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학설계] LEGO NXT를 이용한 감정 표현 로봇 설계 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3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필요성

2. 목적

3. 내용 및 방법

4. 활용방안


본문내용
● NXT를 이용한 감성 정보 송ㆍ수신과 표현 기술
NXT에서 사용되는 RF통신은 Bluetooth이다. 우리는 Bluetooth를 이용하여 특정 신호(송ㆍ수신부가 정한 프로토콜)를 Brick에게 전달, Brick은 신호에 의해 정해진 행동을 한다. 이때 신호는 감정을 나타내며, 정해진 행동은 감정의 표현이다. 구상중인 기본 3가지 감성의 예로 기쁨, 슬픔, 화남으로 한다. 감정의 표현은 청각과 시각을 이용하여, 행동하고 들려주는 것이다. 일단 감정이 수신되면 로봇은 수신자의 터치패드의 앞으로 이동한다. 터치패드는 수신된 감정을 음향으로 들려 주기위한 일종의 GUI와 음향실행 기능을 제공하며 터치패드는 감정의 수와 일치하여 구간이 나뉘어 있다. 기쁨은 노랑, 슬픔은 파랑, 화남은 빨강이다. 수신된 감정에 연관된 색깔을 클릭, 음악이 나온 후, 로봇은 수신된 감성에 따라 정해진 행동을 하게 된다. 로봇의 감성표현의 예로 기쁨은 빠르게 2바퀴를 돌며 팔을 2번 위 아래로 흔든다. 슬픔은 천천히 기본 자리로 이동하며 팔을 내리게 된다. 화남은 벽과 부딪친 후 벽을 3번 두드린다. 모든 행동이 끝나면 처음의 자리로 이동하게 된다.
- 로봇을 원격제어 하는 방법은 2가지이다. 하나는 brick에 code를 직접 실행하는 방법과, iCommand 명령을 사용자 PC에서 Bluetooth 통신을 이용하여 원격으로 수행하는 방법이다. 우리는 전자를 이용하여 통신한다.
- 로봇의 행동은 2개의 이동시 필요한 모터, 1개의 팔을 올리고 내리는데 사용되는 모터이다. 로봇의 이동은 좌표, 방향을 통하여 모두 정해져 있으며, 회전률은 100-(내부 바퀴의 속도/내부 바퀴의 속도)X100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취업자료] 2009년 성공취업에 대한 모든 것 -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부터 면접까지
  • 공학도가 되었습니다. 대학 재학 중에는 ‘헬스기구를 이용한 발전(發電) 가능성‘에 대한 팀 과제를 성공적으로 리드하였을 뿐만 아니라 교내 사진동아리 ’***‘의 활동을 하면서도 촬영부장의 책임을 맡아 많은 원정촬영도 계획하고 추진하였습니다. 특히 사진을 배우면서 일상적이지 않는 새로운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볼 수 있게 되었으며, 자칫 공학도가 잃기 쉬운 감수성과 인간 및 자연에 대한 경이로움도 느낄 수 있는 계기였습니다. (1) 장점 20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공학기술/기계설계/신입)42. 자기소개서(광학/엔지니어/대학원졸/신입)43. 자기소개서(기능/자동차조립/신입)44. 자기소개서(기술/엘리베이터콘트롤러/신입)45. 자기소개서(기술연구/주류회사/신입)46. 자기소개서(기술영업/화학/제조/신입)47. 자기소개서(신소재공학/기술영업/신입)48. 자기소개서(연구/반도체공학/경력)49. 자기소개서(연구직/연구소/기계공학)50. 자기소개서(자동차회사/부품개발/신입)51. 자기소개서(전자/공학/대졸/신입)52. 자기소

  • [영남대] 창업과디자인전략 총정리 입니다.중간기말때 시험입니다.
  • 이용해야 한다디자인기능성조형성2. 프로젝트의 발생과 범주“디자인은 내부기능의 구성과 미화”인테리어디자인이란 이미 개요에서 논술된 바와 같이 ‘내부기능의 구성과 미화’라는 일구로 요약할 수 있겠다. 따라서 구심성(求心性)이라는 설계개념을 갖고서 공간 자체를 내측에서 포착하여 형(Form)과 크기를 설정하고 내부를 정돈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이제 이 구성과 미화(美化)라는 용어 속에는 실상 디자이너 자신이 관여하지 않으면

  • 정보사회와디지털문화4공통) 정보사회에서 집단지성이 발휘된 사례를 살펴보고 집단지성이 지닌 가능성과 한계에 대해 분석해 보시오.
  • 이용자들이 필요에 따라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직접 제작하고 배포할 수 있으며 더 나아가 개발자들의 수익까지도 보장해 주고 있다. 바로 집단지성을 이용해 기업의 이익과 사업의 영속성을 이끌어 내고 있다.6. 집단지성이 지닌 가능성과 한계집단지성이 지닌 가능성을 기업적 측면과 사회적 측면으로 나누어 살펴보겠다.먼저 기업적 측면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기업측면에서 집단지성의 활용 및 효과를 살펴보면, 기업은 경쟁사보다 경쟁우위

  • [교육정보화] 교육정보화의 개념, 목표, 비전과 교육정보화의 현황, 실태, 문제점 및 향후 교육정보화의 과제 분석(미국의 교육정보화 사례)
  • 공학을 활용한 프로젝트 중에서 성공적인 사례로 평가되고 있는 것으로서는 보스톤시의 도심에 위치한 Hennigan 초등학교와 MIT 공대 미디어 연구소 팀이 협력한 Headlight 라는 프로젝트가 있다. 여러 프로그램 중에서 LEGO/Logo 라는 프로그램은 Logo 프로그래밍 언어와 LEGO 블록 쌓기 장난감을 이용해서 실제 기능을 하는 로봇을 설계하는 것이었다. 이 프로그램은 어린이들로 하여금 보다 고차원적인 수학개념을 습득하게 해주고, 또한 고학년 학생과 저학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