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과 생활]아르누보의 현대적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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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아르누보의 탄생 배경 - 턴 오브 더 센추리(Turn of the century)

2. 아르누보의 전성기 - 1895년부터 10년간, 19세기 말부터 20세기 초

-알퐁스 무하(Alphonse Mucha)

-안토니오 가우디 이 코르네트 [Antoni Gaudi i Cornet, 1852.6.25~1926.6.10]

3. 아르누보의 몰락의 시기와 배경

4. 아르누보의 현대적 활용

본문내용
2. 아르누보의 전성기 - 1895년부터 10년간, 19세기 말부터 20세기 초

아르누보는 예술적 흐름이 뚜렷한 특징을 지닌 거장 몇몇에 의한 거대한 흐름이었다.

알퐁스 무하(Alphonse Mucha), 안토니 가우디(Antoni Gaudi), 구스타프 클림트(Gustav Klimt), 루이스 컴포트 티파니(Louise Comfort Tiffany)등이 대표적이다.

-알퐁스 무하(Alphonse Mucha)
사실 그는 자신의 상업적 성공에서 일종의 괴리를 느끼고 있었습니다.
그가 진정으로 인생을 걸어보고 싶었던 주제는 광고가 아니라 바로 조국 '체코'의 이야기였기 때문입니다.(체코인들은 슬라브 민족입니다.)
그는 예술이란 영적인 표현을 도와주는 도구에 불과하다는 신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렇기에 점점 그의 명성이 높아져 갈수록 상업적 예술에 대한 그의 좌절감도 깊어져만 갔습니다. 1906년 정든 유럽을 떠나 미국으로 거처를 옮긴 그는 뉴욕 등지에서 강의를 하며 예술 활동을 이어갑니다. 그러던 중 부호 찰스 크레인을 만났고 그의 도움을 얻어 드디어 꿈에 그리던 조국, 체코에 정착하게 됩니다. 그때부터 그의 작품은 더 이상 상업의 색채를 띠지 않고 오로지 슬라브 민족을 향하게 됩니다.

작품명 : La dame aux camelia - Gismonda - Medee , Lithograph, 74.2 x 216 cm


mucha - 욥 (Job; 담배광고), 1898, Color Lithograph



mucha - Painting, 1898, Color Lithograp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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