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언어, C++] C언어의 역사, C언어의 특징, C언어의 프로그래밍기법, C언어의 시작하기, C++의 개선사항과 대화형입력, C++의 클래스와 반복문, C++의 객체생성와 연산자중복, C++의 확장함수와 다형성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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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개요

Ⅱ. C언어의 역사

Ⅲ. C언어의 특징

Ⅳ. C언어의 프로그래밍기법
1. 순차적 프로그래밍
2. 구조적 프로그래밍
3. 객체지향 프로그래밍(Object-Oriented Programming)

Ⅴ. C언어의 시작하기

Ⅵ. C++의 개선사항

Ⅶ. C++의 대화형입력
1. 할당문
1) 일반 형식(등호의 사용)
2) 다른 형식(연산자와 등호의 사용)
3) 누적
4) 카운팅
2. 수학적 라이브러리 함수
1) 사용법
2) 캐스트 연산자
3. cout과 cin객체
4. const 한정자
5. 일반 프로그램 오류

Ⅷ. C++의 클래스

Ⅸ. C++의 반복문
1. while 문
2. for 문
3. break 문과 continue 문
4. do 문

Ⅹ. C++의 객체생성

Ⅺ. C++의 연산자중복

Ⅻ. C++의 확장함수

ⅩⅢ. C++의 다형성

참고문헌

본문내용
많은 소프트웨어 회사들은 나름대로의 C 버전을 내놓기 시작했고, 각각 다른 방향으로 나아가기 시작했다. C 의 혁명은 많은 호환 불가능한 프로그래밍 패키지로 세분화될 위험에 처하게 되었다. 따라서 미국 표준 협회(ANSI : American National Standards Institute)는 X3J11이라는 특별 소위원회를 구성하여 C 의 표준 버전을 만들어 냈다. 이것은 C 의 프로그래머들에게는 매우 중요한 발전이었다. 즉, 동시에 여러 방향으로 나아가던 언어가 다시 한 번 규격화되었고 일치되었다. 그런 연유로 ANSI C가 진정한 표준 C가 되었다.
ANSI 표준 덕분에, C에서는 다음과 같이 변수에 대한 명확한 기본이 설정되어 있다.
(1) char 형의 크기는 1바이트이다.
(2) short 형의 크기는 int형보다 작거나 그와 동일하다.
(3) int 형의 크기는 long형보다 작거나 그와 동일하다.
(4) unsigned 형의 크기는 int 형보다 작거나 동일하다.
(5) float 형의 크기는 double 형보다 작거나 동일하다.
한편, ANSI는 PC뿐만 아니라 모든 컴퓨터들에 맞는 표준화에 관심을 가졌다. 그러나 메인프래임(main frame)급 컴퓨터 등에는 적용되지 않는 PC의 독특한 점들이 많다. 예를 들어 PC의 메모리 관리방법 같은 것이다. 이것은 80x86 CPU를 사용하지 않는 컴퓨터와는 전혀 공통 부분을 찾을 수 없다.

Ⅱ. C언어의 역사

C언어는 구조화 언어이고 포인터 사용이 가능한 “BCPL언어”로부터 시작된다. 이 BCPL을 기준으로 B언어가 작성이 되었고, 한 단계 더 발전된 언어인 C언어가 개발되었다. C언어는

참고문헌
* 강환수·강환일, C로 배우는 프로그래밍 기초, 학술정보, pp.89~91
* 김태석, 프로그램 언어론, 홍릉과학출판사, 1999
* 원유현, 프로그래밍언어, 정익사, 1997
* 서보원, 요리조리 맛있는 C언어, 혜지원, 2006
* C프로그래밍 이론과 실습, 남두도서
* Kawai Satoru, 프로그램 작성법(Pascal), 홍릉과학 출판사, 1998
* Robert W.Sebesta, 유원희·하상호 역, 프로그래밍 언어론, 홍릉과학출판사,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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