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수업설계안-두자리수의덧셈과뺄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09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수업설계안-두자리수의덧셈과뺄셈에 관한 내용입니다.
- 목차
-
1.분석
1.1 교수분석 종합
1.2 학습자의 특성 분석
1.3 학습 환경 분석
2.설계 및 개발
2.1 수행목표 진술
2.2 평가도구 개발
2.3 교수 전략 개발
- 본문내용
-
원래는 표로 되있음.
1. 출발점 행동
개별평가자료
학습자들은 전 단계의 사전 기초적인 지식을 갖고 있으나 학생에 따라 문제해결력의 차이가 있고, 학습부진아도 있는 실정.
2. 주제에 대한
사전 지식
진단평가
받아올림이 없는 두 자리 수끼리의 덧셈과 받아올림이 있는 두 자리 수와 한자리수의 덧셈은 대체적으로 선수 지식이 잘 이루어져 있는 편.
3. 내용에 대한 태도
학습지
설문조사
덧셈에 대한 이해력이 대체로 높아 문제해결 의욕이 높은 편.
4. 전달 체제에
대한 태도
면담과 관찰
학습자들은 받아올림이 없는 두 자리 수끼리의 덧셈에 대한 선행학습을 통해 그 원리들이 적용될 것을 인식.
5. 학습 동기
면담과 관찰
학습자들은 지금까지 배워온 덧셈의 원리들을 적용하 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기대를 가지고 있는 편.
그에 따라 학습자들은 난이도가 높은 문제를 해결하고자하는데 적극적.
6. 교육 수준과
지적 동기
개인별 평가자료
?교육수준 : 학습대상자들은 초등학교 2학년 재학생.
?지적능력 : 1학년 수준의 덧셈은 대부분 알고 있으나 개인차가 있으므로 개인차를 고려한 수준별 학습지도 필요.
7. 일반적인 학습
선호도
평가자료
면담과 관찰
학습자들은 자신이 알고 있는 수준의 덧셈을 더 선호 적, 복잡하고 해결하기 어려운 부분이나 문장제 문제의 해결에 대한 선호도는 떨어짐.
8. 교육 기관에
대한 태도
면담과 관찰
학습자들은 학교기관에 대한 의존도가 절대적이라고 할 수 있지만, 방과 후의 학습으로 학원에 대한 의존도도 높은 편임.
9. 일반적 특성
a. 다양성
b. 전반적인 인상
면담 과 관찰
?다양성 : 학습자들은 각각 가정환경과 학습능력, 관심, 이해도에 있어 매우 다양.
?전반적인 인상 : 전반적으로 호기심은 많으나 수업에 대한 주의집중력이 부족하고 개인차가 심한 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영유아보육프로그램개발과평가_프로젝트 접근법에서 주제선정이란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닙니다 어떤 주제를 선정하느냐에 따라 활동기간 동안의 보육목표, 내용, 영유아들의 흥미 지속 정도와 성향까지도 변하기 때문입니다 영유아들에게 친숙하고도 흥미 있으며 의미를 이해할 수 있는 주제 선정 기준과 내용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 자선조직협회 인보관운동의 특징을 비교분석하고 두 운동이 사화복지실천방법에 끼친 영향을 제시하고 현대사회에 필요한 운동이 무엇인지 자신의~
- [영유아발달] 유전과 환경이 발달에 미치는 영향력에 대한 학습자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국어학] 우리나라 방언의 지역별 특징과 그 예
- 가족복지론_최근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입양가족 사례를 조사하고, 이에 대한 정부의 대응책 및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만3세 발달평가 - 만3세 1학기 3월~8월 발달평가 및 종합평가 5명 (평가제 / 표준보육과정)
- [한국문학사] 1970년대 한국문학
- [성서선교학] 누가복음에 나타난 선교
- 대인관계의 유형
- 대인관계의 유형과 중요성, 대인관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