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예술의 이해] 연극 `고도를 기다리며` 작품 분석(부조리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14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들어가며
2. 줄거리
3. 『고도를 기다리며』를 통하여 본 부조리
4. 고도(Godot)의 의미는 무엇인가?
- 본문내용
-
2. 줄거리
제 1 막
에스트라공과 블라디미르는 고도를 기다린다. 그들은 지루한 시간을 알 수 없는 이야기를 하며 보낸다. 이 때 포조는 그의 늙은 하인 럭키를 끈으로 매 데리고 온다. 포조는 럭키에게 심하게 대한다. 그리고 계속 알 수 없는 짓만을 한다. 에스트라공과 블라디미르는 그들에게 시간을 보낼 재미있는 일이 없냐고 한다. 그러자 포조는 럭키에게 노래와 춤을 시킨다. 그들은 한참을 그렇게 놀다가 간다. 잠시후 한 소년이 들어와 에스트라공과 블라디미르에게 고도는 내일 올 것이라고 전해준다. 에스트라공과 블라디미르는 내일 다시 기다리자며 자러 가자고 한다. 그러나 둘 다 움직이지 않는다.
제 2 막
다음날 또 그들은 고도를 기다리며 전날과 같이 알 수 없는 이야기를 한다. 그리고 포조와 럭키의 흉내를 낸다. 그런데 갑자기 에스트라공이 막 달려가더니 잠시후 다시 와서 누가 온다고 말한다. 그러나 아무도 오지 않는다. 그 둘은 계속 고도를 기다리며 지루한 시간을 무엇을 하며 보낼까 궁리한다. 이 때 포조와 럭키가 지나가다가 넘어져 굴러 떨어진다. 에스트라공과 블라디미르가 그들을 구해준다. 그런데 포조와 럭키는 그들을 알지 못하고, 게다가 전날에 있었던 일들을 기억하지 못한다. 또 포조는 자신은 장님이고 럭키는 벙어리라고 말한다. 모두 알 수 없는 일이다. 그들이 가버리고 전날의 그 소년이 또 온다. 그리고 똑같은 소식을 전해준다. 그 소년 역시 아무 것도 기억하지 못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엔트로피와 환경문제 - 엔트로피 법칙
- [만0세 부모상담일지]만0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5명 분량)
- [부모교육] 정리정돈 하지 못하는 아이
- 배론 한국사의이해 A+
- [의상] 한국 중국 일본의 전통 의복 디자인에 대한 비교
- [아동생활지도] 기본생활습관 지도 -식사지도, 배변지도, 수면지도, 청결지도, 안전지도
- 다중 지능 학습과 수업 다중지능이론 전통적인 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 지능의 8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