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오션 전략 서평 및 요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2.03 / 2020.02.03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블루오션 전략 - 서평 및 요약, 해석"에 대한 내용입니다.
- 흔하게 생각하는 틈새시장과는 다른 개념
- 전략적 가치혁신을 위해 준비되어야 할 부분
- 의미있는 브랜드의 홍보를 위해 집중해야 할 부분에 대한 내용
- 전략실행에 있어서 예상되는 실패요인에 대한 분석
목차
1. 들어가며

2. 주요 내용 및 해석
(1) 전략적이동
(2) 비경쟁 접근방식
(3) 가치혁신 동시모색
(4) 전략캔버스의 활용 - 2가지 용도
(5) 전략캔버스의 초점
(6) 6가지 통로 프레임워크
(7) 전략캔버스의 시각화
(8) 강력한 공통점
(9) 아이디어의 적용, 평가, 장애제거
(10) 전략 실행의 4가지 장애
(11) 공정한 절차의 세 가지 요소
(12) 모방 차단 장벽 내재

3. 마치며
본문내용
<본문일부>
이미 세상에 알려진 시장 공간으로서 오늘날 모든 산업을 뜻하는 레드오션. 산업 간의 경계선이 명확하게 그려있는 레드오션에서는 그 게임의 법칙이 명확하며 대부분 이를 받아들이고 있다. 기업들은 경쟁자를 능가해야만 기존 수요에서 더 큰 점유율을 얻을 수 있게 된다. 경쟁기업이 증가됨에 따라 성장과 수익에 대한 비용이 증가하고 기대치는 낮아지기 마련이다.

새로운 수요 창출과 미개척 시장 공간으로서 고수익 성장을 위한 기회이자 대안이 블루오션으로 불린다. 기존의 산업을 확장하거나, 기존 산업의 경계선 밖에서 완전히 새롭게 만들어지는 형태로, 별도의 게임 규칙 따위가 정해져 있지 않기 때문에 비경쟁 지역이 된다. 블루오션의 창출만이 성장과 수익의 새로운 기회를 확보할 수 있다.

무한 경쟁시대에서 어떻게 레드오션에서 벗어나 블루오션을 창출할 수 있을 것인가?
또 그 방법은 어떻게 이루어질 수 있는가?
참고문헌
블루오션전략 - 김위찬(대학교수), 르네 마보안 저 강혜구 역 2005.04.0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씽크 이노베이션에 대한 내용분석 및 독후감(A+서평)
  • 전략과 혁신을 외치면서 신제품의 개발이나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지만 쉽게 생존하기 어려운 상황에 직면해 있다. 날마다 인터넷에서는 새로운 상품이 출현하고 새로운 경영기법과 보다 창의적인 마케팅 전쟁이 펼쳐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과잉의 시대에 기업이 살아남고 보다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해서는 남들과는 뭔가 다른 혁신적인 방법이 필요할 때다. 이미 시장에서 자신들의 고유 브랜드를 지켜나가면서 우월한 위치에 있

  • [독후감] 주제 사라마구의 `죽음의 중지`에 대한 독후감(A+서평)
  • 요약하자면 살아있는 존재의 아름다움과 행복감이다. 죽음은 생존과 그것이 전하는 행복을 동경 하게 된다.주제 사라마구가 묘사하는 죽음은 이토록 피해가고 싶은 슬픔이자 자연스럽게 받아 들여야 하는 살아있는 자들의 의무다. 소설의 마지막 페이지처럼 작가역시 인생이 방점을 찍어야 할 시간이 다가오는 것과 무관 하지 않게 소설 속엔 죽음에 다양한 물음과 호기심이 담겨있다. 문단의 구분과 문장 부호를 최소화한 문장을 써온 작가가 독자들

  • [독후감] 회사가 붙잡는 사람들의 1% 비밀에 대한 독후감(A+서평)
  • 전략을 가지고 직장생활을 시작하는 사람은 정말 드문 것 같다. 하지만 일생에서 직장선택의 기회는 많아봐야 몇 번 안 될 것이다. 그리고 자신의 경력을 어떻게 관리하는가, 브랜드를 만들어가기 위한 노력을 얼마나 하고 있는가는 10년, 20년 후의 내 모습을 결정할 것이다. 그런 만큼 자신의 인생을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 심각하게 고민하고, 내 미래의 청사진을 만들고 관리하는 일은 너무나 중요하겠다.어차피 직장생활을 활거면 회사가 내치는 사

  • [독후감]블루오션전략-독후감-
  • 블루오션으로 가라 실제 이 책에 대한 인터넷 서평을 보면, 누구는 출근길에 가볍게 읽을 수 있다 하고, 누구는 또 블루오션이 신기루일 수 있다고 경고한다. 이런 의견에 모두 동의할 수 없다. 가볍게 읽고 덮기에는 이 책이 주는 메시지와 사고의 틀이 너무나 강렬하고, 신기루라고 치부해버리는 것은 책의 핵심 주제인 가치혁신에 대해 가슴으로 이해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저자는 레드오션에서 무조건 벗어나라고 얘기하지 않는다. 전략이 절실한

  • [인터넷비즈니스] 인터넷서점 YES24 예스24 비즈니스모델 분석
  • 시너지효과를 노린다.사이버 서점을 바탕으로 실제매장과 연동시키는 입체 전략으로 시너지효과를 꾀하며, 서적 뿐 만이 아니라 CD, 팬시용품, 문구 등으로 취급품목을 입체화해서 운영한다. Forth, 다른 사이트와의 CO-MARKETING을 강화한다.이미 주요 언론사 사이트의 도서정보 코너운영 계약을 체결,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 유수의 PORTAL 사이트, 대학교육기관의 제휴 등 250여개 업체 및 교육기관과의 업무제휴로 이익배분 Partner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