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땅히 기뻐해야 할 이유(기쁨품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22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앞으로의 시대는 네트워크 인간관계를 얼마나 잘 형성하느냐에 따라 그 사람의 성공여부를 판가름할 수 있습니다. 사람의 기능적인 면도 중요하겠지만 그 사람의 내면은 더 중요합니다. 이 품성공과는 내면의 변화를 다르고 있습니다.
목차
□ 본문

□ 도입

□ 말씀의 내용

□ 기쁨 품성 정리
본문내용
마땅히 기뻐해야 할 이유(기쁨품성)


□본문: 누가복음 15장 28 - 32절
32 이 네 동생은 죽었다가 살아났으며 내가 잃었다가 얻었기로 우리가 즐거워하고 기뻐하는 것이 마땅하다 하니라

□ 도입
본문은 너무나도 귀에 익숙한 일명 ‘탕자의 비유’중 한 대목입니다. 동생이 재산을 다 탕진하고 돌아오자 아버지는 무척이나 기뻤습니다. 하지만 큰 아들의 반응은 전혀 달랐습니다. 큰 아들은 분을 참지 못하고 화를 냅니다. 그 이유는 아버지가 작은 아들이 돌아온 것이 기쁜 나머지 잔치를 베풀었기 때문입니다. 아버지는 화가 난 큰 아들을 향하여 권면하고 있습니다. 이 권면의 말씀을 통해 내가 마땅히 기뻐할 일이 무엇인지 알고 실천하는 성숙한 그리스도인이 됩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도덕교육] 길리건과 나딩스의 배려윤리
  • 이유로 도덕성을 판단 할 때 관계를 맺고 있는 다른 사람의 반응이 중요한 기준이 된다. 이는 보편적인 도 덕 원리를 강조하고 있는 개인주의 윤리학이나 정의 윤리학과 차이를 보인다. 또 한, 배려 윤리학에서는 배려를 개인적인 덕목이 아닌 관계 상태 또는 관계의 질로 규정하고 있다. 다시 말해, 모든 덕들은 개별적인 의미를 갖지 못하며 관계 안에 있을 때에만 그 의미를 갖는다는 것이다.②배려자와 피배려자배려자 전념: 배려받는 사람에 대한

  • 초등도덕교육 - 아리스토텔레스와 덕 교육
  • 마땅히 추구할 것은 추구하고, 회피해야 할 것은 회피하고, 기뻐할 일에 기뻐하고 괴로워할 일에 괴로워할 줄 알도록 교육받는 것이 필요하다.마지막으로 덕은 도덕적 실천과 행동 습관화와 관계된다. 아리스토텔레스는 무엇보다도 덕은 행동과 관련됨을 지적하면서, 심지어 행동이 도덕적 품성, 도덕적 덕을 결정한다고까지 말하고 있다. 이때 행동이 덕을 결정한다 함은 두 가지 측면, 즉 덕의 생성과 완성 모두에 관계됨을 의미하는 것이다. 말하자

  • [초등도덕교육]아리스토텔레스의 철학과 공리주의
  • 판단력을 가르칠 수 있다. 그것을 습관화를 통해 확립한다면, 그 아동은 도덕적 인간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이 바로 도덕교육의 목표가 아닐까 생각해 보았다. 참고문헌 : 손경원 선생님 ‘아리스토텔레스’ 강의록.『아리스토텔레스의 철학』 조나단 반즈 지음/ 문계석 옮김, 서광사『아리스토텔레스의 실천적 지혜』 박전규 지음, 서광사『도덕철학과 도덕교육』최용석 지음, 인간사랑초등학교 4학년 2학기, 5학년, 6학년 도덕교과서

  • 동서양의 주요 도덕교육이론 유학사상과 도덕교육
  • 할 대상으로 인식한다. 그리고 나를 던져 버린 그 자리에 예수의 영을 받아들여 그 성령이 나를 대신해서 살아가게 함으로써 죄에서 벗어나려고 노력한다. 성령이 필요한 이유는 인간은 자신의 이성만 가지고서는 죄를 반복해서 지을 수밖에 없는 연약한 존재이기 때문이다. 그 문제 해결을 기독교 사상에서는 예수님을 믿음으로써 성령을 마음속에 모시는 것으로 한다. 인간의 이성으로는 할 수 없는 능력으로 인간보다 뛰어난 능력을 가진 신에게 의

  • 감정코칭의 5단계와 방법 ; 감정코칭에서의 부모유형 분석
  • 할 수 있다(이은화 외, 1999).3) 효과적인 자녀 훈육단계위와 같은 따뜻한 감정교류와 원만한 대화를 기초로 자녀의 잘못을 올바르게 훈육할 때에는 억압이나 압박이 아닌 ‘단호함’과 ‘융통성’이 요구된다.즉, 잘못된 행동에 대해서는 분명하게 통제하면서도 자녀의 행동을 통제할 때 발생하는 분노 등의 감정은 솔직하게 표현하도록 허용해주어야 한다. 또한 부모가 통제하는 이유와 그에 대한 생각 등 부모의 의견을 명확하게 전달하고 그에 따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