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과학] 영화 코어(The Core) 의 과학적 오류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9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 보고서는 영화 '코어'를 시청한 후 작성한 보고서입니다.
영화속에 있는 과학적 오류들을 찾아서 분석하였습니다.
아주 많은 양을 세밀하게 분석하였습니다.
많이 구입해주세요.. ^ㅡ^
목차
Ⅰ. 서론
Ⅱ. ‘The Core' 의 줄거리
Ⅲ. 영화상의 문제점들
Ⅳ. 느낀점
본문내용
우리는 매일 영화를 수많은 영화들을 접하면서 살아가고 있다. 그 영화들 중에서도 우리에게 지적호기심과 과학적 사실들을 제공해주는 영화는 단연 SF영화들이다. SF는 science fiction films이기 때문에 과학적 상상에 의한 창작 영화라고 말할 수 있다. 하지만 영화상에서 발생되는 모든 일들이 과학적으로 일어날 수는 없다. 예를 들어 영화상에서 슈퍼맨이 빌딩에서 떨어지는 사람을 바닥에서 받아내는 경우가 있다. 설마, 슈퍼맨이 사람을 받아낼 능력이 있다고 하지만, 슈펀맨이 아닌 일반 사람들은 그 떨어지는 운동가속도에 의하여 자신의 사지는 신체장력을 이겨내지 못하고 찢어지기 마련이다.
이렇게 영화상에서는 흥미와 오락성을 위주로 하여 자칫 실제 과학적 법칙과 자연현상을 위배하는 경우가 많다. 이번 영화 분석을 통하여 그러한 장면을 발견해내고, 그 장면이 실제로는 어떻게 발생되며, 어떻게 영화상에서 나타나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참고문헌
1. 네이버 백과사전 : www.naver.com
2. 엔싸이버 백과사전 : www.encyber.co.kr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괜찮습니다 좋아용!!
  • 73741***
    (2019.03.25 17:46:00)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숫자마케팅
  • 영화. 맛 집 등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SK텔레콤 관계자는 마케팅은 숫자 싸움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숫자는 유효한 마케팅 수단이라며 세계 공통어인 숫자를 이용한 마케팅은 온. 오프라인에서 더욱 활발해 질 것이라고 분석했다. ● The one 담배최근 KT&G는 타르와 니코틴 함량이 각각 1㎎, 0.1㎎인 제품 더 원에 이어 타르 함량을 0.5㎎까지 낮춘 더 원 0.5를 내놨다. 타르 함량을 최대한 낮췄다는 것을 숫자로 강조해 순한 담배이미지를 소

  • [실내공간 디자인의 이해] 실내공간 디자인의 이해
  • 의중요성을 인식하게 되었다. 그러나 현재의 의미로 디자인이 사용된 것은 1920~ 1930년 모던디자인 성립 이후이다.다) 디자인조건디자인에는 5가지 조건이 필요하다. 그 조건은 다음과 같다.(1) 합목적성목적은 실용상의 목적을 말한다. 즉, 실용성과 효율성이다. 또한 객관적이며 합리적으로 얻어지며, 과학적 기초위에 세부적인 부분까지 포함한다.(2) 심미성심미성은 합목적성과는 반대로 주관적으로 아름답다는 느낌, 즉 미의식을 뜻하는데 따라서

  • 경영경제 유비쿼터스
  • 목 차1. 유비쿼터스란?(유래)2. 유비쿼터스 관련 기술 종류 + 특징3. 생활속의 유비쿼터스4. 미래의 유비쿼터스(영화)5. u-KOREA6. 유비쿼터스 해외사례7. 유비쿼터스 양면성(장∙단점)SWOT분석 8. 전망 및 과제1. 유비쿼터스란 (유래)http://www.u2p.co.kr/ubiquitous/⋆유비쿼터스(Ubiquitous) 혁명이란 ? 인류역사는 공간 개척의 노력과 그 위에서 꽃피운 공간혁명의 역사로 규정할 수 있다.과거와 현재를 통틀어 인류 역사에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친 4대 공간혁명

  • [사이버윤리] 사이버 세계와 윤리 -사이버 언어폭력에 대하여. [첨부]각국의 인터넷 규제현황
  • 의 정의먼저 사이버 세계가 무엇인지 알아보자. 사이버 세계는 컴퓨터의 네트워크화로 컴퓨터의 네트워크화로 컴퓨터 내에 번져 나가는 정보 세계를 말한다. 또한 정보화 사회를 상징하는 개념으로서, 물질적인 실체와 떨어진 가상 공간을 말한다. 1980년대에 캐나다의 공상 과학 소설가 윌리엄 깁슨(William Gibson)이 공상과학 소설“Neuromancer 에서 처음 사용한 신조어 이다. 현실 세계와 가장 큰 차이점은 거리감이 없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며, 지구의

  • IE기법분석 및 생산혁신전문가 과정(379페이지)
  • 의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하는데 관여하는 학문임. *11. 근대적 IE의 역할과 사명◆ IE의 정의 IE란 사람, 재료, 설비, 에너지를 유기적으로 통합한 시스템을 설계, 개선, 정착화하는데 관계되는 기술로서 이 경우 IE는 통합된 시스템에서 기대되는 결과를 명시하고 예측, 평가하기 위하여 공학적인 분석기술이라든가 설계기술의 원리나 기법과 더불어 수학, 물리학 및 사회과학의 전문적인 지식이나 기능을 이용한다.즉, IE는 사람, 자재, 설비의 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