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료전지 발전 실험 결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2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실험데이터 :
- 시간과 전류에 따른 수소 발생량 측정
- 연료전지의 출력 측정
결과 및 결론 :

연로전지의 원리

본문내용

결과 및 결론 :
위 실험 결과 연료전지에 가하는 전류가 높아짐에 따라 전압 또한 높아짐을 알 수 있었다. 이는 전압과 전류의 관계를 비례관계라고 볼 수 있다.
다음으로 일정 시간에 따른 수소발생량을 측정한 결과 실험 당시 전압 0.773(V)에 전류 1.650(A)로 2분 간격으로 수소 발생량을 측정해 보았다. 실험결과 2분간의 간격에 5(ml)를 발생한다는 것을 볼 수 있다. 따라서 연로전지의 일정 시간동안 일정한 수소량 발생은 일정한 전압을 가할 때 연로극(양극)은 일정한 전기분해를 한다는 것을 볼 수 있다. 다음 실험으로 전류량을 높여가면서 발생된 수소량을 측정해본 결과 전류 200(mA)를 더해감에 따라 수소량은 제곱비례의 곡선으로 증가하는것을 볼 수 있었다. 이 전기분해한 수소와 산소를 다시 연로전지의 공기극과 연로극에서 전기에너지를 얼마나 생성하는지 실험하였다. 저항 값을 변화시켜 가면서 생성된 전압 전류의 값으로 전력을 계산하게 되었다. 실험 결과 저항을 병렬 연결시 저항 값이 낮아질 때마다 전력값이 상승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이 이유를 토의 해본 결과 처음 측정한 100Ω일 때보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낮은 저항 값으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업화학과 학업계획서 예문
  • 결과가 저에게만 이득이 되는 것이 아니라 세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한국에만 머물러 있지 않고 세계를 돌아다니며 다른 나라의 연구소와 연합하여 규모도 크고 심도있는 연구를 할 것입니다. 연구결과나 과정도 또한 오픈소스처럼 공개하여 세계인이 함께 고민하고 연구해 나갈 수 있도록 무료로 제공할 계획입니다. 4. 자기소개(인생관, 가치관) 내일은 우리가 어제로부터 무엇인가 배웠기를 바란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저는 이 내용을 교훈삼아

  • 하이브리드 자동차 기술가치 평가
  • 연료를 사용하여 동력을 얻는 가솔린 엔진과 전기로 구동시키는 전기 모터, 수소연소 엔진과 연료 전지, 천연 가스와 가솔린 엔진, 디젤 엔진과 전기 모터 등 2개의 동력원을 함께 쓰는 차를 말한다. 주로 가솔린엔진과 전기모터를 함께 쓰는 방식을 많이 이용하고 있다. 이후는 우리가 기술 가치를 평가할 가솔린엔진과 전기모터를 함께 쓰는 시스템의 원리이다.① 하이브리드 시스템 주요 구성 요소는 가솔린 엔진과 연료탱크, 전기모터, 발전기, 배터

  • 실험보고서 - PEMFC[고분자 전해질 연료전지]의 성능 측정 실험
  • < 요약 >연료전지의 기본 원리와 그 중 PEMFC(고분자 전해질 연료전지)의 특성에 대해 이해한다.< 목차 >1. 서론2. 이론1) 연료전지2) PEMFC(고분자 전해질 연료전지)3. 실험 방법4. 결과 및 토론1) 결과2) 토론5. 결론6. 참고문헌목적연료전지의 기본 원리와 그 중 PEMFC(고분자 전해질 연료전지)의 특성에 대해 이해한다.이론1) 연료전지연료전지란 일종의 발전장치라고 할 수 있다. 화학전지는 화학 변화가 일어날 때의 에너지 변화를 전기에너지로 바

  • [공업화학] DMFC의 전기화학적 기본이론을 분극곡선 측정
  • 1. 실험 제목 : DMFC2. 실험 목적 : DMFC의 전기화학적 기본이론을 분극곡선 측정을 통해 이해한다.(실험 준비물 및 실험 방법 생략)3. 실험 이론1) 연료 전지(Fuel Cell)란(기본 원리)?연료전지는 산화, 환원 반응을 통해서 화학적 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직접 전환하는 발전장치이다. 연료전지는 수소를 연료로 산소를 산화제로 사용하고, 물이 유일한 부산물로 공해물질을 거의 배출하지 않으며, 기존의 발전기술에 비해 발전효율이 높아, 고효율, 친환경적

  • 연료 전지의 원리와 실용화 대책
  • 발전시스템 실증중 (2005년 종료) -효성중공업, 삼성엔지니어링이 참여기업으로 KIST, RIST, 대학이 위탁기관으로 공동연구를 수행 -2008년 이후 MW급 건설이 가능하며 선진국과 10년정도 기술격차 ㅇ 고체산화물형 : 쌍용양회에서 100W급 기술개발을 추진하였으나 실패하고 현재는 기초자료로 활용중 -선진국과 기술격차가 가장 크며, 국내의 참여기업 부재로 연구가 대학 및 연구소 중심으로 기초연구를 수행 -쌍용양회는 97년 IMF 등으로 연료전지 연구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