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수업설계안-두자리수의덧셈과뺄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09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수업설계안-두자리수의덧셈과뺄셈에 관한 내용입니다.
목차
1.분석
1.1 교수분석 종합
1.2 학습자의 특성 분석
1.3 학습 환경 분석
2.설계 및 개발
2.1 수행목표 진술
2.2 평가도구 개발
2.3 교수 전략 개발
본문내용
원래는 표로 되있음.

1. 출발점 행동
개별평가자료
학습자들은 전 단계의 사전 기초적인 지식을 갖고 있으나 학생에 따라 문제해결력의 차이가 있고, 학습부진아도 있는 실정.
2. 주제에 대한
사전 지식
진단평가
받아올림이 없는 두 자리 수끼리의 덧셈과 받아올림이 있는 두 자리 수와 한자리수의 덧셈은 대체적으로 선수 지식이 잘 이루어져 있는 편.
3. 내용에 대한 태도
학습지
설문조사
덧셈에 대한 이해력이 대체로 높아 문제해결 의욕이 높은 편.
4. 전달 체제에
대한 태도
면담과 관찰
학습자들은 받아올림이 없는 두 자리 수끼리의 덧셈에 대한 선행학습을 통해 그 원리들이 적용될 것을 인식.
5. 학습 동기
면담과 관찰
학습자들은 지금까지 배워온 덧셈의 원리들을 적용하 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기대를 가지고 있는 편.
그에 따라 학습자들은 난이도가 높은 문제를 해결하고자하는데 적극적.
6. 교육 수준과
지적 동기
개인별 평가자료
?교육수준 : 학습대상자들은 초등학교 2학년 재학생.
?지적능력 : 1학년 수준의 덧셈은 대부분 알고 있으나 개인차가 있으므로 개인차를 고려한 수준별 학습지도 필요.
7. 일반적인 학습
선호도
평가자료
면담과 관찰
학습자들은 자신이 알고 있는 수준의 덧셈을 더 선호 적, 복잡하고 해결하기 어려운 부분이나 문장제 문제의 해결에 대한 선호도는 떨어짐.
8. 교육 기관에
대한 태도
면담과 관찰
학습자들은 학교기관에 대한 의존도가 절대적이라고 할 수 있지만, 방과 후의 학습으로 학원에 대한 의존도도 높은 편임.
9. 일반적 특성
a. 다양성
b. 전반적인 인상
면담 과 관찰
?다양성 : 학습자들은 각각 가정환경과 학습능력, 관심, 이해도에 있어 매우 다양.
?전반적인 인상 : 전반적으로 호기심은 많으나 수업에 대한 주의집중력이 부족하고 개인차가 심한 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습장애 수학교수전략
  •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을 배울 필요가 있는 학생들을 위해 설계Directions for monitoring progress:과정을 관찰하는지침서Suggestions and materials for reinforcing progress:과정을 강화하기 위한 제안점과 자료들Set of carefully sequenced worksheets주의깊게 배열된 워크시트의 세트The Corrective Mathematics program Engelmann & Carnine, 19814학년부터 기초적인 기술이 아직 습득되지 않은 성인을 위한 교정 series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 , 돈, 측정문장제 문제를 숫자 진술로 바꾸는 개

  • 성공을 위한 계획 - 좋은 출발(시작)
  • 덧셈-뺄셈 문제 해결이야기 문제Join-Result Unknown맥그리거씨는 8줄의 래디쉬를 갖고 있는데 4줄을 더 심었다. 이제 몇줄이 되었는가?8+4=Join-ChangeUnknown맥그리거씨는 20개의 완두콩을 집었다. 다음 그는 몇개를 더 집었는데 그의 바구니에는 35개의 완두콩이 있었다. 몇개를 집었을까?20+=35Join-StartUnknown맥그리거씨는 감자를 심었다. 그 다음 3개를 더 심었다. 이제 그는 14개의 감자그루를 갖게 되었다. 처음 몇개를 심었을까?+3=14Separate-Res

  • 수업기술과 열린교육, 수업기술과 토론, 수업기술 활용 사례, 수업기술 방법, 영어과(영어교육),체육과(체육교육) 수업기술, 수업기술 관련 제언
  • 수업기술과 토론1. 토론 수업의 특징2. 토론식 학습법을 채택해야 할 경우3. 토론수업의 전략1) 분위기를 바꿔야 한다2) 질문이 중요하다3) 비판능력을 길러줘라4) 남을 배려하는 능력을 길러줘라5) 창의적인 사고력을 길러줘라6) 생각하는 기술을 가르쳐라4. 토론 학습을 위한 기초 기능 훈련1) 발표하는 태도2) 듣는 태도5. 토론 학습 전개 과정의 특징1) 주제 결정 단계2) 안내 단계3) 전개 단계4) 정리 단계6. 토론 수업 경험이 없는 학생들과의

  • [교육과정] 오수벨, 가네, 브루너의 교수이론들을 비교 설명하시오
  • 수업이론의 평가변별학습은 매우 단순하기 때문에 그 필요성이 간과될 수도 있다. 지금 우리가 수행하는 대부분의 변별은 어렸을 때 무의도적으로 획득되었기 때문에 학습에 필요한 변별능력을 학습자가 이미 지니고 있는 것으로 가정하게 된다. 그러나 이전에 접한 적이 없는 새로운 자극물들을 대하게 될 때 변별학습의 필요성은 분명해진다. 사람들은 일생동안 새로운 물건, 상징, 얼굴 등에 대해 새로운 변별을 학습해야 한다. 변별은 학습된 결과

  • [유아교육과 교수학습이론과매체] 오수벨(Ausubel), 가네(Gagne), 브루너(Brunner) 교수이론의 내용과 특징(교수학습이론과매체 C형)
  • 수업이론(1) 가네(Gagne)의 수업이론의 평가변별학습은 매우 단순하기 때문에 그 필요성이 간과될 수도 있다. 지금 우리가 수행하는 대부분의 변별은 어렸을 때 무의도적으로 획득되었기 때문에 학습에 필요한 변별능력을 학습자가 이미 지니고 있는 것으로 가정하게 된다. 그러나 이전에 접한 적이 없는 새로운 자극물들을 대하게 될 때 변별학습의 필요성은 분명해진다. 사람들은 일생동안 새로운 물건, 상징, 얼굴 등에 대해 새로운 변별을 학습해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