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마케팅 레포트
한국 젊은층으로 시장을 확대하기 위해 2002년 1월부터 한국내에서 제작한 TV광고를 방영전통 한옥의 고풍스러움과 견고함을 벤츠의 이미지와 결합한 ‘전통한옥’편 등 한국적 소재를 광고에 활용벤츠의 국내 판매대수는 2001년 1,216대였으며 2002년에는 64%가 증가한 2,000여대가 팔릴 것으로 예상「PPL(Product Palcement)」 기법을 적극 활용벤츠는 미국영화, 프랑스영화 등에 가장 많이 등장했던 자동차 브랜드문화 지원문화활동 단체 지원으로 이미지
- [환경] 20년 후, 인구 변화
미래의 소비자들』, 에코비즈, 2006미우라 아츠시, 『하류사회』, 씨앗을뿌리는사람, 2006 박영숙 외, 『UN미래보고서』, 교보문고, 2006.알버트 라즐로 바라바시, 『링크 : 21세기를 지배하는 네트워크 과학』, 동아시아, 2002. 엘지경제연구원, 『2010 대한민국 트렌드』, 한국경제신문, 2005워렌 와거, 『인류의 미래사 : 21세기 파국과 인간의 전진』, 교양인, 2006. 이몬 켈리 외,『Whats nest 2015?』, 청년정신, 2005.조엘A. 바커스콧 W. 에릭슨, 『우리가 꼭 알
- 미래학개론_글로벌 트렌드와 국가정책
미래 보고서는 밀레니엄 프로젝트 내 4,500여 명의 전문가들이 SoFi, RDT, 퓨처스 휠, 시나리오 기법 등 다양한 미래예측 기법을 활용해 10년 후 미래를 예측하며, 여기에 국제기구 선행연구를 분석한 자료를 더해 각국 미래연구팀과 유엔 등에 보고하는 보고서로써, 매년 개최되는 세계미래 회의 콘퍼런스를 발표하고 있다. 밀레니엄 프로젝트 한국지부는 유엔미래포럼이다. 밀레니엄 프로젝트의 2,022대 전망 세계미래 보고서 2022에서 인용해 농업 분야를 들
- 현대사회와 정보-미래사회의 예측
한국은 초고속 고령화 나라 중 하나로 출산율은 최하 수준.현재, 노령인구는 고립되고 소외되고 있으나 미래에는 실버산업 발달, 노인 인력 활용의 실현인터넷 발달로 재택근무 확산, 의료기술의 발달로 고령인구도 직장생활.미래에는 개인의 자영업이 얼마든지 가능하므로 노인들의 지혜와 경험을 활용하여 인터넷으로 개인사업 가능.고령화미래학자 ‘파비엔 구 보디망’노령화 사회는 제 3의 청춘미래에 60세 이상은 지금 노년 세대보다 훨씬
- 주민참여형도시개발와 정보화사회의 도시개발
미래다라고.권력이 사회주의 정권이냐 아니냐를 떠나서 아바나처럼 사는 것이 많은 사람들의 꿈이다. 그 가능성의 모델이 아바나에 있는 것은 아닐까?■ 주민참여형 도시개발● 주민참여형 도시개발의 개념- 특정지구의 도시계획의 수립과 집행에 의해서 직접 영향을 받는 주민들이 그 결정 과정에 참여하는 민관협의에 의한 도시개발방식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 편저, 도시개발론, 보성각, 2002, p.524- 주민의 의견이 수렴되는 시민이 주인이 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