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각로] 소형소각로의 최신 설계기술과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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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형소각로의 최신 설계기술과 개발에 관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많은 도움되세요~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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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머리말
2. 소형소각로의 최신 사정
2.1 구 조
2.2 전기를 사용한 소형소각로의 출현
3. 사례 소개
3.1 직접가열 가스화 연소방식
3.2 간접가열 가스화 연소방식
3.3 전기가열 가스화 연소방식
3.4 플라즈마 용융식 가스화 연소방식
4. 맺음말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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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머리말
소형소각로(1시간 소각능력 200kg 미만, 또는 화격자 면적 2m2 미만)를 비롯하여 다이옥신류 규제가 이루어지기 시작한 2000년 전후부터 소형소각로의 수요가 크게 줄어들어, 업체 가운데는 폐업에 이르는 경우도 적지 않았다. 이와 함께 환경부하를 낮추고 자원을 유효이용하기 위해 폐기물의 리사이클을 추진하는 법규제와 사회기반이 정비되고 있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는 폐기물의 소각처리가 과거와 같은 사회적 역할을 상실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할 수 있다.
그러나 이와 같은 상황에서도 환경대책을 충분히 실시하여 지역주민과 양호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중간처리업자(소각처리)의 경우는 처리수요가 많아지고 있다는 사실을 염두에 두어야 할 것이다. 또 실제계약에는 이르지 못했더라도 소형소각로에 대한 문의와 관심이 그 후 점차 높아지고 있다는 사실도 파악되고 있다.
한편 이전의 소형소각로는 고가의 집진장치나 제어장치가 없더라도 환경에 미치는 부하가 비교적 작고, 조작도 간편하며 저렴하게 설치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었다. 그러한 특징 가운데 다이옥신류 대책에 있어서는 개선해야할 점이 적지 않았다. 그러나 그 후 탁월한 기술력을 가진 업체가 새로운 발상을 가지고 개발에 임하여 소형소각로가 가지고 있던 문제점을 극복해 왔다. 이로써 소형소각로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를 불식함과 동시에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게 된 것이다.
2. 소형소각로의 최신 사정
2.1 구 조
소형소각로를 도시쓰레기 소각로와 비교해 보면 뱃치식이므로 안정된 연소가 어려워 연소온도와 가스량이 변화하기 때문에 일산화탄소와 다이옥신류 발생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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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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