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방에 이르기 까지 긴장감을 늦출 새가 없다.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이 작품은 까라마조프가를 통해 이야기를 전개해나간다. 아버지인 표도르와 큰 아들 드미뜨리, 둘째 아들 이반, 막내 알료사가 등장하고, 그들의 주변에는 항상 사생아인 스메르자꼬프가 등장한다. 이작품의 내용은 ‘친부 살해’라는 사건을 중심으로 한다. 작품의 시작에서 그루센키라는 여인을 사이에 두고 탐욕스런 노인 표도르와 큰 아들 드미뜨리 질투와 증오를 계속한다. 그러던 중 표도르가 살해되자 위의 갈등관계 때문에 드미뜨리는 범인으로 지목되게 되는데, 사실 친부 살해의 진짜 범인은 둘째 아들 이반의 사주를 받은 스메르자코프였다. 비록 드미뜨리가 범인은 아니었으나 스메르자코프의 자살로 인해서 드미뜨리 무죄를 증명하기가 힘들어졌으며, 드미뜨리 또한 아버지의 죽음에 책임을 느끼고 시베리아 유배 길에 오르게 된다.
작품의 긴박한 줄거리 뿐 아니라, 글에서 더욱이 눈을 떼지 못하게 하는 요소는 인간의 온
카라마조프가의 형제들(Dostoevskii★도스토예프스키)작품소개작가소개책을읽고-들어가며-감상 -맺음말r카라마조프가의 형제들(Dostoevskii★도스토예프스키)작품소개갈래 : 장편 소설배경 : 시간(19세기). 공간(러시아)시점 : 전지적 작가 시점경향 : 사실주의(리얼리즘)줄거리러시아의 한 시골 도시를 배경으로 카라마조프가의 아버지 표도르와 그 자식들, 드미뜨리, 이반, 알료사, 스메르쟈꼬프 사이의 애증과 갈등을 그려 낸 작품이다. 표도르는
카라마조프가의 형제들 - 도스토예프스키작품소개-줄거리차례작가소개책을읽고r카라마조프가의 형제들 작품소개작가 - 도스토예프스키 친부 살해범을 소재로 신과 인간의 문제를 정면으로 대결시킨 도스토예프스키의 대표작. 아버지와 아들, 형과 아우의 애욕의 갈등을 묘사하며 부친 살해의 심리적, 사상적 배경을 추적해가고 있다. 당시 러시아의 상황, 즉 격렬하고 어수선한 사회 변동기를 함께 그려낸 대작이다.줄거리 알렉세이 표도로비
< 서평: ‘카라마조프가의 형제들’을 읽고 >1. 도스토예프스키의 삶과 작가정신소설 “카라마조프가의 형제들”은 도스토예프스키 최후의 역작이며, 최대의 걸작이다. 그는 1879년에 이 작품을 집필하기 시작하여 1880년 11월에 연재를 끝내고 겨우 석달밖에 더 살지 못했다. 이 작품은 도스토예프스키가 만년에 심혈을 기울인 작품인 만큼 그 규모나 심오함에 있어서 그가 쓴 여타의 어느 작품도 추종을 불허한다. 어떻게 보면 이 작품 속에 그의 문학적
도스토예프스키 문학의 이해 고찰과 도스토예프스키의 소설 죄와 벌, 도스토예프스키의 소설 카라마조프가의 형제들, 도스토예프스키의 소설 악령에 투영된 러시아 분석Ⅰ. 서론Ⅱ. 도스토예프스키 문학의 이해1. 모더니티의 의미와 요소2. 자기 정체성3. 지하4. 자아중심의 구조5. 이성적 질서와 혼돈의 질서Ⅲ. 도스토예프스키의 소설 죄와 벌 분석Ⅳ. 도스토예프스키의 소설 카라마조프가의 형제들 분석Ⅴ. 도스토예프스키의 소설 악령에 투영
카라마조프가의 형제들 감상 및 분석1. 《카라마조프가의 형제들》의 저자 도스토예프스키의 문학관《카라마조프가의 형제들》의 작가 도스토예프스키는 톨스토이와 함께 19세기 러시아 문학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문호이다.‘넋의 리얼리즘’이라 불리는 독자적인 방법으로 인간의 내면을 추구하여 근대소설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놓았다. 농노제적 구질서가 무너지고 자본주의적 제관계가 대신 들어서려는 과도기의 러시아에서 시대의 모순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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