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 총론)여러가지 교육이론 및 두뇌능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02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여러가지 교육이론 및 두뇌능력에 대한 설명입니다.
목차
1. IQ (Intelligency Quotient : 지능지수)
2. EQ (Emotional Intelligence Quotient : 감성지수)
3. MQ (Moral Quotient : 도덕 지수)
4. CQ (Charisma Quotient: 카리스마 지수)
5. SQ (Social Quotient : 사회성 지수)
6. AQ (Analogy Quotient: 유추 지수)
7. PQ (Personality Quotient: 열정 지수)
8. GQ (Global Quotient: 글로벌 지수)
9. DQ (Digital Quotient: 디지털 지수)
10. NQ (Network Quotient: 공존지수, 관계지수, 네트워크지수)
11. HQ (Humor quotient: 유머지수)
12. HQ (Health Quotient: 건강지수)
13. FQ (Financial Quotient: 경제지수)
14. AQ (Anti-corruption Quotient: 반부패 지수)
본문내용
1. IQ (Intelligency Quotient : 지능지수)
IQ는 여태까지 유아교육에서 흔들리지 않는 기준점으로 확고히 자리잡고 있었다.
하지만 IQ가 높은 아이가 학교성적이나 그 외 다른 일에서의 성취도가 낮은 경우를 많이 볼 수 있다.
또 학교성적이 뛰어나다고 해서 사회에 나가서도 우수한 사람이 되지 못하는 경우도 볼 수 있었다.
이것은 이성지수가 갖고 있는 한계점이고 이런 한계점을 모른 채 얼마 전까지만 하더라도 사람들의 행동양식과 사고 등에 있어서 이성의 역할을 강조하는 입장이 지배적이었다.

▶IQ는 유전적으로 선천적인 부분이 많고 흔히들 영재를 IQ가 높은 아이라고들 생각하지만 IQ는 영재성을 나타내는 특성 중 하나이지 모든 영재 아동의 특성은 아니다.
예전처럼 IQ가 각광 받는 시대는 저물었다.
사람이 살아가는 데 지적 능력인 IQ도 중요하지만 그보다는 삶의 능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EQ가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환기시킬 필요가 있다.

2. EQ (Emotional Intelligence Quotient : 감성지수)
자신의 감정을 이해하고 남의 감정을 공감하며 그 감정을 통제하는 능력을 지칭하는 지수이다.
또한 신체적·지적능력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정서의 기술이기도 하다.
따라서 EQ가 높은 사람은 감정과 정서를 잘 알고 올바르게 해석하여 통제하는 사람인 동시에 참을성과 의지가 강하고, 대화와 타협을 이끌어 낼 줄 아는 사람인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경영] 두뇌활용 -SUPEX 추구 및 SKMS 실천의 기초
  • 두뇌활용-SUPEX 추구 및 SKMS 실천의 기초-목차들어가며1. 두뇌활용1.1. 두뇌 개발의 중요성1.2. 두뇌에 대한 오해1.3. 두뇌 개발의 3가지 요소1.4. 두뇌활용의 기업 적용 방향2. SK와 두뇌활용2.1. SKMS와 SUPEX 추구와 중추 - 두뇌활용2.1.1. SKMS와 SUPEX, 그리고 두뇌활용2.1.2. 두뇌활용과 인력관리2.1.3. 두뇌활용과 리더 및 구성원의 역할2.1.4. 두뇌활용과 회사의 역할 - SUPEX 추구환경 조성 2.1.5. 경영실행원리에서의 두뇌활용2.2. 두뇌활용의 사례 및 성과2.2.1

  • [부모교육] 조기교육, 영재교육
  • 교육, 영재교육이 나아가야 할 올바른 개선 방향은?* 첨부 : 영재교육 관련 웹 사이트 및 책자Ⅰ. 머 리 말국제화, 세계화를 통해 각 국가의 경쟁력이 중시되고, 그 구성원들의 개인적 능력 신장과 만족감이 중시되면서 영재교육은 점점 더 그 가치를 발하고 있다. 이러한 사회적 분위기를 반영하여 교육과정에서의 개인차 고려해서 수월성 교육과 관련된 ‘영재교육 및 조기교육’을 주제로 잡아 보았다. 영재교육 및 조기교육의 이론적 측면에 대해

  • [교육학과] 초등학교 체육과 교육 과정
  • 교육의 정보화, 자율과 책무성의 제고, 평가를 통한 교육의 질 제고를 기본 개념으로 하고 있다. 이를 구현하기 위하여 교육부는 제7차 교육 과정 개정의 기본 방향을 다음의 네 가지로 설정하였다. 즉, 목표에서는 건전한 인성과 창의성을 함양하는 기초․기본 교육의 충실, 내용에서는 세계화․정보화 시대에 적응할 수 있는 교육, 운영에서는 학생의 능력, 적성, 진로에 적합한 학습자 중심 교육, 제도에서는 교육 과정 편성․운영에 대한 지역 및 학교

  • [정신간호] 정신분열병 간호과정(정신분열병치료,문헌고찰등 정신분열병에 관한 모든자료)
  • 및 결여 등 여러 가지 형태로 나타나는데, 무감동 하거나 감정을 표시 한다 해도 아주 둔하게 나타내는 것이 보통이다. 또 그들은 종 종 주위 환경과 서로 조화가 맞지 않는 감정을 나타내기도 하며, 무엇이든 할 것 같은 만 능감, 흥분의 상태, 종교적 황홀감 이나 자신의 인격과 몸이 내 것이 아닌 것 같은 이인감, 곧 죽을 것 같은 불안정감, 자신이나 남에게 일관성이 없는 감정을 표시하는 양가감정 등 을 경험하난 이들 증상은 대부분 급성기에 흔히

  • 체육교사용 지도서 총론
  • 교육과정 내용은 내용 기준(content standard)으로 설정되어 있음을 의미한다. 다시 말하면, 국가 수준 체육과 교육과정의 내용은 수준 내용이나 수업 활동보다는 광범위하고 높은 수준의 내용으로 설정되어 있으며, 이 내용은 교사 수준의 내용 선정과 조직의 지표 또는 방향성 안내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즉, 체육 수업에서 이루어지는 축구형 게임(게임방법, 기본 기능 및 게임 전략 등)은 수업 내용 또는 수업 활동으로 볼 수 있으며, 여러 가지 신체 활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