전해질을 거쳐 공기극으로 이동한다.
③ 전자는 외부회로를 거쳐 전류를 발생한다.
④ 공기극, 수소이온과 전자, 산소가 결합하여 물이 된다.
Anode reaction : H2(g) → 2H++ 2e-
Cathode reaction : 1/2O2(g) + 2H++ 2e-→ H2O(ℓ) Over
Overall reaction : H2(g) + 1/2O2(g) → H2O(ℓ)
2007년 3월
보잉에서 연료전지 유인비행기를 개발
배터리와 수소-산소 연료전지를 함께 사용.
2008년 3월
SUAV(Small Unmanned Aerial Vehicle)을 연료전지와 배터리로 비행에 성공
2009년 7월
독일에서 수소연료전지만 사용하여 모터 글라이더(motor glider)를 하늘에 날리는데 성공.
2009년 11월
NRL(Naval Research Laboratory)에서도 수소연료전지만 사용하는 UAV를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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