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계공학 실험 - 인장시험(tension test)
측정될 수 있는 재료의 기계적 성질로서는 비례한도, 탄성한도, 탄성계수, 포와송비 등이 있다.2)실험이론① 공칭응력(Engineering stress), 공칭변형률(engineering strain)- 시편의 초기 단면적과 초기 표점거리를 기준으로 계산된 응력과 변형률로서 변형이 커지면서 시편의 단면적이 줄어드는 것을 반영하지 못하는 단점이 있으나 대부분 공학적 목적에서는 항복 이내의 범위에서 설계를 하기 때문에 공칭응력LEFT ( sigma = RHO over ALPHA 0 RIGHT ), 공칭변형률L
- 재료역학실험 - 인장강도측정시험
기계적 성질인 항복강도(yield strength), 인장강도(tensile strength) 및 연신율(elongation) 등을 결정하는 시험방법으로 재질특성 파악의 효율성과 시험절차의 용이성 등으로 인해 재료 시험 중 가장 널리 이용되고 있다.⦾시험 목적공학에서 사용되는 재료의 역학적 성질은 재료의 시편을 시험하여 결정하게 되는데 인장시험의 목적은 시험편의 인장하중 - 변형량 관계를 측정하여 항복점, 인장강도, 탄성계수, 변형도, 단면감소율 등의 기계적 성질을 알아보는
- 인장시험(인장실험) 레포트 과제물 : 공업 기초 재료에 관한 인장 시험 레포트
탄성계수 : E = σ/ε 이므로 탄성영역에서의 임의의 한 점을 잡아 계산한다.탄성계수= 탄성영역응력 over 탄성영역변형률 = 223.606N/mm ^2 over 7.912 =28.2616N/mm ^2 파단강도 : 인장시험의 경과 중 파단점의 하중을 평행부의 원단면적으로 나눈 값이다.파단강도= 파단하중 over 단면적 = 47.2687KN over 122.72mm ^2 =0.385175KN/mm ^2 파단 연신율 : 시험편 파단 후에 있어서 영구 연신율, 즉 시편이 끊어질 때까지의 변형률, 혼동을 피하기 위해 파단 연신
- 인장실험 레포트
탄성구간 소성구간을 지나서 극한하중을 지나 파단이 일어난다는 것을 알수 있었습니다. 그 외에 실험은 표준조건에서 해야 정확한 결과를 얻을수 있다는것도 알수 있었습니다. 참고 문헌● 인터넷 (엠파스 검색)● 기계재료 (원창출판사 : 김갑용, 장건익, 김덕중, 김의도 편저 1995년)● 기계금속재료 ( 보문당 : 심정열 외 2명 공저 1996년)● 기계일반 ( 박문각 : 행정고시학원 1990년 )● 김정규 著 「기계재료학(機械材料學)」 문운당 (1994)목차1.▶
- 물리실험보고서 - 인장실험
1.실험 목적공학에서 사용되는 재료의 역학적 성질은 재료의 시편을 시험하여 결정하게 되는데 인장시험의 목적은 시험편의 인장하중 - 변형량 관계를 측정하여 항복점, 인장강도, 탄성계수, 변형도, 단면감소율 등의 기계적 성질을 알아보는데 있다.2.관련 이론① stress의 정의: 시험편의 변형 전의 단면적을 A0, 변형 후의 그것들 A, 인장하중을 P라고 하면, 변형이 미소한 경우 인장응력 sigma는 sigma = P over A0 kg / mm^2 (2.1) 로 주어지지만, 변형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