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 Emergency 관련 내용(파워포인트 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7.17 / 2019.12.24
- 7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FAA order 해석과 동시에 관련된 필요 자료들을 덧붙인 발표자료 입니다.
내용 중에서 필요하신 것들을 보셔도 되고, 모두 필요하신 분들은 모두 보세용 ~
인터넷에서 무료로 찾아볼 수 있는 해석도 있고 제가 따로 해석한 것도 있습니다. 다른 필요자료와 정리에 관한 인건비만 받아요~
찾아보기 귀찮으신 분들 받으시고, 아니시면 찾아보세요 ~^^
- 목차
-
제 1 절 일반사항(General)
제 2 절 비상 지원 절차(Emergency Assistance)
제 3 절 도착 지연 항공기(Overdue Aircraft)
제 4 절 통제 조치 (Control Actions)
- 본문내용
-
10-1-1 비상상황의 결정(Emergency Determinations)
a. 비상은 “조난(distress)” 또는 “긴급한 상태(urgency)"를 말한다.
b. 조난상황에 처한 조종사는 첫 무선 교신 시 “Mayday"를 3회 반복 사용하여 비상을 선언한다. 긴급한 상황에서는 용어 "Pan-Pan"을 같은 방법으로 사용한다.
c. “Mayday"나 ”Pan-Pan"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에도 관제사가 비상 또는 잠재적인 비상상황이 발생한 것으로 판단될 때, 이를 비상으로 간주한다.
d. 비상상황은 다양하기 때문에 비상에 대한 별도의 절차는 규정되어 있지 않다. 그러나 비상상황이거나 비상상황이 임박한 것으로 판단될 때, 그 상황에 가장 적절하고, 절차에 가장 부합된 것으로 판단되는 절차를 선택하여 조치하여야 한다.
10-2-10 비상위치지시용 무선표지설비(ELT) 신호
(Emergency Locator Transmitter(ELT) Signals)
ELT 신호를 청취하였거나 보고 받았을 때, 다음과 같이 조치한다.
a. ENROUTE : 구조조정센터(RCC)에 통보한다.
b. 터미널 : 항공교통센터에 통보한다.
c. ENROUTE : 방위 또는 픽스 기타 다른 적절한 정보를 구조조정센터에 제공한다.
d. 터미널 : 비상신호의 위치(픽스/방위(bearing))의 탐색을 시도한다.
e. 신호가 발생되고 있는 지역에서 비행중인 것으로 파악된 다른 항공기에게 지원을 요청한다.
f. 터미널 : 항공교통센터에 위치 및 다른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g. EN ROUTE : ELT 신호가 공항 또는 공항주변의 지점으로부터 송신되고 있는 것으로 추측될 때, 현지 항공로시설 담당자 또는 구조조정센터에 통보하여 조치하도록 한다.
h. 터미널 : ELT 신호가 공항 또는 공항주변의 어떤 지점으로부터 송신 되고 있다고 추측될 때, 현지 항공로시설 담당자와 항공교통센터에 통보하여 조치하게 한다.
i. 항공교통담당자는 ELT 신호의 위치추적을 위하여 근무지를 이석하여서는 안 된다.
j. ENROUTE : 신호의 출처가 확인되었거나 신호가 종료된 경우, 구조조정센터 및 관련부서에 사실을 통보한다.
k. 터미널 : 신호의 출처가 확인되었거나 신호가 종료된 경우, 항공교통센터 및 관련 부서에 통보한다.
10-2-13 휴대용 공중 방어 시스템 경보
(Manpads Alert : Man Portable Air Defense System )
휴대용 공중 방어 시스템으로부터 위협이나 공격이 실제로 결정 되었을 때, 다음을 항공기에 통보하고 조언해야 한다.
a. 착륙 허가를 보류해선 안 된다. 가능한 범위 내에서, 상황에 맞는 조종사에게 유용한 휴대용 공중 방어 시스템 위협, 확인된 공격, 또는 다음 활동에 정보를 통보해야 한다. 조종사 또는 항공기 자회사는 조종사의 행동을 결정해야 한다.
b. 휴대용 공중 방어 시스템 정보는 ATIS를 통하거나 또는 관제사와 조종사간의 통신으로 유포될 것이다.
c. 적절한 MANPADS 정보 전까지 관제사와 조종사의 교신을 통한 유포는 적절한 ATIS 코드로 수신된 조종사 지시와 ATIS를 통한 방송이다. 휴대용 공중 방어 시스템 정보는 특징과 위협 또는사건의 위치, 보고 또는 관측한 사람, 시간(필요 시), 그리고 개인 항공기 교신한 때, 조종사의 의도에 대한 요청이 포함 돼있다.
d. 연방항공청 본부에서의 통보가 없을 때 까지 휴대용 공중 방어 시스템 위협/공격/다음 행동에 대한 보고를 해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물] 원형질의 분리 및 복귀
- 자원봉사론_자원봉사자들이 지속적으로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동기부여와 교육이 필요하다 자원봉사자들이 지속적인 참여를 위해서는 어떻게 동기부여를 하는 것이 좋은지 적절한 방법에 대해 기술하시오
- 1, 2주를 통해 한국인의 가치관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 경찰공무원 면접 자료(단체면접, 개인면접 자주 사용되는 질문) 경찰면접
- 가족상담및가족치료_전문학회가 요구하는 가족치료사의 자격 요건 외에 전문적인 가족치료사에게 필요한 자질은 무엇이 있다고 생각하는지 쓰시오
- 학생선택권을 보장하는 전공운영 모형
- [기타] 생체 내의 pH조절
- 교육전문직의 역할 - 교육전문직의 개념, 교육전문직의 과업, 교육전문직의 개념적 역할
- 아동권리와복지 - 아동복지의 개념과 필요성 네 가지에 대해 설명하고 각 필요성에 대한 학습자의 의견과 필요성에 근거한 아동복지의 개선방안을 서술하시오
- 놀이지도 영아기, 걸음마기, 유아기의 실내놀이 환경 구성방법을 정리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