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개론] 동국대학교 사범대학 부속 여자 고등학교를 중심으로 한 교육 이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30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학교선정이유
Ⅱ. 교육철학
Ⅲ. 교육과정
ⅰ. 교육목표의 설정
ⅱ. 교육내용의 선정
ⅲ. 교육내용의 조직
Ⅳ. 교수-학습과정
ⅰ. 학생 맞춤형 다 높이 ONE- STEP
ⅱ. 비전2010 ‘나의 꿈 나의 미래’
ⅲ. 학습동기
ⅳ. 학습환경
Ⅴ. 생활지도와 상담
ⅰ. 그린마일리지 운영을 통한 인성․예절교육 강화 (벌점제)
ⅱ. ‘참나 찾기 교실’과 칭찬카드 (벌점 상쇄)
ⅲ. 생활지도 영역
Ⅵ. 이 외에 수업의 특징
ⅰ. 동대부여고 선생님들의 교육심리
Ⅶ. 후기
Ⅸ. 퀴즈
- 본문내용
-
ⅳ. 학습환경
선생님들은 휴대폰을 등교 즉시 수거하고 아침 조회 시 복장 검사 및 교실 청결상태를 확인한다. 그리고 주번활동을 강화하여 쾌적한 교실이 되도록 노력하여 오고 싶은 학교가 될 수 있도록 한다. 이는 학생들의 학습의욕과 효율적인 학습을 위한 물리적 환경을 조성하는 방법으로 볼 수 있다. 그리고 수업 시에는 밝고 건강한 미소와 예쁜 화장, 단정한 복장(주로 정장-옷 색상 및 악세서리 변화)으로 즐겁게 연극 공연을 하듯이 수업을 한다. 이는 학습 분위기를 밝고 즐겁게 하여 교사와 학생의 관계가 밀접하게 느껴지도록 하는 인간적 환경이 잘 이루어짐을 알 수 있다.
Ⅴ. 생활지도와 상담
ⅰ. 그린마일리지 운영을 통한 인성․예절교육 강화 (벌점제)
학교는 선진시민의 핵심 역량인 준법정신 및 공공의식 함양을 위해서 학교 교육에서부터 법과 원칙을 준수할 수 있는 학교 운영이 필요함을 강조한다. 이를 위해 실시한 그린마일리지는 학교 생활규정을 정하고 모든 학생들은 교내․외 생활에 대하여 학교생활규정 위반 시 벌점카드를 받아 각 교무실에 비치되어 있는 그린마일리지함에 제출한다.
ⅱ. ‘참나 찾기 교실’과 칭찬카드 (벌점 상쇄)
벌점카드가 누적되어 10점 이상이 될 경우 ‘참나 찾기 교실’ 프로그램을 이수하거나 칭찬카드를 통해 벌점을 상쇄해야 한다. 참나 찾기 교실 프로그램은 학교생활에 잘 적응하지 못하거나 교칙을 위배하는 학생들을 위한 인성상담프로그램으로 마음을 열어 타인과 환경을 이해하고 나의 소중함을 깨달아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사안에 따라 1일 프로그램(기본2-3시간)부터 21일 프로그램(새로운 세포가 생성되는 데 걸리는 시간이 3주라는 원리에 의해)까지 있다. 또한 프로그램은 4단계로 이루어져 있다. 1단계 마음열기(아이스브레이킹)는 마음으로 사진 찍기, 인간 고리 완성하기, 거울보고 외모평가하기 등이 있고 2단계 타인과 나를 둘러싼 환경 이해하기는 마인드맵‘내가 여기 왜 있지?’, 교도소 실험 응용-내가 선생님이라면 내가 선도부라면 등이 있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우리나라 통합교육의 실태와 문제점과 해결방안
- 진보주의 교육철학이 현대교육에 주는 시사점
- 학교부적응 청소년들을 위한 학교사회복지 실천방안
- 도서 `전쟁의 슬픔` 작품분석
- 김남조론 - 작가의 생애와 활동
- 김남조론 레포트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영어와 영미문학] 데이비드 허버트 로렌스(D. H. Lawrenc) `England , My England` 분석
- 상담교사가 교실수업을 실시할 때 진로영역에서 교실수업의 구체적인 내용을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