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방예방의학] 교수의 자질과 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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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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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상황
시스템적인 부분1) 원인
시스템적인 부분2) 해결방안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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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적 : 강의평가는 수업 전반에 대해 학생들로부터 얻는 직접적인 자료로서 수업의 질에 대한 학생들의 가치판단이며, 이를 토대로 수업방법이나 내용 등의 개선을 통해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는 것에 그 본질적 목적이 있다.
내용
1. 나는 수업에 빠짐없이 출석하였다.
2. 나는 과제물 작성 등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3. 강의는 수업계획서(주별 학습내용, 수업자료, 과제 제시 등) 내용대로 충실하게 진행되었다.
4. 교수님은 학생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적절한 교수법을 활용하였다.
5. 교수님의 강의 내용은 체계적으로 전개되었다.
6. 교수님은 동기부여를 통해 학습의욕을 북돋우려고 노력하였다.
7. 공식행사 등 특별한 사유를 제외하고 휴강이나 결강이 없었다.
8. 수업진행이 체계적이어서 수업의 핵심사항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9. 강의는 해당 분야의 지식 습득에 도움이 되었다.
10. 학습 자료가 수업내용에 적합하였다.
11. 성적평가에 대한 기준과 방법이 학생들에게 사전에 명확하게 전달되었다.
12. 수업에 대하여 만족한다.
이 수업의 좋았던 점이나 개선할 점을 기술하시오(100자 이내)
① [고승철의 읽으며 생각하기]교수들이 읽으면 가슴이 뜨끔해질 책 중에서1)
교수들 “어차피 학부생 가르치기는 교수 평가 항목 가운데 미미한 부분이어서 별로 신경을 쓰지 않는다” ,“저명한 학술지에 논문을 싣는 게 급선무”
‘농땡이’ 교수를 압박할 별다른 방법도 없다.
강의 품질 향상에 기여한다기보다 대학당국이 전임교수에 대한 통제수단으로 활용하는 데 그친다는 비판
4. "체계적이고 합리적인 인증평가가 도입되고 인증 평가에 부합되는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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