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디자인] [산업디자인] 휴대폰이 우리 생활에 끼친 영향과 역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03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 론1.
휴대폰의 정의 및 디자인………………………………………………1
1) 휴대폰의 정의……………………………………………………………1
2) 휴대폰과 디자인의 개념과 유래………………………………………2
II. 본 론
1. 휴대폰의 역사………………………………………………………4
1) 이동통신의 역사………………………………………………………5
2. 휴대폰의 우리 생활 속 디자인 영향………………………………6
1) 휴대폰 디자인의 끝이 없는 변화와 발전………………………………6
2) 어깨에 메고 다니던 휴대폰이 초소형 카메라 폰에 이르기까지……6
3) 카폰에서 슬라이드 9.9mm 초슬림 폰까지………………………………7
4) 휴대폰 디자인의 혁명……………………………………………………8
Ⅲ. 결론

․ 참고문헌
본문내용
1. 휴대폰의 역사
세계 최초의 휴대폰은 1983년 모토롤라에서 발표한 '다이나택(Dyna -TAC)' 이였다. 이 휴대폰의 규모는 무게가 1.3㎏, 크기가12722845㎜로, 벽돌 혹은 운동용 도구를 연상시키는 크기였다. 국내에는 1988년에 상륙해 '다이나택 8000' 이라는 모델로 그 당시 가격으로 약 240만원정도에 첫 선을 보였다. 이후로 1993년 11월에 삼성전자에서 SH-700이라는 제품으로 첫 국산화에 성공하게 된다.
국내에서 CDMA 방식이 상용화된 것은 1996년부터이고, 이때부터 본격적인 휴대폰 보급이 시작됐다. 이 당시 제품으로 모토롤라의 '스타텍' 이 있었으며, 국산 최초 CDMA모델로 LG전자'LDP-200' 이 발표되고, 삼성전자에서도 'SCH-100'모델을 발표하면서 본격적인 CDMA 시대를 열었다.
또한, 이듬해인 1997년에는 PCS 서비스가 본격화되면서 모바일 전성기를 준비하게 되었다. 셀룰러폰과는 주파수대역이 다른 PCS폰의 출현으로 5개의 이동통신사가 전국 방방곡곡에 통신 중계기를 설치하고, 정부의 단말기 보조금 제도를 최대한 활용해 싼 값에 의무 가입기간을 내세워 전 국민의 휴대폰 가입을 부추기며 출혈 경쟁도 마다 않는 시장으로 성장하게 되었다.
....................................
참고문헌
․ 나 은 영 (2001) <휴대폰 커뮤니케이션의 의사소통 양식적 특성과 한국문화 : 우리나라에서 휴대폰 보급 및 사용 문화>, 한국 언론 학회 학술세미나 자료집
․ 윤 옥 철 (2004) <휴대폰 알고 나면 우습다>, 세화
․ 박 종 민 (2003) <휴대전화, 인터넷, 텔레비전의 미디어 속성 차이와 이용 동기 요인연구>, 한국 언론학보, 47권 2호
․ 성 동 규 ,조 윤 경 (2002) <커뮤니케이션 관점에서의 무선 인터넷의 특정에 대한 탐색>, 한국언론학회 2002 봄철 정기학술대회
․ 이 수 영 (2003) <이동전화 이용에 관한 연구 : 음성통화서비스와 문자 서비스 간의 관계를 중심으로>, 한국언론 학보 47권 5호
․ 신 성 문 (2001) <국내 모바일 인터넷 이용자 특성> KISDI IT FOCUS 2001권 1호


․ Http://www.anycall.com․ Http://www.cyon.co.kr․ Http://www.skteletech.com․ Http://www.curitel.com․ Http://www.ktfever.com
http://cafe.naver.com/mobilesarang.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38http://kin.naver.com/open100/entry.php?docid=19555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노키아 경영전략
  • 산업에서 정보통신산업으로 변신하고 있다. 정보통신산업에는 현재 16,000개 이상의 기업이 전체 민간 근로자의 25%를 고용하고 있다. 그러나 노키아가 핀란드 국민에게 끼친 영향은 정신적인 측면(mental thing)이 더 중요한데, 핀란드의 문화개조(cultural modification) 역할을 강조하지 않을 수가 없다. 지난 5년 사이 노키아 때문에 핀란드의 기업계 전체가 자신감이 생겼다. 노키아가 할 수 있는 일이라면, 우리라고 못할 것이 뭐 있는가? 라는 의욕을 불러 일

  • [대중매체론] 대중문화와 광고의 상호작용
  • 우리는 쉽게 볼 수가 있다. 처음에는 광고가 대중문화에 끼친 영향에 대하여 조사를 하려고 했으나 대중문화가 광고에 끼친 영향 또한 조사과정에서 적지않게 발견되어 ‘대중문화와 광고의 상호작용’이란 주제를 선정하게 되었다. ■ 조 사 방 법1.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2가지 문화현상을 선정1) 핸드폰 문화2) 웰 빙(Well being) 문화2. 휴대폰 문화를 이끄는 광고에 대한 분석(애니콜 광고를 중심으로)3. 웰빙문화의 영향을 받은 광고에 대한 분석4.

  • 문화콘텐츠의 이해와 발전
  • 산업, 1990년대 네트워킹산업에 이어, 21세기의 중심산업으로 문화컨텐츠산업이 부상하고 있다. 미래의 경쟁력은 바로 문화컨텐츠산업이라고 일컬어질 만큼 현재 문화컨텐츠산업은 각광을 받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얼마 전부터 문화컨텐츠라는 말이 빈번히 사용되고 있고 그 시장도 점점 성장하고 있으며, 문화라는 것이 우리 생활의 부수적인 것으로 생각하고 있었던 사람들의 인식도 문화컨텐츠 산업의 발전이 가져오는 커다란 영향력을 인정하는

  • [문화교육론] 한국문화교육 주제 선정
  • 생활과 농촌의 삶을 제시하는데 역점을 두고 있다. 두 번째로는, 역사 소설의 양산이다. 이는 당대의 현실에 대한 직설적인 발언이 그만큼 제약되었음을 의미하기도 한다. 그 밖의 특징으로 이상(李箱)으로 대표되는 심리 소설과 여류작가들의 대거 등장, 그리고 일제의 강압이 심화되면서 친일문학이 부상하기 시작한 것을 들 수 있다. 먼저 도시적 삶을 중심 제재로 한 소설을 살펴보면, 여기에는 당대에 우리 문학에 유입된 모더니즘의 영향이 숨어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우리나라는 GDP 규모에 비해 은행 규모가 작은 나라 5개 중 하나로 꼽혔다. GDP 규모가 상위 20위권인 국가 중 글로벌 50대 은행을 보유하지 못한 나라는 GDP 15위인 한국을 포함해 인도(11위), 멕시코(14위), 터키(17위), 인도네시아(18위) 등 5개국이다. 반면 스웨덴(22위), 덴마크(31위) 등 은행업 역사가 긴 북유럽 강소국가들은 GDP 규모는 작지만 글로벌 50대 은행을 보유하고 있다. 이에 따라 산업은행은 국내은행의 대형화전략은 유럽지역의 대형화 방법을 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