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도서요약] 등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03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회사에 유익할만한 도서(경영관련)를 선정하여
요약 정리한 파일 입니다.
목차
Ⅰ. 머리말

1. 도서 선정사유
2. 저자 소개

Ⅱ. 내용 요약

프롤로그_커뮤니케이션의 열쇠를 찾아서…….
열쇠1_하나의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하라.
열쇠 2_기억하기 쉬운 방법으로 메시지를 전달하라.
열쇠 3_공감할 수 있는 언어를 사용하라.
열쇠 4_사람들이 우리의 메시지를 어떤 의미로
받아 들이는지 유념하라.
열쇠 5_사람들을 설득하려 하지 말고 그냥 초대하라.
* 확신을 가지고 사람들을 감동시켜라.
* 다시 일상의 좁은 세상으로 돌아오다.
에필로그_마음으로부터의 초대, 커뮤니케이션.
본문내용
프롤로그 _ 커뮤니케이션의 열쇠를 찾아서.

실화를 바탕으로 우화 형식을 취하고 있는 『등대: 커뮤니케이션의 5가지 열쇠』는 밤바다를 비추면서 뱃길을 안내 해주는 등대로부터 커뮤니케이션의 열쇠를 찾아가는 과정을 잔잔하게 그리고 있다.

광고전문가인 주인공은 어느 날 자신의 커뮤니케이션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발견하고 오랜 스승인 막스 선생님에게 조언을 구한다. 막스 선생님은 그에게 해답을 주는 대신에 고향이나 다름없는 메노르카 섬으로 가서 그곳에 있는 5개의 등대를 관찰해 볼 것을 제안한다.

등대를 관찰하는 과정에서 5개의 등대는 간단하지만 명료한 메시지들을 드러내는데, 그 메시지들은 다름 아닌 커뮤니케이션의 열쇠이기도 하다.

날마다 등대를 하나씩 찾아 다니면서 그는 깨달아간다. 등대는 하룻밤에도 똑같은 신호를 수백, 수천 번씩 반복해 단조롭기 그지없고 세련된 기교나 기술이라곤 찾아볼 수 없지만 칠흑 같은 밤, 항해사들에게 꼭 필요한 빛을 제공하고, 위험을 알리기에 그보다 더 좋은 소통 방법이 없다는 것을.

결국 항해사들은 그 불빛에 의지해 항구로 돌아온다는 것을 이야기함으로써 이 책에서는 커뮤니케이션 영역에 적용할 수 있는 기본원칙(Golden Rule)들을 제시하고 있다.
참고문헌
등 대 - 커뮤니케이션의 5가지 열쇠
(페란 라몬-코르테스 著, 김현철 옮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법] 독도 영유권에 대한 국제법에 관하여
  • 경영론」은 1966년 가와카미가 펴낸 「다케시마(竹島)의 역사지리학적 연구」에 매우 상세하게 기술돼 있다. 저자가 외무성조사관이었을 때 쓴 이 책은 일본측이 독도영유권을 정당화하는데 인용되는 가장 유력한 문건이다. 독도의 실효적 경영에 관한 가와카미의 주장은 다음과 같이 요약된다.『죽도(竹島)의 개발․경영에 관해서는 1618년에 오타니(大谷)․무라카와(村川)양인이 막부정부로부터 울릉도로 가는 도항권을 얻어 이 섬의 개발에 종사했고

  • 자기소개서 80가지 예
  • 경영과정에 입학해서 심도 있고 체계적으로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미술사 전반에 관한 포괄적인 학습에서부터 전시기획 워크샵 등을 통한 큐레이터의 직접적인 업무에 이르기까지 밀도 있는 지식과 기술을 얻을 수 있었으며 현장 경험을 통해 실무를 쌓고 싶어 하던 차에 대학원 3학기 때 ○○문화예술재단에서 운영하는 ○○갤러리의 인턴으로 일할 기회를 얻게 되었습니다. 3개월간의 인턴 기간 동안 자료 정리를 비롯해서 간단한 작품 보관법, 전

  • [관광산업]중국 관광과 그 영향(한국인 유치)전략
  • 요약과 대응방안1. 연구결과의 요약급변하는 기업환경과 무한경쟁 시대에서 기업생존을 위해 경영혁명, 경영혁명, 경영혁신, 벤치마킹 등 기업 경쟁력을 제고 시키기 위한 방안들 쏟아져 나오고 있다. 이러한 기업 전략들은 고객만족을 최대 경영목표로 하여 고객들의 욕구와 요구를 반영하는 상품개발과 상품판매에서부터 상품구매 후 만족에 이르기까지 총체적 고객만족을 달성하려는 것이다.본 연구에서 관광경험에 대한 세분화된 만족요인들 중

  • [지식경영과 조직] 이랜드의 지식경영과 조직문화
  • 경영 시스템의 알맹이가 뭐냐는 것”이라고 말했다.그렇다면 E.LAND가 성장의 엔진으로 여기는 지식경영이란 과연 어떤 것일까. 기독교 신념에 뿌리를 둔 E.LAND에서 성경 다음으로 진리처럼 암송하는 책은 피터 드러커의 다. 이 책은 “지식은 혁신과 생산성을 낳는다. 측정하지 않은 것은 관리할 수 없다. 지식경영은 사람을 관리하는 것이다”라는 말로 요약된다. E.LAND 지식경영의 본질이 지식 ‘창출’보다는 ‘관리’에 있다는 점은 여

  • [자기소개서,자소서]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분야별 회사별 예시 120가지
  • 경영혁신(PI)이 가장 기업들의 관심이 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많은 기업들이 ERP를 도입하고 있는 추세이며, 최근의 불황을 타개하기 위한 방안으로 PI를 시도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기업으로 포항제철(POSCO)과 대우조선해양(DSME) 등이 PI를 위한 도구로 ERP를 활용하고 있으며, 포항제철은 이제 효과를 보고 있는 상태이고, 대우조선해양은 이제 걸음마를 위한 준비 작업을 마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지원동기 및 입사 후 포부지난 50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