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경제 독후감)콜래보 경제학에 대한 내용분석 및 서평(A+독후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24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데본 리의 '콜래보 경제학'에 대해 요약하고 서평을 쓴 자료입니다. 서평은 A4 한장 반정도의 분량으로 작성되었으면 내용요약은 저자가 주장하는 챕터별로 간략하게 요약을 해 놓았습니다. 참고하시어 수정하셔서 사용하시면 좋은 점수 받으실거에요
- 목차
-
목차
Ⅰ. 들어가며
Ⅱ. ‘콜래보 경제학’의 핵심내용 요약 및 분석
Ⅲ. ‘콜래보 경제학’에 대한 서평
- 본문내용
-
Ⅰ. 들어가며
이 책은 21세기형 비즈니스의 새 모델인 콜래보 경제학(Collabornomics)에 대한 내용으로 저자인 데본 리는 미국 최고의 명문대와 MBA를 거쳐 한국으로 건너와 LG, SK와 같은 대기업에서 브랜드 관리 및 소비 심리 컨설팅을 하였다.
이 책에서 이야기하는 콜래보 경제학(Collabornomics)이란 ‘협력’의 의미를 가진 콜래보레이션(Collaboration)과 ‘경제학’인 이코노믹스(Ecomonics)가 합쳐져 탄생한 신종 경제 합성어로 콜래보 경제학은 협력을 통해 새로운 이윤을 이끌어내는 ‘협력의 경제학’이란 말로 책에서는 설명되고 있다. 시장의 다변성은 끝이 없기 때문에 더욱 개별화되고 소비자 주권도 강해진 요즘 시대에 대중의 욕구와 불만 등을 최적화하여 제품과 서비스를 생산하고 가장 최대의 경제적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기 위해서는 기업 간의 협력이 다분히 필요하다는 것이 저자의 주장이며 이 책의 주제인 것이다.
모든 기업들의 경영체제는 독단적으로 되는 경우는 드물다. 시간과 타이밍을 효율적으로 이용하여 시장을 이끌어가기 위해서는 기업 간의 협력이 필요하며 이것을 통해 네트워크 확장(시너지)과 시장 판도의 변화를 추구해야 하는 것이다. 이 책에서는 사례를 중심으로 쉽게 주장을 펼쳐 나가 제목에서부터 느껴지는 부담스러움을 떨쳐내고 편하게 읽을 수 있다.
Ⅱ. ‘콜래보 경제학’의 핵심내용 요약 및 분석
우리는 과거의 적이 오늘의 동료가 되는 프레너미(Friends+Enemy)시대에 살고 있다. 요즘의 시대에는 끝이 없이 변덕이 심해지는 소비자들의 욕구와 불만을 만족시키기 위해 콜래보레이션 즉, 기업 간의 협력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 콜래보레이션이란 두 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