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공학] 국외 자동차회사 기업 로고가 성별에 미치는 감성공학적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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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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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실험 목적
2.실험 및 분석1
3.실험 및 분석2
4.조사 결과
5.실험 및 분석3
6.실험 및 분석 4
7.결론
- 본문내용
-
-브랜드 파워 상위에 랭크된
국외 자동차회사 기업 로고가
성별에 미치는 감성공학적 고찰
*실험 목적
-현대 사회에서 기업의 생존을 위해서는 다각도의 전략과 정보가 필요하다.
-기업 이미지가 소비자에 미치는 영향은 기업경쟁력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
-기업 이미지를 대표할 수 있는 기업로고 를 만드는 것도 기업경쟁력 강화의 일환이다.
결론-
자동차 기업 로고는 분석 결과 성별에 따른 영향의 차이는 없었으나, 형용사는 자동차 기업로고에 따라 다른 영향을 미친다.
변인들 중 설명력이 큰 것은 Eigenvalue값이 보통 1이상 되야 하므로, 각 기업로고는 (싫증나는-싫증나지 않는, 산뜻한-산뜻하지 않은,부드러운- 딱딱한)의 형용사로 대부분 설명 가능하다.
- 참고문헌
-
ㆍBRICs 진출 설명회 – 브라질 시장 진출 성공사례
ㆍwww.news.go.kr – 정부부처 보도자료
ㆍ한국일보 – 브라질속 한국기업
ㆍwww.vrazilcenter.co.kr
ㆍ대한민국은 침몰하는가? – 이태복 저
ㆍ한국경제의 새로운 미래 BRICs –현대경제연구원 지음
ㆍwww.chosun.com
ㆍwww.ohmynews.com
ㆍwww.yonhap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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