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1세 1학기(3월-8월) 관찰일지 5명 분량. (영아전담 어린이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2.28 / 2020.02.28
  • 5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올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저희 어린이집은 영아전담 어린이집입니다.
3월부터 8월까지 관찰일지이구요.
-> 영아반 만1세 1학기 관찰일지이며, 2학기와 내용 이어집니다.
목차
1.3월.hwp
2.4월.hwp
3.5월.hwp
4.6월.hwp
5.7월.hwp
6.8월.hwp
본문내용
만 1세반 영아 관찰 기록( 3월)

관찰내용
신체
3/17
어린이집 차량으로 등원하여 울지 않고 교사에게 안기며 미소를 보임. 곧바로 유희실의 흔들말을 가리키며 “마알~”하고 달려가 혼자 말 위에 올라타 몸을 흔들어 탐

사회 정서
3/23
교사가 노래를 불러주자 눈을 맞추며 고개를 끄덕이면서 춤을 춤. “반짝 반짝 작은별” 노래를 불러주자 팔을 들고 손을 흔들며 미소를 보임

언어,인지
3/18
풍선을 불어주자 “아아아~”하고 손가락을 흔들며 가리킴. 교사가 “빨강색~”하고 말해주자 다른 풍선을 가리켜 다시 “아아~”하고 소리냄. “저건 보라색 풍선이야~”하자 고개를 끄덕이며 풍선을 쫓아감

식습관
3/28
유희실에서 놀이를 하며 배식을 기다리는데 교사가 안에서 배식하는 것을 보고 들어가려고 함. 아직 밥이 뜨거울 수 있어서 잠깐 기다리자고 하니 울기 시작함. 식사시간에 턱받이를 해주고 밥을 먹으며 먹여주는 반찬이 익숙하지 않으면 그대로 뱉어냄

배변습관
3/22
기저귀를 교체할 때 엉덩이에 빨간 발진이 보임. 물로 씻겨준 후 연고를 발라줌

수면습관
3/30
잠자기 전에 교사 도움 받아 세수를 한 후 교사가 OO이 얼굴에 로션을 발라주자 다른 친구들의 로션도 탐색하며 관심을 가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만3세 1학기 관찰일지
  • 8월자연탐구OO가 모양 퍼즐을 꺼내서 자리에 앉는다. 먼저 모양 퍼즐을 다 떼어낸다. 세모 그림을 보며 하나씩 모양 퍼즐을 맞추며 놀이를 한다. 완성된 세모 그림을 보며‘빨간색 세모야’라고 말한다. 다른 모양 퍼즐도 맞추며 놀이를 한다.해석 및 평가OO가 퍼즐을 맞추는 것을 좋아하여, 동그라미, 세모, 별, 네모 모양 퍼즐을 맞추며 놀이하는 모습을 보였다.△△어린이집 1학기 관찰일지 OO반이름 : OOO나이 : 만3세관찰영역관찰내용 3월기본생

  • 만3세 1년 관찰일지 20Page
  • 8월자연탐구OO가 모양 퍼즐을 꺼내서 자리에 앉는다. 먼저 모양 퍼즐을 다 떼어낸다. 세모 그림을 보며 하나씩 모양 퍼즐을 맞추며 놀이를 한다. 완성된 세모 그림을 보며‘빨간색 세모야’라고 말한다. 다른 모양 퍼즐도 맞추며 놀이를 한다.해석 및 평가OO가 퍼즐을 맞추는 것을 좋아하여, 동그라미, 세모, 별, 네모 모양 퍼즐을 맞추며 놀이하는 모습을 보였다.△△어린이집 1학기 관찰일지 OO반이름 : OOO나이 : 만3세관찰영역관찰내용 3월기본생

  • 지역사회 간호학 실습-보건소
  • 일지 실습기간동안 매일 매일의 활동양상을 간략히 기술하시오.실습일실습장소 및 부서실습활동1일 ( 3월 3일)동래구 보건소방문보건실(치매/암)-치매선별검사 과정 관찰 및 실시-9:00~9:30 김경숙 선생님과 보건소 라운딩-13:10~14:50 소장님 OT (동래구 보건소의 역사 및 현황)-15:30~17:00 이혜순 교수님 OT (전반적인 보건소 현황 및 실습관련 OT)2일( 3월 4일)동래구 보건소방문보건실(가정방문)-방문간호(명륜동 4집 방문하여 혈압 혈당 체크), 대상자

  • 보육시설 탐방보고
  • 어린이집이여서 그런지 선생님들께서 수업과 모든 활동에 신경 쓰시고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한 가지 아쉬웠던 점은 다른 어린이집은 더 많은 아이를 수용하지만, 아동들의 수에 비해 선생님이 한명 인 것이 아쉬웠습니다. 영아반 만1세와 만 2세반은 선생님이 두 분이지만, 만3세반, 만4세반, 만5세반에는 각각 18명, 17명, 22명인데 선생님 한분이서 하기에는 너무 벅차 보였습니다. 아이들이 간식이나 밥을 먹을 때에 보조교사가 있었으

  • [아동의 안전사고 대처방업] 유아의 안전사고 유형과 특징 및 유아사고 분석 및 대처방안(화재사고 화상 스포츠사고 자연재해사고 동물사고 각각 분석)
  • 영아들이나 장애유아들에게 실제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화재안전교육 프로그램 개발이 시급하다는 것이다.유아교육기관에서 가장 비중을 두는 유아대상 화재안전의 교육목적은 ‘안전기술형성’과 ‘안전태도형성’이 거의 비슷한 비율로 많았고, 화재안전교육을 실시하는데 있어서 계획안 수립과 실행은 많은 기관에서 화재 안전 교육계획안을 구체적으로 작성하여 실행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유아용 화재안전교육 도서의 수와 교사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