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감상문] 음악감상문-베토벤의 템페스트, 음악감상문-베토벤 교향곡 제5번 c단조 작품 67, 음악감상문-베토벤의 월광소나타, 음악감상문-베토벤의 비창, 음악감상문-베토벤의 전원교향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14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음악감상문 - 베토벤의 템페스트

Ⅱ. 음악감상문 - 베토벤 교향곡 제5번 c단조 작품 67

Ⅲ. 음악감상문 - 베토벤의 월광소나타

Ⅳ. 음악감상문 - 베토벤의 비창

Ⅴ. 음악감상문 - 베토벤의 전원교향곡
본문내용
Ⅰ. 음악감상문 - 베토벤의 템페스트

이 ≪피아노 협주곡 제 17번 `템페스트`≫는 그의 `초기의 피아노 소나타의 총결산`이라고 하는 작품 번호 31번의 세 곡 중에서도 내용적으로 가장 특색이 있는 작품으로 손꼽힌다. 그리고 그의 피아노 소나타들 중에서 ≪비창≫과 ≪월광≫과 함께 가장 인기가 있고 자주 연주되는 곡이기도 하다. 이 소나타의 제목이 `템페스트`가 된 이유로는 베토벤의 제자 신틀러가 이 곡을 이해하기 위한 힌트를 달라는 부탁에 베토벤이 `그렇다면 세익스피어의 템페스트`를 읽어라.`라고 대답한 데서 유래가 되었다고 한다. 이 곡을 완성할 당시의 베토벤은 귓병이 악화되어 하일리겐시타트에서 전지 요양을 하고 있을 때였고, 자살을 생각하면서 그 유명한 `하일리겐시타트 유서`를 쓸 무렵이었다니 그의 정신적인 고뇌가 얼마나 엄청났고, 또한 그 고뇌가 이 곡 속에 그대로 녹아 있으리라는 것을 쉽게 짐작할 수 있다. 그리고 그의 고뇌를 생각하며 이 곡을 듣다 보면 사무치게 마음에 와 닿는 무언 가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 소나타의 특색은 제1악장에 있는데, 여기서는 극적인 긴박감과 늘어짐이 교묘한 대조를 이루 도록 묘사가 되었다. 소나타의 형식의 테두리 안에서 그때까지 없었던 그만의 독창적인 형식의 처리는 베토벤의 창작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짐작하게 만든다. 또한 이 곡의 세 개의 악장 모두 가 소나타 형식이라는 점도 하나의 특색이라고 하겠다.
라르고 알레그로, 4/4박자의 제1악장은 처음 몇 마디 안에 템포의 변화가 많으면서도 환상적인 분위기가 잘 조화되어 있다. 덕분에 듣는 이에게 대단한 기대를 줌과 동시에 웅대한 선율이 낮은 음에서 높이 솟아올라 극적인 음악의 진행을 이룬다. 이러한 극적인 긴장감이 ≪월광 소나타≫에서처럼 폭발하는 것은 아니지만 우리는 역시 이 곡의 저변에 깔려 있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터키행진곡 왈츠 14번 어릿광대의 아침 노래 음악 감상문
  • 음악에서도 그 격동적인 감정을 잘 느낄 수 있다.Sergei Rachmaninov – Prelude No.2 in C Sharp Minor세르게이 라흐마니노프 – 소품 환상곡 2번 전주곡 C단조 세르게이 라흐마니노프(Sergei Vasilyevich Rachmaninov)1873.4.1 - 1943.3.28모리스 조세프 라벨과 같은 시대 사람이다.전주곡 C#단조는 1892년 9월 26일에 초연되었으며 처음으로 그에게 청중의 관심이 쏠리게 한 작품이지만 청중들이 끊임없이 이 곡의 연주를 요구했기 때문에 일생 동안 그를 괴롭힌 곡이기도 했다.

  • 루드비히 반 베토벤
  • 음악사에 새 장을 연 베토벤은 그 여세를 몰아 곧바로 다음 교향곡에 착수했다. 그것은 전작 이상으로 베토벤 자신의 개성이 강조된 작품으로서, 절약된 소재와 치밀한 기법, 그리고 강렬한 극적 전개를 통해서 교향곡사에 또 한 번의 변혁을 일으킨 작품. 오늘날 모든 교향곡, 나아가 ‘클래식 음악의 대명사’처럼 여겨지고 있는 교향곡 제5번 c단조, 일명 ‘운명 교향곡’이다.베토벤은 이 심포니를 1807년 말이 아니면 다음 해 초에 완성을 했는데,

  • [음악의 이해] 베토벤 음악와 음악회 감상
  • 베토벤이다. 다. 표제음악 : 베토벤이 《전원교향곡》으로 새로운 길을 열었고, 낭만파에서는 절대음악과 동등한 지위를 얻어 문화적인 것과 연결하여 그 전성기를 맞아 R.A. 슈만 등의 피아노를 위한 표제곡, L.H. 베를리오즈의 《환상교향곡》같은 표제교향곡, G.F. 리스트R.C. 슈트라우스의 교향시 등 다채로운 형태로 전개되었다. 라. 교향곡의 확장 : 교향곡에 있어서는 그 규모를 확장했다. 9번 교향곡에선 처음으로 합창을 교향곡에 사용했다. 베토

  • [음악] 고전음악에 관하여...
  • 음악보다는 기악음악이 인기가 있었다. 작곡가들은 누구나 이해할 수 있는 객관적인 음악기법을 창안하는 노력이 필요하였고, 그러한 노력의 결과는 ‘소나타 형식’이라는 정격화된 형식을 완성하게 되었다. 이처럼 이 시대는 형식의 범주 안에서 단순 명료하고 질서와 절제를 중시하는 인간적인 음악이 주를 이루었다. < 하이든 - 교향곡 >- 하이든의 교향곡의 특징하이든의 교향곡은 대략 108곡으로 추정되나 하이든의 작품으로 가장하여 출판 한

  • [고전주의음악] 고전주의음악의 정의, 특징, 시대적 배경과 고전주의음악의 대표적 작곡가 및 고전주의음악 작곡가의 특징 분석
  • 작품으로는 하이든의 오라토리오 천지창조, 사계, 런던교향곡, 모짜르트의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 돈 죠반니, 마적, 피아노 소나타 c단조, 피아노를 위한 판타지아, 베토벤의 교향곡 3번, 6번, 7번, 9번, 피아노 소나타 열정, 에그몬트 서곡, 피아노 소나타 헤머클라비어 등이 있다. 그러나, 어쩌면 다른 시각으로 볼때 시간적인 관점에서 보면 고전주의라는 말은 그들의 음악에 잘 어울리지 않는다고 할 수 있다. 사실 문학과 미술의 경우 고전주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