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 만화의 드라마(애니메이션),영화 으로 의 각색에서 캐릭터(성우) 선정의 기준과 선정의 중요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본론

만화 각색 드라마의 주인공 선정

소설 각색 영화 드라마의 주인공 선정

만화 각색 애니메이션의 주인공 선정(성우)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소설 각색 영화 드라마의 주인공 선정
그림 소설속의 가상의 해리
그림 사람들의 표준해리
부분적으로 소설 각색의 영화 한편을 살펴보자 바로 ‘해리포터’ 다 해리포터 책을 많이 구독한 나의 입장에서는 영화에서의 해리포터의 그 이미지는 딱 소설의 해리포터와 부합했다. 소설에서 생각만으로 존재하던 캐릭터를 실사영화로 보고 느낄 수 있는 생각에 너무나도 재미있었고 흥분되었다. 해리포터 영화에서의 해리는 이제 모든 사람들의 소설속의 공동 모델이 되었을 것이다. 사람들은 해리포터를 읽으면서 자신이 생각하는 해리의 모습이 아닌 그들의 마음속에 한순간 자리 잡은 영화의 해리를 생각하는 것이다. 이 얼마나 재밌는 일인가 소설의 주인공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영화의 주인공이 소설의 주인공이 되다니! 그만큼 모든 사람들의 공동 모델의 주인공을 택하는 일이 얼마나 중요한지 에 대해서 말하고 싶은 것이었다.



만화 각색 애니메이션의 주인공 선정(성우)
그림 용자왕 가오가이가 오른쪽부터 시시오 가이, 르네,
로봇은 가오가이가(가오파이가)
이제 만화를 기초로 한 애니메이션 주인공 선정에 대해서 살펴본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주인공의 선정은 정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데 만화의 각색을 통한 애니메이션 주인공 선정은 단조로우면서도 위의 두 가지 주인공 선택보다 특이한 선정 효과를 나타낸다. 위의 두 경우는 캐릭터의 외모부터 목소리까지 모두 정해줘야 한다. 이 과정에서 약간의 문제가 생긴다. 외모가 상상했던 이미지와 부합했을 진 모르지만 그 목소리의 요소는 과연 모든 사람들을 만족해 주진 못한다. 한마디로 외모와 목소리 모두를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모든 보는이의 욕구를 충족시켜줄 수 없다는 것이다. 만화 각색 애니메이션의 주인공 선정은 어쩌면 어떤 작품보다도 더 가장
참고문헌
한국어와 대중문화 / 가톨릭대학교 / 만화의 언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상산업] 원소스멀티유즈(OSMU)의 사례와 대안
  • 의 특성에 맞추어 아예 기획단계부터 영화게임애니메이션캐릭터 등을 망라하는 문화 콘텐츠를 개발하여 그 효과의 극대화를 꾀하는 추세이다. 미국에서는 미디어 프랜차이즈(Media Franchise)라는 이름으로, 일본에서는 미디어 믹스(Media Mix)라는 이름으로 통용되고 있다. 이 같은 전략은 미국의 《아담스 패밀리》 시리즈에서 그 최초의 전형을 찾아볼 수 있다. 아담스 시리즈는 1932년 신문만화에서 출발한 이후 1964년부터 1966년까지 2년여에 걸쳐 총 64

  • 만화의 역사와 국내외 만화현황 및 문제점과 발전방향
  • 목 차1. 만화의 정의 2. 만화의 역사 - 미국 만화의 역사 - 일본 만화의 역사 - 한국 만화의 역사 3. 국내외 만화 현황- 미국 만화의 현황 - 일본 만화의 현황 - 한국 만화의 현황 4. 과제, 문제점 및 발전방향- 한국 만화시장 축소 - 만화계 내부의 문제 - 애니메이션 구조적 문제 - 개선 방향 5. 대중매체로서의 만화 6. 결론 1. 만화의 정의익살맞은 주제를 생략적인 수법으로 나타낸 회화의 한 형식. 대상의 성격을 과장하거나 변형하여 인생이나

  • 한국애니메이션의 문제점과 나아갈 길
  • 의 감각적인 미를 추구하는 영상이나, 지도위로 뻗어 나가는 도로, 변화해 가는 통 계 그래프, 또는 천체 현상을 그림이나 도형으로 설명한 도해 영화 등이 이에 포함된다. 허버트 리드(Herbert Read)는 그의 저서 예술백과사전에서 animated film에 대해 움직이는 환영이 인공적인 제작물, 예를 들면 회화, 만화, 입체 물, 비현실적 형상 등에 따라 이루어지는 모든 film이라고 정의내리고 있다. 그리고, 애니메이션 예술의 국제적인 기구인 국제애니메이션영

  • [작가, 무대의상작가, 소설작가, 방송작가, 게임시나리오작가] 작가의 개념과 역할, 무대의상작가, 소설작가, 방송작가, 게임시나리오작가에 관한 분석
  • 소설이 1.9편, 수필이 1.2편, 평론이 2편 정도이다. 또한 한국문인협회가 회원 55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인 『한국문학백서』에 의하면 응답자의 과반수이상이 1년에 약 13편의 작품을 쓰는 것으로 나타났다. 작가들 가운데는 소설가이면서 수필과 시를 쓰는 등 다른 장르의 창작활동을 병행하기도 하며 자신의 작품을 영화, 혹은 드라마로 제작하기 위해 각색을 하기도 한다. 또 외국작가의 작품을 번역하여 출판하기도 한다. 현재 국내에서

  • 애니메이션 경제와 정치를 중심으로
  • 애니메이션의 정의와 정의를 이해하기 위한 보충 학습으로 애니메이션의 기원에 대해서 설명하도록 하겠는데 이 설명을 들으면 애니메이션이 단순한 애들 장난이 아님을 깨달을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1. 애니메이션의 정의anima-n혼, 정신, 영혼, 생명animate-vt생명을 불어넣다.~을 움직이다, 활기를 띠게 하다.animated-adj활기엔 찬, 활발한, 살아 있는 것 같은 animation-n생기, 활발, 동화, 애니메이션 animated cartoon-n만화영화animated film-n동화애니메이션 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