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설문과 에세이 작성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9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논설문과 에세이를 어떻게 하면 잘 작성할 수 있는지를 이 자료에서 정리하였다.
목차
1. 서론
2. 본론
(1) 서론, 이렇게 쓸까요?
1) 서론의 구성 요소
2) 서론을 시작하는 방식들
(2) 본론, 이렇게 쓸까요?
1)논거 제시
2)짜임새 있는 문단 구성
3) 상대 입장에 대한 대응
(3) 결론, 이렇게 쓸까요?
1)결론의 역할
2)결론 쓰기에서 주의할 점
본문내용
1. 서론

논설문은 사회적 문제점 및 이슈이나 현상, 사실 등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논리적으로 주장하고 설득하기 위한 글이다. 논설문의 목적은 자신의 주장을 논리적이고 조리 있게 설명해 상대방을 이해시키고 설득시키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자신의 주장을 뒷받침해 줄 충분한 이유나 타당한 근거를 제시하여야 한다. 논설문엔 글쓴이의 생각이나 주장이 뚜렷이 나타나야 하고 독자가 글쓴이의 주장을 알기 쉽게 이해하도록 여러 가지 보기를 들어 증명하기도 한다. 글에는 주장에 대한 확신뿐만 아니라 글쓴이의 뜨거운 열의와 힘도 담겨 있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학교육론] 신경림 `농무` 교수학습방안
  • 지도서디딤돌 문학(하)교과서와 지도서문원각 문학(상) 교과서와 지도서김은전 외, 『현대시 교육의 쟁점과 전망』월인, 2001,선주원, 『시 교육의 원리와 방법』박이정, 2003양승준, 양승국 공저 한국현대시 400선-이해와 감상이남호 교과서에 실린 문학작품을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이남호, 현대문학신경림, 「나는 왜 시를 쓰는가」, 『삶의 진실과 시적 진실』, 전예원 1982신경림 외 『우리시대의 시인 신경림을 찾아서』웅진닷컴, 2002

  • 중고생을 위한 논술교육 방법
  • 논설문을 작성하여야 한다. 이를 흥미유발 차원에서 위해 뭉크의 절규와 빈센트 반 고흐의 별이 빛나는 밤에 감상 시간을 가지며 절규를 직접 따라 그려보며 자신이 겪었던 불안의 상황과 그것의 긍정적 결과를 생각해본다. 그 후, 사회에서 불안이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온 자료를 직접 찾아 토론을 준비하며 2~3명의 규모로 진행한다. 토론을 바탕으로 에세이를 작성하기 시작하며 1차로 작성한 후 동료의 피드백을 받아 수정하여 두 번째 에세이를

  • 독후감 정말 쓰기 싫지만 잘 쓰고는 싶어
  • 방법이 아닐까. 그러기 위해서는 엄마도 책을 읽어야지. 독후감 쓰는 과정에서 나를 속이며 쓰고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들어도 얼굴에 철판을 깔고 써야 뭔가 변화가 생긴다. 내성적인 사람, 소심한 사람은 독후감 쓰는 것도 힘들구나.독후감에서도 객관적 사실과 주관적인 추측, 감정, 주장을 명확히 구분해 글을 전해야 한다. 독후감 쓰는 사람이 자기 생각에만 몰입하게 되면, 완벽한 글을 써야 한다는 욕심에 첫 문장도 시작하지 못한다. 완벽한 독후

  • [다중지능, 다중지능이론] 다중지능(다중지능이론)의 기본원리, 주요내용과 다중지능(다중지능이론)의 교수-학습활동 및 다중지능(다중지능이론)의 교육적 가치와 향후 시사점 분석
  • 방법의 전환과 확대를 가져다 줄 수 있다. 기존 수업은 학습내용에 대한 암기식 위주의 수업 방식과 함께, 단편적인 지식의 검증에 불과하였던 지필검사 평가방법을 사용하였기에, 실제 상황에서 학생들의 수행능력을 평가하는 것과는 무관하며 진정한 의미의 학생 능력을 평가하지 못했다. 요즘 열린교육에서도 기존의 지필검사 형식의 평가방법이 아닌 새로운 대안적 평가방법 차원에서 학생들의 산품을 볼 수 있는 수행평가에 대한 요구가 생기면서

  • 문화독서교육의 제재
  • 방법으로 책을 읽은 뒤, 정기적으로 토의 모임을 가지는 활동이다. 일반적인 독서 클럽은 사회 교육이나 교양 교육의 차원으로 진행되지만, 학교에서 학생을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독서 클럽은 독서 지도의 차원에서 진행된다. 다시 말하면, 독서 클럽은 책을 통한 학습에 목적이 있는 것이다.1. 독서 클럽의 구성 요소1) 읽기읽기는 가장 중요한 설계 요소이다. 전통적인 교실에서는 독서 자료의 종류와 읽기 시간이 매우 제한되어 있었다. 학생들의 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