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 경영학, 호텔학, 컨벤션] 경주 허브캐슬 보고서 입니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27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조사의 배경 및 목적
2. “허브캐슬” 조사지 선정 이유
3. 조사 방법

본론
1. “허브”정의
2. 매력물 분석
3. 주변 관광지와의 연계성
4. 우리나라 대표적인 허브농장 현황
5. 해외 유사한 식물원 조사 및 제시
6. 식물원과 허브랜드 차이점
7. 접근성
8. 허브캐슬 문제점 & 개선방안
9. 설문조사 결과
10. SWOT 분석

결론
1. 연구 시사점
2. 연구의 한계점
본문내용
서론
1. 조사의 배경 및 목적
우리나라 국민들은 아직 모르는 관광지가 있다. 이 곳은 “허브농장”이라는 테마를 가지고 각종 허브를 직접 체험할 수 있고 허브차 뿐만 아니라 허브정식등 허브로 만든 음식 또한 즐길수 있다는 점이다. 또 단순한 허브농장만 있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매력물을 포함 관람코스를 개발하여 패키지 형식의 관광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시점이다.
각박한 빌딩숲 속에서 오염된 공기를 마시며 살아가는 현대의 도시인들!! 이런 현실 속에서 허브향기는 우리의 숨통을 트이게 하는 한줄기 시원한 바람과 같을 것이다.
현대에 이르러 도시의 인구가 포화상태가 되고 그 개발 또한 한계에 다다라, 이제 모두들의 시선이 자연친화적으로 바뀌어 가고 있다. 경제발전뿐만 아니라 관광분야에서도 지속 가능한 관광 대안관광이 중요한 쟁점으로 대두되고 있는 것이다.
즉, 과거에 비해 생태관광이나 녹생관광에 대한 관심이 높고 사람들의 수요도 늘어가고 잇는 시점에서 우리가 그 녹색관광을 체험하고 겪어보는 것이 주요 과제라고 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서 허브캐슬의 발전방향과 현재의 위상에 대해 알아볼 수 있을 것이다. 우리가 조사한 허브농장에 대해 고찰해 봄으로써 이 관광지의 현재의 문제점과 강점을 찾아보고 이것을 바탕으로 향후의 발전 가능성과 발전방안들을 도출해 보고자 한다.

2. “허브캐슬” 조사지 선정 이유
허브캐슬은 국내뿐만 아니라 외국에서의 관광객 수요도 비중을 차지하면서 자신만의 독특한 관광 자원을 개발한 관광농원이다. 허브캐슬을 직접 방문하여 그 곳의 개발 전략을 알아보고, 문제점을 제안하는 벤치마킹을 통해 허브농장 활성화를 위한 녹색관광 개발을 제안하고자 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의료관광의 분류와 현황
  • 참여의도에 대한 비교문화 연구, 관광학연구, 2009.• 전명숙, 의료관광 활성화 방안 연구, 한국항공경영학회: 추계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07.• 조구현, 한국 의료관광(Medical Tourism) 활성화 방안에 관한 탐색적 연구, 호텔경영학연구, 2006.• 황여임, 한국의료시장 확대를 위한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논문, 2006.• 홍현아, 한국 의료관광 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관광개발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논문, 2007.

  • 영삼성 지식플러스(삼성 SSAT 시사상식)[20100127_20110315]
  • 입니다.▷ 소셜허브한방에 친구들의 전화번호부를 불러오고. SNS서비스인 트위터나 싸이월드 블로그, 페이스북등 자주 쓰는 SNS서비스에 새 글이 올라오거나 댓글이 달리면 알려주는 기능이 있습니다.1) 인포: 친구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메신저상태를 알아볼 수 있다.2) 히스토리: 친구와의 통화내역 문자 . 이메일정보 등을 수시로 확인 할 수 있다.3) 액티비티즈: 친구의 SNS나 블로그 업데이트 여부만 간단히 표시해준다.4) 미디어: 친구의 SNS에 올

  • [마케팅] 마케팅용어정리
  • 컨벤션 등을 통해 브랜드 파워를 강화시키고 있다.하나의 테마에 관련되는 산업과의 연대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얻는 것이다. 그 예로는 치과, 성형외과, 안과, 비만클리닉과 여성전용 스파, 와인 바 등 여성과 건강, 아름다움을 표방하는 업체만을 결합한 논현동에 위치한 트리스가 있다. 이곳의 한방병원, 치과, 안과 등에서 운영하는 각종 클리닉들은 기본적인 치료 서비스 외에도 자세 교정, 경락 마사지, 정신적 상담을 통한 비만 치료 및 노화 방지,

  • [공무원면접] 시사상식
  • 입니다. 마켓 메이븐은 다양한 제품, 상점, 서비스 등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고 자신들의 경험이나 지식을 다른 사람들에게 전파하는 발신자 역할을 한다.BMW족버스나 자전거(Bus or Bicycle) 혹은 지하철(Metro)을 타거나 걸어서(Walk) 출퇴근하는 사람들.DD(Dandy Daddy.멋쟁이 아빠)족-40~50대 중장년층 남성들 사이에 외모에 신경 쓰고 젊게 살려는 사람들. 가장과 아버지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하면서도 자신을 가꾸고 챙기는 데 돈과 시간을 아끼지 않는

  • [관광학, 경영학, 호텔학] 펜션 관광 사업보고서 입니다
  • 경주 관광산업을 활성화 하기위해서는 경주펜션만의 독특한 매력 성을 바탕으로 풍부한 문화유적, 보문관광단지. 감포관광단지를 활용하여 동적인 프로그램의 개발과 기존의 펜션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색다른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타 지역에서는 느낄 수 없는 경주펜션만의 차별화된 매력을 선보이는 것이다. 2. 설문지 양식안녕하세요? 저희는 동국대학교에서 관광학을 전공하고 있는 학생들입니다. 저희는 학업과 관련하여 경주 펜션의 자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