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방예방의학] 교수의 자질과 태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문제 상황
시스템적인 부분1) 원인
시스템적인 부분2) 해결방안
본문내용

목적 : 강의평가는 수업 전반에 대해 학생들로부터 얻는 직접적인 자료로서 수업의 질에 대한 학생들의 가치판단이며, 이를 토대로 수업방법이나 내용 등의 개선을 통해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는 것에 그 본질적 목적이 있다.
 
내용 
1. 나는 수업에 빠짐없이 출석하였다.
2. 나는 과제물 작성 등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3. 강의는 수업계획서(주별 학습내용, 수업자료, 과제 제시 등) 내용대로 충실하게 진행되었다.
4. 교수님은 학생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적절한 교수법을 활용하였다.
5. 교수님의 강의 내용은 체계적으로 전개되었다.
6. 교수님은 동기부여를 통해 학습의욕을 북돋우려고 노력하였다.
7. 공식행사 등 특별한 사유를 제외하고 휴강이나 결강이 없었다.
8. 수업진행이 체계적이어서 수업의 핵심사항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9. 강의는 해당 분야의 지식 습득에 도움이 되었다.
10. 학습 자료가 수업내용에 적합하였다.
11. 성적평가에 대한 기준과 방법이 학생들에게 사전에 명확하게 전달되었다.
12. 수업에 대하여 만족한다.
이 수업의 좋았던 점이나 개선할 점을 기술하시오(100자 이내)

① [고승철의 읽으며 생각하기]교수들이 읽으면 가슴이 뜨끔해질 책 중에서1)

교수들 “어차피 학부생 가르치기는 교수 평가 항목 가운데 미미한 부분이어서 별로 신경을 쓰지 않는다” ,“저명한 학술지에 논문을 싣는 게 급선무”

‘농땡이’ 교수를 압박할 별다른 방법도 없다.

강의 품질 향상에 기여한다기보다 대학당국이 전임교수에 대한 통제수단으로 활용하는 데 그친다는 비판
4. "체계적이고 합리적인 인증평가가 도입되고 인증 평가에 부합되는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의학의 표준화 제고방안
  • 교수가 과반수이상 참여하는 5인이상의 편집위원회를 구성하여야 하며, 매년 1회이상에 걸쳐 본 학회 투고형식에 맞는 논문이 실린 분과별학회지를 발행하여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징계할 수 있다.(2003.4.11)(2006.5.29)(2009.4.16) (후략) 제시된 기준들이 여타 학회들, 예를 들면 대한의학회 등의 등록 및 자격 기준과 비교하였을 때 특별히 까다로운 것은 아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근 복치의학회의 정회원 인준에 관련하여 민족의학신문에 실린

  • [교육학] 교육학 총정리
  • 태도측정이 용이④ 고등정신능력 측정이 가능⑤ 반응의 자유도가 높음.⑥ 문제출제가 쉬움⑦ 시험자체가 학습이 될 수 있음→ ex) 논문형① 진위형 - , ×, 가치판단×, 암시× 추측가능성↑. 절대적 진리(사실, 현상)② 배합형 +- 단순 - 하나의 선으로 연결, | 고도의 동질성+- 복합 - 2개 이상의 선 연결+- 분류 - 보기주기 번호 써 넣기+- 관계 - 논리적 사고 측정③ 선다형 +- 최선다형 - 가장 올바른 것은 ?+- 보정형 - ∼이 아닌 것은 ?+- 합답형 - 하

  • 교사의 법적지위에 관한 연구
  • 교수는 법사회학의 네가지 접근형태, 즉 ① 사회진화와 법형태분류를 결부시키는 태도 ② 사회적 목적에 비추어 법을 평가하는 태도 ③ 반형식주의(反形式主義)-법규칙이나 법개념의 비현실적 성격을 공격하는 태도 ④ 이원론적 방법-국가법에 대하여 회의를 가지고 법이란 사회내에 존재한다는 태도가운데 첫 번째 것만을 강조한 것이라 기술하고 있다(최대권(1983), 법사회학, 서울대학교출판부, 14∼17면). 한편 최종고 교수는 위의 유사한 내용을 중심

  • 학교 독서 교육 진흥을 위한 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 교수진이 선정에 참 여했다.)【첫 해】1.『미합중국독립선언서』2. 플라톤『소크라테스의 변명』3. 소포클레스『안티고네』4. 아리스토텔레스『정치학』5. 플루타르크『영웅전』6.『신약』중「마태복음」7. 에픽테투스『인생론』발췌8. 마키아벨리『군주론』9. 셰익스피어『맥베드』10. 밀턴『출판의 자유』11. 스미스『국부론』12. 페더럴리스트『미합중국헌법』13. 토크빌『미국의 미주주의』발췌14. 마르크스엥겔스『공산당선언』15.

  • [안전공학과]안전기사 자격증 줍기
  • 예방한다.④ 인적요인과 물적요인 양면의 사고요인을 찾아낸다.⑤ 사고조사는 항상 객관적이고 공정항 입장을 취해야 한다.그러기 위해서는 조사자는 2 명 이상이 좋다.⑥ 책임추궁 보다는 재발방지를 우선하는 기본적 태도를 견지한다.⑦ 피해자에 대한 긴급조치를 우선한다.⑧ 2 차 재해의 예방과 위험성에 대비하여 보호구를 착용한다.⑨ 사고현장 상황은 가능한 사진이나 도면을 작성하여 둘 것.11. 재해사례의 연구수순 87,88,91 ① 전제 조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