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교육] 유아기 발달의 특징, 스트레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9 / 2019.12.24
- 3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유아기 발달의 특징
2. 유아들의 스트레스 원인
3. 유아기 스트레스의 종류
4. 유아기 스트레스로 인한 증상과 행동
5. 스트레스 많이 주는 부모 유형
6. 대처방안은 무엇?
Conclusion
- 본문내용
-
<유아기>
*만 3세~ 만 5세
*[명사]<심리> 만 1세부터 6세까지의 어린 시기. 자기중심성, 정서성, 구체성이 나타나며 만 3세까지의 전기에는 일상어의 습득, 생활 습관의 확립 따위가 이루어지고 후기에는 개성이 뚜렷하여진다.
*부시 대통령의 유아기->
- 참고문헌
-
1. 유아기 발달의 특징
신체적 특징
: 성장 속도는 영아기에 비해 느리지만 꾸준히 이루어지는 시기
.
.
3)인지 발달(표상 능력) – 피아제(전조작적 사고)
- 자기 중심적 사고: 남들도 나처럼 생각
- 중심화: 인상 깊은 속성 하나만 생각 & 판단
- 변환적 사고: 논리적 사고 못함
- 비가역적 사고: 변화 이전은 사고 못함
- 자기 개념화적 사고: 자기만의 의미를 부여
-직관적 사고: 표면에 나타난 것에만 의존
.
.
.
6)성격 발달
:Erikson은 유아들이 시도하는 것을 제지한다면 죄책감을 느껴 스스로 무언가 하지 않으려 하고 시키는 것만 하는 성격으로 발달하며, 반대의 경우에는 스스로 주도할 줄 아는 능력을 발달시켜 근면성 발달의 기초가 형성된다고 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어문법론] 동사와 형용사의 품사 분류에 관한 쟁점
- 보건교육 계획안
- 인간행동의심리학적이해_인간행동을 이해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심리학은 인간행동을 어떻게 연구하고 있는지, 그리고 심리학적 인간행동의 이해가 다른 분야에서의 인간행동과 어떻게 다르고 그 특징이 무엇인지
- [국사] 고려건국
- 통일신라에서 고려로의 왕조 교체
- 통일신라에서 고려로의 왕조 교체의 의의
- 신체활동계획안 나와 가족
- [교육] 조선시대의 교육사상에 대하여(성리학, 실학, 동학)
- 기초연금법상 기초연금제도의 의의, 필요성, 수급권자의 범위,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책무, 노후소득 보장제도로서의 역할에 대해 간단히 설~
- L. Kohlberg의 도덕적 판단 - 콜버그의 이론적 관점, 나의 생각, 비판, 도덕교육에의 적용, 느낀 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