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감상문] 음악감상문(베토벤 교향곡 제9번 합창), 음악감상문(비발디 사계 중 가을), 음악감상문(요나손 뻐꾹왈츠), 음악감상문(베토벤 월광), 음악감상문(슈베르트 미완성 교향곡), 음악감상문(베토벤 미뉴에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08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음악감상문(베토벤의 교향곡 제9번 합창)
1. 1악장
2. 2악장
3. 3악장
4. 4악장

Ⅱ. 음악감상문(비발디의 사계 중 가을)

Ⅲ. 음악감상문(요나손의 뻐꾹왈츠)

Ⅳ. 음악감상문(베토벤의 월광)

Ⅴ. 음악감상문(슈베르트의 미완성 교향곡)

Ⅵ. 음악감상문(베토벤의 미뉴에트)
본문내용
Ⅰ. 음악감상문(베토벤의 교향곡 제9번 합창)

1. 1악장

힘차고 작은 코다를 거쳐 제시부를 마감한다. 고전적 소나타의 형식은 제시부를 반복하는 것이 원칙인데 여기서는 반복하지 않게 되어있다. 재현부에 들어가면 두 주제는 조금 다른 모양으로 다시 나타나는데 긴 코다가 이것에 이어져서 각 주제의 부분적 반복을 하고, 어디까지나 호탕하게, 명랑하게, 장대하게 나아가서 제1주제를 회상하듯 당당하게 끝난다. 그래서 더 듣기 좋다.

2. 2악장

이 악장도 제1악장에 나타났던 것 같이 압도적이고 야성적인 활력을 가지고 있지만 앞 악장의 삼엄한 맛 대신에 여기에서는 구속 없는 약동이 있는것 같다.

3. 3악장

이 악장의 조용한 아름다움은 참으로 말로는 다 할 수 없는 것이 있고, 그 숭고함에서는 벌써 인간 세상이 아닌 것을 느끼게 한다.

4. 4악장

곡은 다시 매우 빠르게 열광적인 끝 곡이 합창과 함께 전개된다. 곡은 갑자기 느린 곡조로 변하면서 합창은 마지막 환희를 힘차게 외치고 현악기는 쏟아지는 환희의 물결을 나타내려는 듯 빠른 패시지의 스케일을 연속해서 연주한다. 합창이 힘차게 끝맺음을 하면 속도는 다시 천천히 되어 모든 악기가 힘차게 환희의 마지막을 장식한다.

Ⅱ. 음악감상문(비발디의 사계 중 가을)

농부들이 춤과 노래로 성공적인 추수를 즐긴다. 농부들은 기쁨에 가득 차 있는 듯 하다. 음이 높았다 낮았다 반복 되면서 흥이 돋는다. 그러다가 음이 늘어지면서 노래가 정지 되는 것 같은 느낌을 준다. 곡 해설을 보니깐 농부가 잠이 들은 것을 의미 한다고 했다. 음악이 다시 시작된다. 차분하면서도 지저분하지 않고 부드럽게 느껴진다. 뒤에서 누가 쫓아오듯이 긴장감이 더해진다. 우리나라에서 클래식 음악 중 가장 인기 있는 곡을 조사하면 거의 매번 비발디의 "사계"가 1위를 차지한다고 한다. 어쩐지 나도 모르게 어디선가 들어보았던 곳이 였다. 그만큼 우리에게 친숙해있고 무의식중에 자주 듣는 곡인 것 같다. 바이올린의 아름다운 소리를 한껏 느낄 수 있는 명곡중의 명곡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음악의 이해] 클래식과 국악의 발달사와 특징
  • ♤♠ 국악 ♠♤Ⅰ 국악의 의의국악이란 우리나라 고유의 음악으로서, 정확히 한국음악이라고 불러야 하지만 일반적으로 간단하게 국악이라고 말한다. 마치 우리나라의 언어를 국어, 우리나라의 역사를 국사라고 부르는 것과 같다. 국악은 중국 음악, 인도 음악, 일본 음악 등과 더불어 동양 음악의 일환을 이루며 구미의 음악인 서양 음악과 대립하고 있다.국악 가운데는 우리나라의 음악과 또 중국에서, 혹은 중국을 통하여 전래한 음악으로서 우리

  • [유아교육] 유아음악교육
  • 음악적 형태에 있어서 이미지와 생각을 만들어내곤 한다. 그래서 음악은 분위기와 생각 또는 느낌들을 표현하기 위해 계획되어진 시간을 초월한 소리의 형태라고 생각할 수 있다.2) 유아음악교육의 정의: 인간의 자연적인 특성 중 하나는 자기 자신을 표현하기 위해 음악을 사용하는 것으로 모든 인간은 음악적으로 의사 소통을 할 수 있는 가능성을 지니고 있으며 음악적인 경험에 대한 강한 욕구를 가지고 있으며 성장하면서 음악과 연결된 많은 기회

  • 유아음악교육 레포트
  • 음악적 형태에 있어서 이미지와 생각을 만들어내곤 한다. 그래서 음악은 분위기와 생각 또는 느낌들을 표현하기 위해 계획되어진 시간을 초월한 소리의 형태라고 생각할 수 있다.2) 유아음악교육의 정의: 인간의 자연적인 특성 중 하나는 자기 자신을 표현하기 위해 음악을 사용하는 것으로 모든 인간은 음악적으로 의사 소통을 할 수 있는 가능성을 지니고 있으며 음악적인 경험에 대한 강한 욕구를 가지고 있으며 성장하면서 음악과 연결된 많은 기회

  • 치료 음악과 명상 음악
  • 음악이 갖는 다양성과 치료라는 말이 포함하는 대상과 영역의 다양성 때문에 음악치료는 그 정의가 쉽지 않은 것이다. 부르샤(Brucia)는 음악치료를 훈련된 치료사가 개입하여 음악적 경험과 치료적 관계를 통해 환자를 역동적으로 변화시키는 체계적인 치료과정이라고 설명한다. 음악치료에 관한 많은 정의가 있지만 부르샤의 정의를 특별히 언급하는 것은 이 정의가 음악치료를 설명하는데 꼭 필요한 중요 요소를 표함하고 있기 때문이다. Ⅰ-1.

  • [유아교육] 영유아 음악교육의 실제
  • 음악은 인간의 창조적인 능력의 소산인 예술 작품을 다룬다는 점에서 볼 때 특히 음악교육은 유아의 창의력 개발에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간주된다. 현재 우리 나라의 유아기 자녀를 둔 부모들에게 있어서 조기 교육은 상당히 중요한 관심사이다. 따라서 대부분의 유아기 어린이들이 유치원, 유아원, 어린이집 등의 공교육기관과 놀이방, 예체능 학원 등과 같은 사설기관에서 교육을 받고 있다. 그러한 기관들에서는 교육부의 유치원 교육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