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리즘영화] 쁘와리에적 리얼리즘과 웨스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5.06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개 관
1. 줄거리
2. 마뉴엘 쁘와리
3. 로드무비 & 버디무비
4. Bretagne(Brittany)

II. 인물분석
1. 파코 & 니노
2. 마리네뜨 & 나탈리

III. 촬영기법
1. 필름의 공간
2. 통시적 샷

IV. 쁘와리에적 리얼리즘과 웨스턴
본문내용
1. 줄거리

낯선 곳에서 히치하이커인 니노를 태워줬다가 차를 도둑맞은 구두 세일즈맨 파코는 우연히 만난 마리네뜨라는 여인을 만나 사랑에 빠진다. 파코는 어느 날 거리에서 니노를 발견하게 되고 뒤쫓아가 분이 풀릴 때까지 흠씬 두들겨주고 니노는 병원신세까지 진다. 차와 구두를 훔친 것이 여자에게 잘 보이고 싶어서였다는 사정을 들은 파코는 니노의 처지를 이해하게 된다. 작은 거짓말이 화근이 되어 마리네뜨와 3주동안 유예기간을 가지게된 파코는 니노와 여행을 떠난다.
여행 도중 한 음식점에서 니노는 웨이트리스인 궤나엘을 유혹하지만 궤나엘과 그녀의 친구는 파코에게 관심을 보인다. 작업에 실패해서 실망한 니노에게 파코는 니노의 이상형을 찾기위한 앙케이트를 하자고 제안한다. 도중에 아프리카계 장애인인 밥티스트를 만나 “봉주르 프랑스”게임을 하고 그와 그의 아내는 파코와 니노의 앙케이트를 도와준다. 앙케이트를 한 결과, 니노에게 맞는 여자를 찾았으나 일이 꼬여서 실패하고 둘은 여행은 계속된다.
농장에서 파코의 다리가 다친 것을 계기로 파코와 니노의 관계는 더 가까워지고, 노숙자 합숙소에 있던 앙트완을 집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기도 한다.
파코는 길에서 우연히 만난 나탈리에게 빠지게 되나 나탈리는 가정적인 니노에게 관심을 보인다. 이에 실망한 파코는 마리네트에게 다시 기대를 걸어보지만, 결국 마리네트에게도 사랑을 얻지 못한다. 반면에 니노는 나탈리에게서 사랑을 발견하고 그녀의 집에 정착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프랑스영화] 프랑스영화의 역사, 전통 프랑스영화, 누벨바그, 프랑스영화산업, 프랑스의 유명 영화인, 프랑스영화 작품에 관한 심층 분석
  • 프랑스영화의 역사, 전통 프랑스영화, 누벨바그, 프랑스영화산업, 프랑스의 유명 영화인, 프랑스영화 작품에 관한 심층 분석Ⅰ. 서론Ⅱ. 프랑스영화의 역사Ⅲ. 전통 프랑스영화1. 인상주의자들(1919-1924)2. 아방가르드(1925-29)Ⅳ. 프랑스영화와 누벨바그1. 누벨바그의 등장배경1) 시대적 배경 2) 기술적 변화 2. 네오 리얼리즘3. 누벨바그 그 이후4. 누벨 이마쥬Ⅴ. 프랑스영화산업의 현황Ⅵ. 프랑스 멀티플렉스의 현황1. 멀티플렉스의 지속적인 성장

  • [프랑스문화] 프랑스 영화와 미국 영화의 비교 -역사와 특징을 중심으로
  • 프랑스 영화와 미국 영화의 비교- 역사와 특징을 중심으로-- 차 례 -I. 序II. 本가. 사조로 본 프랑스 영화의 역사1. 프랑스 영화의 탄생(뤼미에르 형제 ~ 조르쥬 멜리에스)2. 프랑스 인상주의와 시적 리얼리즘3. 프랑스 누벨바그와 누벨 이마쥬나. 시대별로 본 미국 영화의 역사1. 미국 영화의 탄생(1902 ~ 1927)2. 유성영화의 도입과 고전적 헐리우드 영화(1927~1966) 3. 뉴 아메리칸 시네마(1966-1975)4. 헐리우드 영화의 점령기(1975~현재)다. 프랑스 영화의 특

  • [영화의이해] 필름느와르에 대해서
  • 영화 속에서 ꡐ사립 탐정ꡑ의 전형을 완성하였다. 도덕과 부도덕의 모호한 경계, 타락한 도회의 삶에 대한 냉소주의 등 필름 느와르에서 반복하여 다루어지는 주제가 여기서부터 본격적으로 나타난다. 빅 슬립 (The Big Sleep) - 1946년, 하워드 혹스 사립탐정 필립 말로우(험프리 보가트)가 경험하는 범죄와 음모의 미궁을 따라서 한없이 복잡하게 펼쳐지는 영화로 메이저 스튜디오에서 제작한 최초의 필름 느와르 영화 중의 하나이다. 웨스턴, 갱스터, 뮤지

  • 느와르(Noir)의 역사
  • 리얼리즘과 독일의 표현주의에서 차용된 이미지가 합쳐져서 필름 느와르가 되었다고 할 수 있는 것이다. 2. 필름 느와르의 특성필름 느와르는 하나의 장르로 분류되기도 하지만 실제로는 하드보일드 탐정영화에 국한되지 않고 범죄 스릴러 영화, 갱스터 영화, 스릴러가 가미된 멜로드라마, 심지어는 웨스턴까지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었다. 그렇기 때문에 필름 느와르를 규정하는 특성 또한 대단히 다양하고 규정짓기가 힘들다 그러나 필름 느와르 영

  • 팝아트와 페미니즘
  • 영화와 텔레비전, 팝 음악과 록큰롤, 자동차와 가정용 전기 기구들을 소비하는 미국인 수는 점차로 늘어났다. 그는 광고가 당대의 사람들의 의상 취향이나 스타일을 결정짓고 문화적인 기준의 잣대가 된다는 사실을 인식, 자신의 포스터에 대중잡지에서 오려낸 광고들을 콜라주 시켰다.(도판33, 1956) 에두아르도 파올로치도 역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