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산개론] 무선인터넷의 활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4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멀티미디어 서비스(Multimedia Service)
(1) 멀티미디어(Multimedia)
멀티미디어 서비스의 환경
⑴ 멀티미디어 분야에 있어서 가장 성공 가능성이 높은 통신망
⑵ 멀티미디어 서비스 제공자에 있어서 가장 큰 문제점
⑶ 멀티미디어 서비스 시장의 주요 견인차
멀티미디어 서비스의 시장
⑴ 앞으로 많은 매출액을 올릴 수 있는 멀티미디어 서비스 분야 평가
⑵ 디지털 TV와 멀티미디어 PC의 멀티미디어 시장점유 분야
⑶ 가장 많은 성장잠재력을 지닌 멀티미디어 서비스
⑷ 멀티미디어 서비스에 있어서 가장 성공가능성이 높은 컨텐트 분야
⑸ 성장가능성이 가장 높은 하드웨어
멀티미디어 서비스의 이용자
⑴ 이용자의 활성화에 가장 많이 기여할 멀티미디어 서비스의 특성
⑵ 이용자에게 가장 의미있는 멀티미디어 서비스의 특성
⑶ 온라인 멀티미디어에 대한 일반가정의 지출가능 범위
LBS 서비스 (Location-Based Service, 위치 기반 서비스)
LBS의 역사
LBS의 응용 서비스 범위
LBS의 종류 세 가지
1. 측위 기술(LDT:Location Determination Technology)
2. 위치 처리 플랫폼(LEP:Location Enabled Platform)
3. 위치 응용 프로그램(LAP:Location Application Program)
MMS 서비스 (Multimedia Messaging Service, 멀티미디어 메세징 서비스)
- 본문내용
-
제목 : 무선 통신과 미래 기술
멀티미디어 서비스(Multimedia Service)
(1) 멀티미디어(Multimedia)
멀티미디어가 무엇인가에 대한 질문의 답은 멀티미디어 전문가들에 있어서도 시각에 따라 매우 다양하게 나타난다. Riehm과 Wingert는 1995년도 독일정부에 제출한 정책보고서에서 멀티미디어에 대한 다양한 견해들을 다음과 같이 종합하였다 (Riehm & Wingert 1995, 8ff).
∙ 문자 그대로 풀이할 경우 멀티미디어는 상이한 미디어의 조합을 의미한다.
∙ 최근까지 멀티미디어는 Ton-Dia-Show 또는 텍스트, 비디오 및 사진자료들의 혼합교재를 표현하는 용어였다.
∙ 오늘날의 멀티미디어 개념은 컴퓨터를 통해 불러낼 수 있는 디지털 미디어에 국한되어 사용된다.
∙ 따라서 기술적 측면에서의 멀티미디어는 최소한 하나의 지속적 디지털 미디어 (예 : 음성 또는 영상)와 이 미디어에 상호작용할 수 있는 하나의 간헐적 디지털 미디어 (예 : Text)가 조합된 것으로 정의된다.
∙ 멀티미디어에 대한 중요한 구분의 하나는 offline (예 : CD-ROM) 멀티미디어와 online 멀티미디어이다.
∙ 멀티미디어는 원래 새로운 기술이 아니며 지금까지 분리되어 사용되던 기술과 응용의 결합이다.
- 상호작용 컴퓨터에 Ton과 Video가 보충되었다.
- TV가 매스미디어 및 분산미디어로부터 상호작용이 가능한 개인 정보미디어 및 오락미디어로 전환되었다.
- 개인적 커뮤니케이션 영역에서도 원래 단일 커뮤니케이션 도구였던 것에 다른 미디어가 (예 : 영상전화) 보충되었으며 또한 직접적 협동작업이 Tele-cooperation 기능에 의해 대체되었다.
∙ 멀티미디어는 최신 기술과 통합/조합 효과를 토대로 완전히 새로운 적용분야와 잠재성을 창출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사회] 뉴미디어의 교육적 활용
- [인터넷]인터넷의 개념과 활용
- 유비쿼터스컴퓨팅개론1공통)유비쿼터스컴퓨팅기술의발전으로인해일어날수있는문제점해결서술0k
- [효과측정][인터넷비즈니스 활동][기업간 전자상거래]인터넷비즈니스 활동의 효과측정, 기업간 전자상거래의 효과측정, 기업연수의 효과측정, 교육용 소프트웨어의 효과측정, 산업교육프로그램의 효과측정 분석
- [전자상거래][EC][미국][일본][독일]미국의 전자상거래(EC), 일본의 전자상거래(EC), 독일의 전자상거래(EC), 영국의 전자상거래(EC), 오스트레일리아(호주)의 전자상거래(EC), 캐나다의 전자상거래(EC)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전공면접, 전공 PT 면접 대비 - 기계공학과 전공 면접 기출자료 & 솔루션
- 기초전자실험 with PSpice 최대전력 전달조건 레포트
- 물리화학 보고서- Conjugation 염료의 흡수 스펙트럼
- 일반물리학 실험 - 일과 에너지 결과보고서
- 디지털 회로 실험 및 설계 - ADC(Analog to Digital Converter) 실험 1
- [도로교통] 도로 폭에 따른 구간 내 LOS 분석
- [나노기술]나노기술의 정의와 응용분야 및 발전방향(A+레포트)★★★★★
- [도로교통] 도로 폭에 따른 구간 내 LOS 분석
- [창의공학] 계단 오르는 유모차 문제점 및 해결방안
- 모발 염색의 종류와 원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