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미래형 마케팅 읽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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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1.01.05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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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은 2~3년 마다 가치이동이 일어나 소비자의 요구와 경제력이 크게 변한다. 이를 위한 성공적인 마케팅 관행은 대략적으로 9가지가 있는데, 자세히 살펴보면 실이 많은 전략들이다. 첫 번째가 품질을 높이면 성공한다는 관행인데, 여러 가지 많은 허점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큰 요인은, 정도이상의 높은 품질은 그에 따른 비용이 들어가기 마련이다. 정도이상의 높은 품질을 위해서 높은 비용을 감당할 생각이 있는 소비자가 많을것인가? 이다. 두 번째는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면 성공한다는 것이다. 하지만 이또한 상황과 시간에 따라 원하는 서비스가 다르므로 이루기 힘든 전략이다, 세 번째는 가격이 저렴하게 하면 성공한다는 관행인데, 가격이 저렴하다면 당연히 물건의 품질은 떨어지고 이는 물건의 가치가 낮아짐을 뜻한다. 소비자들은 가격뿐만 아니라 물건의 가치또한 상품 선택에 중요한 역할을 함을 알아야한다. 네 번째는 시장점유율이 높으면 성공한다는 생각인데, 시장점유율이 높다고 해도 수익이 좋지 않다면 이윤추구를 목적으로 하는 회사에서 그것이 무슨 소용이란말인가? 다섯 번째는 적용과 맞춤판매를 하면 성공한다고 믿는 것인데, 이는 일부 품목을 제외한 대부분의 품목에서 너무나 비효율적인 생산을 낳게될 뿐이다. 여섯 번째는 지속적으로 상품을 개량하면 성공한다는 것이다. 하지만 개량하는데 한계가 있고, 이는 선두그룹에게만 적절한 방법이다. 일곱 번째는 상품을 혁신하면 성공한다는 것인데, 통계적으로 보았을 때 신상품도입 실패율은 80%에 달한다. 여덟 번째는 고성장 시장에 진입하면 성공한다는 것인데, 고성장 시장은 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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