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학]가변정전압원 만들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1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실험 목표
관련 이론
실험 결과
토의 및 고찰 ( 제작 노트 )
본문내용
<제너 다이오드>
PN접합의 항복(Breakdown)영역에서 동작특성이 나타나도록 제작된 다이오드로 주로 정전압용으로 사용된다. PN반도체의 도핑레벨(Doupping Level)을 변화시켜서 2 ~ 200 [V]의 항복범위를 갖도록 해당 전압별로 제작된다.


제너(Zener)항복은 애벌런취(Avalanche)항복과 달리 다이오드가 강하게 도핑(Doupping)되면 공핍층이 대단히 좁아지므로 공핍층에서 생기는 전계의 세기가 300,000[V/cm]정도가 되면 가전자대 전자가 전도대로 충분히 끌어 올려지는데 이러한 형태에 의한 항복을 말하며, 고전계방출(Highh Field Emission)이라고도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노튼의 정리 결과레포트
  • 가변저항기로 113Ω을 맞추기 힘들기에 120Ω의 저항으로 대체해서 측정했다 (*실험 내용의 마지막 시진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그래서 등가 회로에서의 다르게 나왔지만 원회로에서 부하저항의 전류측정값은 계산값과 큰 오차가 없고 노튼의 등가회로가 성립한다는 것을 알아보려면 RN을 120Ω으로 하고 계산값을 구해보면100Ω일 때 31.99mA이고 200Ω일 때 21.99mA이고 마지막 300Ω일 때 16.76mA가 계산되고 노튼의 등가회로 측정값과 비교를 하면 차이가 미미하

  • [전기이론] 전기용어
  • 가변으로하여, 2차 유도 전압을 변화시켜 연속적으로 출력 전압을 조정하는 것.426. 유전 가열 : 고주파 전계속에서, 절연성 피열물에 생기는 유전체손에 의해, 핑려물을 가열하는 방법.427. 유전손 : 유전체에 교류 전계를 가했을 때에 생기는 손실.428. 유전체 : 유전체는 절연물을 말하며 절연물을 평행 전극판 사이에 넣으면 전극 사이의 정전 용량이 커진다. 또 변화의 정도는 절연물의 종류에 따라 다르다.429. 음압 : 공기 따위의 음을 전달하는 매질

  • [면접상식]면접상식용어풀이(경제,행정,상식관련용어정리200pageㄱ~ㅎ,a~z)
  • 정전전원공급장치 통상적인 전원 공급이 안되거나 정전이 될 때 정전과 상관없이 전력을 자동으로 공급하는 시스템이다. UPS는 정전과 상관없이 지속적으로 전원을 공급해야 하는 작동중의 컴퓨터를 비롯한 전자기기류의 필수 장치로서 전압이나 주파수의 변동 또는 순간정전에도 안정된 전원을 공급해 컴퓨터의 데이터가 파괴되거나 소실되는 것을 방지 보호하거나 각종 제어장치의 제어기능 상실 및 오작동을 방지하기 위한 장치이다.UR(Uruguay Round)

  • [정보처리,정보처리기사,정보처리산업기사,기사,산업기사,기출문제,요점정리] 정보처리기사,산업기사 요점정리 및 기출문제
  • 가변 분할(Variable Partition)이 방법은 고정 분할 기법과는 달리 각 프로세스의 요구량에 따라 동적으로 필요한 만큼의 개수와 크기의 분할 공간을 생성할 수 있다.- 최적 적합(Best-fit) : 반입되는 프로그램의 크기에 가장 알맞은 크기(남는 공간이 가장 적은)의 빈 분할 공간에 적재시키는 방법- 최초 적합(First-fit) : 반입되는 프로그램의 크기에 맞는 최초(주기억 장치 주소순으로 )의 분할에 적재시키는 방법- 최악 적합(Worst-fit) : 반입되는 프로그램의 크

  • [유아교사론] 포스트모더니즘과 교육
  • 정전의 다수성다. 자기 한계적 인식 태도: 이야기적 지식 중시3. 교육철학적 ‘위상’ 논의 가. 공교육 개념과 위상에 대한 논의나. 자유교양 교육에 대한 논의다. 문화다원주의 교육에 대한 논의라. 비판적 교육학에 대한 논의4. 우리의 과제Ⅳ. 포스트모더니즘과 유아교육1. 유아교육과정에서 모더니즘 현상가.낭만적 상징주의 추방나. 거대서사의 등장다. 교육내용과 방법의 구조화2. 유아교육과정에서 포스트모더니즘 현상가. 거대서사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