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리과학] 일본식 디저트카페 메뉴디자인 실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7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ontents

1. cafe amai 컨셉 소개
1) 컨셉 소개
2) 인테리어

2. 상호 및 BI

3. 벤치마킹 차별화 전략
1) 카페 SOURCE 소개
2) cafe amai 만의 차별화 전략

4. 메뉴소개
1) 음료메뉴
2) 디저트 메뉴

5. 레시피 및 원가분석

6. 메뉴 엔지니어링
1) 메뉴 엔지니어링
2) 결과 분석

7. 메뉴북 소개

본문내용

2) 인테리어
- cafe amai의 인테리어는 일본 특유의 섬세하고 모던한 분위기를 살립니다. 일본의 전통적인 다다미의 느낌이 아니라 일본의 현대적 모습을 채용하였습니다. 전체적으로 화이트와 베이비 핑크, 베이비 블루, 원목의 색을 기본으로 하되 아기자기한 소품들로 일본 특유의 감성을 나타냅니다. 누구나 들를 수 있는 카페이니 만큼 지나치게 고급스러운 디자인은 피하고 캐줄얼 하면서도 모던하고 깔끔한 인테리어를 지향합니다.



2. 상호 및 BI
- cafe amai라는 이름의 amai는 일본어로 달다는 뜻의 甘い(あまい)의 발음을 영문으로 표기한 것입니다. 甘い(あまい)는 맛이 단 것 뿐이 아니라 분위기가 느슨하고 달콤하다는 의미도 내포하는 단어입니다. 이에 따라 달콤한 디저트를 판매하는 저희 카페의 컨셉과 가장 잘 맞아 떨어진다고 판단되어 상호명을 cafe amai라고 짓게 되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세계화시대의 맥도날드
  • , 디스토피아인가? / 조리리치 著 (시 유시)∙글로벌 경쟁시대의 경영전략 / 장세진 著 (박영사)∙외식산업의 이해 / 나정기 著 (백심출판사)∙외식산업 개론 / 신재용, 방기용 著 (대왕사)∙맥도날드 / J.F러브 著 (삼성출판사)∙패스트푸드론 및 실습 / 김갑석, 이선미 著 (부심정보대학 출판부)∙외식업 마케팅 / 신봉규외 3인 著 (학문사)∙글로벌 경영 / 장세진 著 (박영사)∙한국유통연감 2000, 2002년 판․ 외식산업의 이해 / 나정기 著 (백산출판사)

  • [경영과마케팅]맥도날드 경영전략 및 브랜드 개선 전략
  • 조리된 햄버거일지라도 마치 방금 조리된 것과 같은 효과를 오리기 위해 온장고를 사용하고 있다.● 매장의 배치를 과학적으로 설계제조공장과 흡사하게 매장의 배치를 과학적으로 설계하였다. 음식의 보관장소, 식사집기, 음식 준비장소의 배치를 표준화하여 종업원의 능률을 올릴 수 있도록 작업환경을 디자인하였다. 조리장소의 청결을 유지하기 위해 기름이 튀지 않게 판막이를 설치하였다. 이러한 판막이는 종업원의 복장까지 보호할 수 있어

  • [브랜드관리]맥도날드의 브랜드 이미지 개선 방안
  • 조리된 햄버거일지라도 마치 방금 조리된 것과 같은 효과를 오리기 위해 온장고를 사용하고 있다.● 매장의 배치를 과학적으로 설계제조공장과 흡사하게 매장의 배치를 과학적으로 설계하였다. 음식의 보관장소, 식사집기, 음식 준비장소의 배치를 표준화하여 종업원의 능률을 올릴 수 있도록 작업환경을 디자인하였다. 조리장소의 청결을 유지하기 위해 기름이 튀지 않게 판막이를 설치하였다. 이러한 판막이는 종업원의 복장까지 보호할 수 있어

  • 경영,경제 - 성공 창업사례 모음
  • 디자인에 신경을 썼다. 또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을 만큼 맛있으면서도 건강에 좋은 메뉴를 다양하게 개발했다.전 대표는 수많은 청년 푸드 벤처인 중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로 ‘경험’을 꼽는다. 고등학생 때 지하철역 근처 상가에서 자판기 1대를 운영하며 용돈을 벌었을 정도로 사업에 관심이 많았다. 카페, 인테리어 업체를 운영한 경험도 있다. 슬런치 창업을 마음먹은 뒤에는 “조직 생활도 알아야 사람을 쓸 수 있다”며 중소기업에 신입사

  • [마케팅] 햄버거 `프레쉬니스버거` 마케팅전략
  • 메뉴 등 디저트나 음료 중심으로 가격인하 바람이 시작됐지만 이번에는 주요 메뉴 가격을 아예 내린다는 점에서 단기성 할인이벤트와 다르다. 맥도날드는 3개 단품 메뉴와 5개 세트메뉴의 가격을 8~25%까지 인하하였고, 최근에는 기간 한정으로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의 점심시간에 모든 세트 메뉴를 3000원에 판매하는 3000원 런치타임 프로모션도 실시하고 있다. 롯데리아는 지난 해 5개 인기메뉴 가격을 평균 18% 인하했고, 매달 인기 메뉴 한가지를 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